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대구 영풍문고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동기
2.영풍문고소개
3.환경분석 (거시 미시)
4.SWOT
5.욕구분석
6.시장세분화
7.표적시장
8.포지셔닝
9.4P 전략
10.출처
11.Q&A



본문내용
환경분석(미시)

1,2호선 환승역에 위치

교보문고에 비해 인지도가 다소 낮은 경향

영풍문고만의 매니아층 고객 보유


시장 ○

학습추구형○
정보습득과 취업을 위해 전공서적과 자기개발 서적을 구매하고 학교 성적 향상을 위해 문제집, 학습지 등을 구매하는 고객층


승진추구형 □

승진이나 이직을 위해 외국어 및 자격증관련 서적이나 자기개발서를 구입하는 고객층

여가추구형 △
여가시간 활용을 위해 여성잡지와 요리서적, 아동서적 등 다양한 분야의 서적을 구매하는 고객층


학습 추구형-고객
정보습득과 취업을 위한
전공서적과 자기개발 서적을 구매하는 20~30대 대학생고객층

학교 성적 향상을 위해 문제집, 학습지 등을 구매하는 10대 초,중,고등학생


학습추구형

정보습득과 취업을 위해
전공서적과 자기개발 서적을
구매하는 20대

학교 성적 향상을 위해
문제집, 학습지 등을 구매하는 10대

대량구매고객에게 상품권 지급

마일리지 적립 3%에서 5%상향

참고문헌
-출처: 문화관광부 (출판유통진흥원)-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http://dart.fss.or.kr)
영풍문고 http://www.ypbooks.co.kr/
교보문고
http://www.ypbooks.co.kr/
교보문고, 영풍문고 전화 문의
교보문고, 영풍문고 사전답사 사진
설문조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2500원이 아까운 자료네요.
    만드실땐 힘들게 만드신거 같은데
    피피티도 조잡하고 자료도 부족하네요.
    그냥 개인이 영풍문고 조사를 해도 이것보단 나을거 같아요.
    자료 참고용으로 구매했는데, 참고는 커녕 대학교 1학년 수준의 피피티 같습니다.
  • happi***
    (2013.04.17 14:17:59)
회원 추천자료
  • [기업과사회] 교보문고의 사회적 책임 수행에 관한 논의
  • 문고는 도서 벽지 학교, 고아원, 양로원, 군부대, 소년원, 교도소 등 필요한 책을 쉽게 구할 수 없는 곳에 해마다 도서 보내기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http://www.kyobobook.co.kr/event/companyinfo/companyinfo0102.jsp2)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 구축. 교보문고는 고객만족경영을 표방하고 있는데 고객만족경영이란 기업의 성공여부는 고객에게 달려 있다고 보고 고객의 만족을 극대화하는 것을 기업최고의 목표로 삼는 마케팅적 경영방식이다. 이러

  • [경영전략론] 반디앤루니스의 경영사례분석
  • 대구점 등 전국 9개 지점 및 인터넷 서점을 운영하고 있다. 반디앤루니스의 등장에 직접적 영향을 받게 될 곳은 영풍문고 종로점이다. 반디앤루니스 또한 영풍문고처럼 지하철 1호선 종각역과 직접 연결돼 있기 때문이다. 거리도 180여m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비슷한 입지조건 탓에 주 고객 층도 겹칠 것으로 예상된다. 영풍문고의 주 고객은 중고생과 20대 등 젊은 층이다. 교보문고 광화문점은 고객 평균연령이 다소 높은 편. 한기호 출판마케팅연구소장

  • [이비지니스] 교보문고 환경분석 및 개선방안
  • 문고의 내부 환경 분석가.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ies4) Threats나. 교보문고의 데이터베이스 통합 시스템1) 스토리지 관리 소프트웨어 도입 이전 환경2) 통합 관리 시스템의 내용4. 개선방향 정의5. 벤치마킹가. 해외 Best Practice 분석 – 반스 앤 노블나. 국내 경쟁사 분석 1) 교보 문고2) YES243) 영풍 문고 4) 알라딘6. 전략제시가. on&off 포인트 통합 및 &shop 으로의 다각화 1) 온/오프라인 연동2) 할인율/적립율 동일시3) 새로운 포인트제도

  • [이비지니스 사례] 교보문고 사례
  • 문고의 내부 환경 분석가.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ies4) Threats나. 교보문고의 데이터베이스 통합 시스템1) 스토리지 관리 소프트웨어 도입 이전 환경2) 통합 관리 시스템의 내용4. 개선방향 정의5. 벤치마킹가. 해외 Best Practice 분석 – 반스 앤 노블나. 국내 경쟁사 분석 1) 교보 문고2) YES243) 영풍 문고 4) 알라딘6. 전략제시가. on&off 포인트 통합 및 &shop 으로의 다각화 1) 온/오프라인 연동2) 할인율/적립율 동일시3) 새로운 포인트제도

  • [인터넷마케팅] 반스앤노블 마케팅전략
  • \\- 목 차 -Ⅰ. 연구목표 Ⅱ. 연구개요 Ⅲ. 본론1. 반스앤노블⑴ 기업소개 ⑵ 상황분석(온라인 도입배경) ⑶ off-line 마케팅전략1) STP전략 2) 4P전략 ⑷ on-line 마케팅전략1) STP전략 2) 4P전략 3) 7C전략 ⑸ 아마존의 on-line마케팅 전략 (6) 반스앤노블 vs 아마존 2. 교보문고⑴ 기업소개 (2) off-line 마케팅전략1) STP전략 2) 4P전략 (3) on-line 마케팅전략1) STP전략 2) 4P전략 3) 7C전략 (4) 교보문고의 방향 ⑸ yes 24의 on-line마케팅 전략 (6) 교보문고 vs yes 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