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코 서비스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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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1.기업소개

2.본론
2.SWOT분석
3.STP
4.7P
5.서비스 특성
6.GAP분석

3.결론
7.성공요인 및 제안
본문내용
1976. 12 본사 설립
1993. 04 국민보건복지 우수기업으로 선정
1996. 06 재창업 발대식
1999. 11 방제서비스 전 분야에 대한 국제표준규격 ISO9002인증 획득
2000. 04 ㈜세스코로 법인명 변경
2003. 09 중국 상하이 현지법인 설립

1 브랜드에 대한 사회의 독보적인 인식
2 35년간의 축적된 데이터로 인한 업계에서의 확고한 전문성, 과학성
3 깔끔하게 통일된 복장, 브랜드, Physical evidence
4 1:1서비스, Q/A, A.S. 등 체계적으로 고객들을 관리함으로써
타 업체와 차별화 되는 진정성
5 가정집/요식업/제조업 등 서비스 대상에 따라 세분화 되는 다양한 서비스 상품 보유
6 매년 700시간씩 체계적으로 진행되는 직원 교육 시스템
7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는 후기 이벤트 등과 같은 구전 활동

1 중산층 이하 계층이 이용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
2 신종 발생 해충은 예측하기 어렵다는 해충의 특성

1 과거에 비해 증가 하고 있는 위생에 대한 현대인의 인식
2 급속한 도시화로 인해 생겨나고 있는 각 종 신종 유해질병, 해충
3 열려있는 해외 시장

1 생겨나고 있는 유사 해충방역업체
2 점점 효능, 효과가 좋아져 일반인들도 쉽게 사용 할 수 있는 각 종 해충박멸약품
3 아직까지는 화학약품에 민감한 현대인의 인식
4 기존 해충도 특정 외부 요인에 따라 수요가 급변 할 수 있다는 위험성

1 현저한 점유율의 우위
2 타 기업에 비해 뛰어난 안정성과 기술력,
높은 인지도와 시장점유율 자체가 세스코의 포지셔닝
3 토탈 위생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환경 위생 전문 기업으로 포지셔닝

전국 36개의 직영 사업소 운영
인도네시아, 중국, 미국 등 세계 시장 진출
전화, 인터넷을 통한 고객과의 직접 거래

회원제를 통한 저렴한 가격정책
주거형태나 업종에 따른 차등적인 가격
평수에 따른 단계적 가격 산출

-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으로 광고효과 창출
위생마크 부착으로 인한 PR
사후 관리 시스템(100% 환불 시스템, 정기 방문 등)
다양한 이벤트

서비스 프로세스의 표준화를 위한 전산화
본질적인 방역 업무 과정 뿐 아니라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프로세도 포함

해충 방역 장비, 약품
유니폼
심볼 마크를 통한 기업 이미지 광고

인적 자원 표준화
세스코맨이라는 자긍심
유머경영 적용
고객에게 진정성을 주는 서비스 제공
기존의 조직도에서 탈바꿈

1 100여명의 석, 박사 보유
2 활발하고 성실한 Q&A 답변활동
3 단정하고 통일된 복장
4 ‘세스코존’ 마크
5 이용후기 이벤트로 구전활동 강화

1 매년 700시간씩 전문, 과학적인 직원 교육
2 기술등급제로 서비스 직원 맞춤 교육
3 전문가와의 1:1 상담을 통한 고객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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