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략] P&G 중국 진출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2. 환경분석
3. SWOT 분석
4. 진입전략
5. 성공요인
6. 결론
본문내용

P&G 라고 하면 잘 모르는 사람이 많지만,
P&G가 보유하고 있는 각각의 수 많은 개별 브랜드들을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흔하게 볼 수있다.
P&G는 전 세계 160여 국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이자,
마케팅 공장으로 불리는 세계 최대의 글로벌 소비재 기업 이다.
이 P&G라는 기업이 어떠한 제품을 생산 하는지,
또 중국 이라는 세계 최대규모의 시장에서 어떻게 성공 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P&G’를 선정하였다

<P&G (Procter & Gamble)>

1837년 신시내티에서 비누 및 양초 제조업체로 시작

세계적인 가정 소비용품 제조 및 유통회사

브랜드 관리 시스템의 시초 (‘브랜드 매니저’라는 직군이 존재) * 브랜드 매니저 : 하나의 브랜드를 전담하여 관리하는 중간 관리자 <2007년 기준>

매출액 : 미국 내 25번째

이익규모 : 미국 내 18번째

포춘 선정 존경 받는 기업 TOP 500위 중 10위

미국 내 가장 많은 광고비 지출 (1년에 약 26억 2천만 $) - 2위인 GM 광고비의 거의 2배에 달하는 수준

영국, 아일랜드, 독일, 네덜란드, 벨기에, 덴마크, 포르투갈, 핀란드, 스웨덴, 노르웨이,
폴란드, 체코, 슬로바키아, 유고, 헝가리, 루마니아, 터키, 불가리아, 리투아니아,
러시아, 벨로루시, 크로아티아, 에스토니아, 카자흐스탄, 라트비아, 슬로베니아,
우크라이나, 우즈베키스탄, 이집트, 케냐, 모로코, 나이지리아, 남아프리카, 레바논,
사우디아라비아, 예맨, 파키스탄
미국, 캐나다
한국,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
방글라데시, 스리랑카, 타이, 중국, 홍콩, 대만, 일본
아르헨티나, 브라질, 칠레,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엘살바도르, 쿠아테말라, 멕시코,
페루, 푸에토리코, 베네수엘라, 카리브연안국
<세계 각 국 진출 현황>
북미
유럽·중동·아프리카
아시아
남미


2. 외부 환경분석
중국의 무역 개방
공산주의 체제
소비자 구매력이 낮음
외국계 기업에 대해 배타적인 시장환경
최대 규모의 시장 (10억이 넘는 인구)
높은 외모에 대한 관심도
강력한 입지를 확보한 경쟁 기업
40개 도시의 GDP가 1만$를 넘음


낮은 소비자 구매력

외국계 기업에 대한 배타적인 시각

경쟁 기업

브랜드 관리의 어려움

우수한 브랜드 매니저 발굴이 어려움

다양한 제품으로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듦

다양한 대표 브랜드의 보유

뛰어난 브랜드 관리

막강한 자본력

효과적인 마케팅

중국 당국의 무역 개방

10억이 넘는 인구

외모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참고문헌

P&G (http://www.pg.com)

한국 P&G (http://www.pg.co.kr)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중앙일보경제연구소 (http://jeri.joins.com/)

구글 (www.google.co.kr)

야후코리아 (www.yahoo.co.kr)

네이버 (www.naver.com)

최준화, 「P&G가 일등하는 3가지 핵심이유」, 삼성경제연구소 2006

P&G POWER, 찰스 L. 데커 지음, 홍길표·조성도 옮김

브랜드 제국 P&G 데이비스 다이어 외 2명지음, 권오열 옮김

P&G, 핵심사업 집중전략, 머니투데이, 대학경제신문, 2004.8.19

KOTRA, 글로벌윈도우 마케팅현장르포, 「중국기업으로 오해할 만큼 현지화에 성공한 P&G」, 2011-10-28

네이버블로그, P&G 글로벌전략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보고서

티스토리블로그, 서미돌의 경제상태 http://midol.tistory.com/13

[Interview] 마크 프리처드 P&G 마케팅 최고책임자, 조선비즈, 2011-09-30

끌리는 제품과 좋은 제품은 같을까?, 오마이뉴스, 2007-01-10

P&G CEO "앞으로 10년뒤 신흥시장 매출 회사의 절반될 것", 아시아경제, 2011-09-2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_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
  • 농심 辛라면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 글로벌 중국시장과 중국 투자 - ContentsⅠ. 서론- 기업소개- 선정이유Ⅱ. 중국시장진출- 진출동기- 진출방법- 진출과정Ⅲ. 5C분석Ⅳ. VMS분석Ⅴ. 마케팅 전략- STP분석-4P분석Ⅵ. 결론Ⅰ. 서론1.기업소개 ( Company)농심은 1965년 9월 18일 신춘호 회장이 라면사업의 뜻을 세우고 설립한 (주)롯데공업으로부터 시작되었다. 라면업계에 후발주자로 뛰어든 (주)롯데공업은 출범과 함께 연구개발 부서를 발족하여 처음부

  • [국제경영] 애플의 국제경영 사례분석
  • p.6쪽 김국태 경영연구그룹 연구원 gtkim@legri.com애플은 과거의 폐쇄성을 버리고, 다른 기업들과 전략적으로 제휴함으로써 현재는 더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전략적제휴의 계약방식에는 전통적 계약방식과 비전통적 계약방식이 있는데, 애플은 주로 비전통적 계약방식을 사용하며 공동연구개발, 공동생산, 공동마케팅, 장기 아웃소싱 계약, 판매 및 서비스망 공유 등에 대한 계약을 했다. 앞에 사례에서 펩시와의 제휴는 비전통적 계약방식

  • [국제경영] 현대 자동차의 국제 마케팅 사례
  • 현대 자동차의 국제 마케팅 사례목차들어가는 말과 주제 선정이유Ⅰ. 서론 - 현대 자동차의 소개ⅰ. 글로벌 마케팅의 개념ⅱ. 현대 자동차의 소개ⅲ 현대 자동차의 연혁Ⅱ. 본론 ⅰ. 환경분석-국내 환경 분석-국외 환경 분석ⅱ. 국제 경쟁사 분석ⅲ.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4P mix)①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② 현대 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③ 현대 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사

  • [경영성공사례] 본죽 경영분석과 개선방법
  • P 본죽은 전체 외식업 시장 안에서 다른 일반 음식점과 차별화 하여 특별한 고객층에 마케팅 전략을 집중하여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본죽은 외식업에 뛰어들기에 앞서 다양한 변수로 기존 외식 시장을 세분화하였는데 그 중에서도 시장세분화의 핵심적인 기준은 행태적 변수에서 추구하는 편익 즉, 식사로 인해 얻는 편익에 따른 분류이다. a.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1) 기본적인 욕구 해소와 시간적 편의를 중시하는 소비자

  • 해외마케팅 사례 분석
  • 중국인들의 생활패턴을 면밀히 분석하여 성공한 사례로, 특이한 점이라면 매일 신상품을 준비하는 것, 중국인의 입맛까지 분석한 점, 경품행사나 특별할인을 좋아하는 점등까지 세세하게 분석하여 각각의 분석 자료에 맞춘 마케팅 전략을 내세운 점이다. ⑥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진출 전략전략 - 컬러 마케팅 전략 ( 중국사람들이 빨간색을 좋아하는 문화를 이용)- 장기적인 관점으로 초코파이 브랜드 로열티 구축 - 실험적인 마케팅으로 트래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