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습보고서] 한국육영학교실습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관소개
1. 소재지
2. 설립목적
3. 시설현황
4. 연간계획
5. 전환교육
Ⅱ. 실습내용
1. 실습의 목적과 목표
2. 실습의 기간 및 일정
Ⅲ. 실습에 대한 평가
1. 실습생 자신에 대한 평가
2. 실습 기관에 대한 평가
3. 실습 후기

본문내용
5. 전환교육
가. 직업교육
1) ① 기초작업 ② 수직:제봉 ③ 도예 ④ 조립 ⑤ 컴퓨터 ⑥ 원예
→ 중학부는 6개월 간격(1년에 2과목씩 3년동안 6과목 모두 이수)
고등부는 1년 단위로 선택
2) 고등부(2학급)에서 전공과(1학급)로 50%의 학생만이 선발
→ 부모의 제비뽑기 방식을 채택 : 전환교육자체의 질이 떨어짐

나. 전공과
1) 수업시간 : 주 22시간이 직업 수업 시간으로 배정
2) 교내작업 : 조립(진호-하청물품 떼어다가 연습), 원예(상록화훼)
① 선물용 포장 끈 및 비닐 포장 작업
② 지퍼백 슬라이드 끼우기
③ 수출용 깔판 포장 작업
④ 색연필케이스 벨크로 테입 접착 작업
3) 현장관찰 : 매주 금요일 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현장관찰 실시(CGV, 페스트푸 드, 등산..)
4) 현장실습 : 90일간 현장에 직접 가서 실습활동을 한다.(조립작업)
5) 전공과 교사 : 5명 → 3명['진호'에서 학생들 지도]
2명[학교에서 지도]
▶ 학생들이 취업을 나갔을 때에 방학 때가 되면 기억을 하고 회사에 잘 나오지 않는 현상이 일어나기 때문에 전공과 교사들이 번갈아가며 방학을 반납하고 학생들과 학교에 나와서 수업을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리가 잘되서 좋아요 ㅋㅋㅋㅋ
  • qazwsx1***
    (2009.11.24 23:51:56)
회원 추천자료
  • 학교 사회사업 방문 보고서 학교 사회복지사의 자격제도
  • 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http://www.kassw.or.kr)에서 공지한 자료에 의하면,2011년 제7회 학교사회복지사 자격시험 응시자격은 필수자격요건과 선택자격 요건으로 나누어져 있다. 필수자격요건에는 1급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소지한자, 학교사회복지론을 이수한자, 아동복지론, 교육학 관련교과목이수의 경우는 학점인증제 기관에서 이수한경우도자격요건으로 인정이 된다. 선택자격요건으로는 240시간 이상의 학교사회복지 관련실습을 이수한 자로 실습 240

  • [교육행정] 교원평가시스템
  • 학교행정의 효율화를 저해하는 교원인사제도의 하나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2003년 한국을 방문한 OECD 교육정잭평가팀도 최종보고서에서 교원평가 제도를 개선, 선진화할 것을 한국정부에 권고한 바 있다. 현재 공ㆍ사 모든 영역에 걸쳐 평가와 정보 공개 등을 통해 투명사회로 가는 혁신 분위기 확산되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교직 분야도 예외일 수 없는 환경에 직면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과중한 사교육비 부담이나 최근에 논란이 되었던 학

  • 특수학교와 복지관의 연계 현장실습을 중심으로
  • 한국 육영학교의 직업교육1) 목적: ‘학교에서 사회로’ 또는 ‘학교에서 직장으로’의 원활한 전환을 위하여 재학 중에 장래 생활에 필요한 직업교육과 생활기술들을 지역사회에서 일반화시킬 필요가 있으므로 지역사회 일반 사업체 및 직업재활 유관기관 과의 산학협력을 통하여 현장 실습을 실시하며, 현장실습을 통하여 졸업 후 사회인이 되기 위한 마음의 준비, 직업에 대한 바른 이해와 태도, 그리고 직업능력을 길러 장기적인 직업생활에 적응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실천단계
  • 사회6) 학교사회복지 프로그램 운영계획서 작성(학교 연간교육계획서 의거) 7) 여건조성- 복지실 환경미화- 학교사회복지실 홍보작업; 교사, 학생, 학부모- 각종 서식; 필요 서식 목록 제시(교재 부록에 제시 되어져 있음)2. 실행단계(진입단계; 탐색, 적응) 1) 개별실천2) 집단실천 3) 지역사회연계 4) 학교교육지원 활동 5) 문화 이벤트 활동 6) 캠프 및 자원봉사활동3. 평가단계(협력 및 정착단계)1) 평가보고서 작성2) 운영평가 설문지 작성학교사

  • 사회복지현장실습의 내용과 역할 및 자세00
  • 실습교육을 동시에 수행하는 통합된 교과과정을 제공하고 있다(Kerson, 1994). 즉,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은 학교에서 사회복지의 실천원칙, 가치, 윤리적인 행도, 특정지식과 화학적인 실무기술을 배우며. 현장에서는 학교에서 배운 것들은 실제상황에 적용시키는 실무경험을 하게 되는 것이다. 양옥경(1994)은 학생들이 사회복지실습교육을 통하여 개념적 지식을 실제에 적용시켜 그 진의를 터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천과정에서 얻어지는 경험과 관찰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