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인천광역시 답사 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답사 주제
2. 답사 일정 및 지역
3. 답사 목적
4. 답사 지역 소개
5. 도심의 에코투어
6. 교외의 에코투어
7. 국내외 에코투어 인천과 비교
8. SWOT 분석
9. 인천 에코투어 활성화 방안
10. 우리조의 최종견해
11. 조원 명단 및 역할
12. 답사예정일정표
13. 예산안
- 본문내용
-
1. 답사주제
‘에코투어리즘’
생태학(ecology)과 관광(tourism)을 합성한 단어로 최근 관광업계의 새로운 흐름을 이루는 레저 문화를 말한다. 대규모 관광시설을 조성하고 외지의 대자본을 유치하여 관광산업을 진흥시키는 형태의 대중적 관광은 대규모 시설 설치와 대량의 관광객 유입으로 인한 환경파괴나 관광자원 고갈 등의 문제점들을 낳았다. 생태관광은 이에 대한 대안으로 농촌환경, 자연생태, 농촌생활, 전통문화 들을 관광의 소재로 삼아 소규모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지속 가능한 관광을 추구한다. 생태관광은 환경파괴를 최대한 억제하고 환경보호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생태관광이 대중적 관광과 구별되는 가장 큰 요소는 관광객들을 체험활동에 참여하도록 한다는 점이다. 여기에는 여가를 선용하는 관광이라는 의미에 덧붙여 아주 강한 문화적, 교육적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다. 생태관광은 친환경적 관광을 통해 도시와 농어촌 지역 사이의 교류를 확대함으로써 도시와 지역사회 모두에게 도움이 된다. 환경윤리를 익힌 전문 가이드가 동행하고 출입 제한 구역이나 자연휴식년제가 적용되는 시설 등의 특별 지역에 대한 훼손이 금지되며 자연 보호와 지역 전통문화에 대한 인식과 경의를 배운다. 물론 관광 이익은 보호지역과 주민들에게 환원된다. 특히, 자연 그대로를 간직한 오지 체험, 자연생태계 관광 등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나아가 단순히 보고 느끼는 에코투어에서 벗어나 환경파괴 현장을 찾아 생태계 복구에 동참하는 적극적 의미의 에코투어도 등장했다. 멸종 위기에 처한 바다거북 산란지에서 알을 보호하거나, 뭍으로 올라온 고래들을 다시 바다로 돌려보내는 에코투어도 선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