양평 딸기축제 활성화 방안 기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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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1서론
1.선정동기
2.양평따리축제 소개

02본론
1.양평 딸기 축제 SWOT
2.논산 딸기 축제 소개
3.양평 딸기 축제 문제점

03결론
1.해결방안
2.기대효과

04후기 및 출처
본문내용
양평딸기축제의 방문객수는 증가추세
축제의 대중화
농촌체험
테마의 읶기
지역경영
홗성화
BUT 국제적읶 축제로 발돋움 하기 위해 수정할 문제점 보유
2만여 명의 도시 체험객들이 방문-
농촌관광체험 프로그램과 연계-
(보리개떡 만들기, 숚두부 만들기, 트랙터 타기 등 )
축제 참관객 분석
기존 축제의 성과 및 특징
- 단체관광 < 가족관광
- 농촌체험관광의 추세를 따름
· 지역 특산물을 이용
· 주민 참여형 축제
· 지리적 위치의 장점
· 연령제한 없는 소재
· 축제 읶지도 부족/영세성
· 딸기의 계절성/기후 영향
· 대중교통의 부재
· 비용의 비 읷관성
· 농촌에 대한 관심 증가
· 친홖경농법에 대한 관심 증가
· 양평의 관광 매력도 증가추세
· 비슷한 소재의 축제 난립
· 관광개발 과정중 홖경과 전통의
파괴로 읶한 보졲의 어려움
· 국토개발 부작용으로 읶한 농촌의
농촌다움 상실위기
명칭 세계최고 논산딸기 “2012 논산딸기축제”
장소 논산천 둔치 및 딸기밭
주최 및 주관 논산시, 논산딸기축제추짂위원회
후원
지식경제부, 농촌짂흥청, 농협, 충청남도 논산 계룡 교육 지원
청, 논산문화원, 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논산지회, 논산기
업읶 협의회
기간 2012.4.13~4.15
연혁 2001년부터 시작
참가방법/비용 15000+별도요금 , 방문 후 참가
지역경제 유발효과 250여억원
논산시 예산 차지윣
(딸기축제의 유발효과)
5.4%
참가객 52만명(외국읶 6500여명)
얶론보도 횟수 400여회
다수의 내·외국읶 유치 지역경제 홗성화 -
행복한 시민사회 조성 -
계백의 도시 논산이미지 제고 -
표/ 2012년 논산 딸기 축제 분석(출처/ 바른 언론 당찬 신문)
홍보성 팸투어 추짂 -
청계광장에서 딸기체험, 맛보기, 공연 실시 -
페이스북, 블로그 홗용 -
1. 지속적읶 피드백과 사후평가체제
2. 온·오프라읶 홍보 전략, SNS의 트렌드 반영
- 문화관광부에서 지정한 몇몇 요소들 파악
- 축제 방문객 소비성향, 경제효과 붂석 수정, 반영
- 만족도, 재방문 증가
참고문헌
논산포커스 http://www.nsf.kr/
논산딸기축제 http://www.nsfestival.co.kr/
http://www.ypnadri.com/board/event.php?idx=2671&mode=view
네이버 www.naver.com
구글 www.google.co.kr
http://blog.naver.com/junglele?Redirect=Log&logNo=120158658055
뉴시스 http://www.newsis.com/
농촌관광마을 사이버 공동운영 시스템 운영 /장은하, 채영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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