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실습][교생실습보고서] 교생실습 후기 소감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2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전체적인 소감
교생 실습 기간동안 배운 점
♣학급경영
♣수업
♣학생 지도
반성
본문내용
.........설레임 반 두려움 반으로 시작된 실습 첫 주는 많은 어려움이 따랐다. 담당 선생님과의 사이도 서먹서먹하고 낯설었고, 담임 학급 아이들에게도 낯설어서 쉽게 다가서지를 못했다. 게다가 중간 고사 기간이어서 학교가 일찍 끝나서 아이들이 다들 일찍 집에 가버려서 마주칠 시간도 거의 없이 4일이 지나가 버렸다.....
반성

1. 인사에 대한 준비가 없었다.
처음 반에 들어가서의 첫인사부터 후회스럽다. 첫인사 멘트를 미리 준비해가지 않았던 것이 결정적 실수였다. 시험 공부에 여념이 없는 학생들의 시선을 끌만한 뭔가를 준비해 갔어야 했었던 것인데, 그 점이 지금도 너무 아쉽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
    아주 상세하게 정리되어있어서 좋아요~
  • nanzzan***
    (2010.06.02 20:21:37)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 유렵의 교육개혁
  • 교육, 프로젝트 활동 등을 실시함(원래는 오전 정규수업만 있었음) 수업보장 정책(Unterrichtsgarantie Plus) 도입- 교원의 병가 등으로 인한 수업 결손 발생 시 퇴직교원, 전문자격을 갖춘 학부모,실습교사(교생) 등이 대리로 수업을 함※ 전일제 학교의 운영 방식- 운영 형태에 따른 종류 : 개방형 전일제학교, 의무형 전일제학교- 개방형 전일제학교(Offene Ganztagsschule) : 대부분의 전일제학교, 오후수업 참여 여부를 학부모가 자율적으로 결정함교육사회

  • [방송학] 언론인이 되는 길 -기자, PD를 중심으로
  • 실습 잘 마치기)-교생 실습 준비-유치원 실습에 대한 부담감규칙적인 생활을 통해 건강을 해치지 않고 교생 실습을 마친다.수강하는 수업에 빠지지 않고 참여한다.대학졸업이후1년 후-인턴 활동 및 취업 준비-해외 어학연수-학점-영어 점수-학점-어학연수 비용방송사에서 인턴 활동을 하며 취업 준비를 하다가 어학연수를 갈지의 여부를 경정한다.5년 후-공중파 방송기자-학점-외국어능력-인맥 -다양한 경험-심한 경쟁률-약한 체력어학

  • [지리교육평가론] 게임을 통해 알아가는 지역 특산물(교육실습 경험을 바탕으로)
  • 후기이 게임을 설계할 때 전체 수업시간 45분 중 10분을 염두에 두고 구성했다. 필자는 1학년 5, 6, 7, 8반 네 개 반 수업을 들어가면서 총 네 번의 게임을 진행했는데, 모든 반에서10분 안팎의 시간이 소요되었다. 학생들에게 이 게임에 열심히 참여해야 하는 동기부여를 하기 위해서 이런 특산물을 잘 알아야 엄마한테 예쁨을 받을 수 있는 거야!라고 말해줬다. 집에서 참외를 먹을 때, 엄마, 이거 성주참외예요?라고 물으면 그것이 성주참외가 맞던 아니

  • [교육학개론] 다문화 시대의 교육
  • 다문화 시대의 교육목 차 Ⅰ. 서 론Ⅱ. 본 론1. 용어 정의2. 다문화교육 관련 이론 정리3. 다문화교육 목적4. 다문화교육 내용과 오해5. 다문화 교육의 실태 및 현황6. 문제점 분석7. 대안 제시Ⅲ. 결 론Ⅳ. 후 기 Ⅴ. 참고문헌Ⅰ. 서론급격하게 도래한 고령화 시대와 3D 업종 기피현상으로 인한 인력난 하에서 외국인 이주 노동자들이 이러한 업종에서 차지하는 바가 큰 것이 현실이다. 외국인 이주 노동자들은 우리나라의 필요 인력으로서 중요한

  • [초등미술] 초등 미술 3,4학년 만들기 & 꾸미기 -평창 동계올림픽에 어울리는 캐릭터 만들기
  • 교육과정 관점3. 발달 단계Ⅳ 단원 재구성의 실제1. 단원명2. 단원의 개관3. 단원의 학습목표 및 교수목표4. 재구성 전과 후 비교5.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Ⅴ 교수 - 학습 과정안1. 전체 차시 계획 및 약안2. 본시 교수 - 학습 과정안Ⅵ 결론1. 맺음말2. 한계점3. 후기(보고서를 마치며)Ⅶ 교수 - 학습 자료 및 참고 문헌1. 교수 - 학습 자료2. 참고 문헌Ⅰ. 서론초등학교 4학년은 피아제의 발달이론에 근거하면 구체적 조작기에서 형식적 조작기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