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hapter 1.
EPL 소개
EPL을 다루는 매체

Chapter 2.
EPL의 성공과 그 이유
타 리그와 비교
EPL의 Targeting
SWOT 분석, 3C 분석

Chapter 3.
총론
본문내용
2. EPL을 다루는 매체
방송중계
텔레비전은 프리미어리그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중계권으로 들어오는 돈은 경기 내외적 측면에서 훌륭한 효과를 발휘하게 해준다.
“지구상 최고의 쇼”로 홍보를 한 프리미어리그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고 가장 많이 시청을 하는 스포츠 리그로, 202개 국가에서 5억 이상의 인구가 시청하고 있다.
미국 에서의 중계는 폭스 축구 채널과 세탄타 스포츠 북아메리카에서 공동으로 하고 있다.
대한민국 에서는 2008-2009 시즌까지 MBC ESPN에서 중계해 오다가 2009-2010시즌 부터 SBS 스포츠채널을 통해 프리미어리그를 중계하고 있다.
프리미어리그는 특히 스포츠 프로가 널리 퍼진 아시아 에서 인기가 많다.

6. 3C 분석 - Company
프리미어 리그는 전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리그
리그 내 팀 별 수준차이가 타 리그에 비해 적다 -> 흥미도 증가
(*예로 11-12시즌 마지막 골 득실차에 따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시티의 우승이 갈림)
UEFA리그 리그 랭킹에서 이탈리아의 세리에, A 스페인의 프리메라리가를 제치고 1등을 차지했다.
11-12시즌 UEFA 챔피언스 리그 우승팀을 배출.


7. 3C 분석 - Competitor
프리메라리가
에스파냐 프로축구리그 가운데 1부 리그를 지칭하며, 정식명칭은 프리메라 디비전이다. 정규 시즌이 끝나면 1부 리그 하위 3개 클럽과 2부 리그 상위 3개 클럽은 자리를 바꿔 다음 시즌 경기를 치르게 된다. 대표적인 클럽으로 최다 우승 클럽인 레알 마드리드와 FC바르셀로나, 발렌시아, 데포르티보 라코르나를 4강으로 꼽는다.
분데스리가
독일의 프로축구 리그로 1963년에 설립되었다. 전반기 리그는 매년 8월~12월 초, 후반기 리그는 이듬해 2월~5월 중순에 운영되고 홈 앤드 어웨이 방식의 팀당 34게임, 승점제 도입, 시즌 후 하위 3개 팀이 2부 리그로 탈락하고 2부 리그 상위 3개 팀이 1부 리그로 진출하는 방식이다. 대표적인 팀으로 바이에른 뮌헨 ,도르트문트 등이 있다.
세리에 A
이탈리아의 프로축구는 1부 리그인 Serie A를 비롯, Serie B, Serie C1, Serie C2 등 총 4개의 리그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연고지제를 적용한다.
2004년 현재 1부 리그인 Serie A는 18개 팀, 2부 리그인 Serie B는 20개 팀이 있다. 그러나 매년 1부 리그의 맨 하위 4개 팀과 2부 리그 상위 4개 팀이 자리를 바꾸고 마찬가지로 2부 리그 하위 4개 팀과 3부 리그의 A조 1,2위, B조 1,2위 팀이 자리를 바꾸게 된다.
세리에 A는 매년 9월부터 이듬해 5월까지 팀당 34경기씩을 치러 순위를 가리는데, 이긴 팀에 3점, 무승부 시 양팀에 각 1점씩 주는 일반적인 승점 제도를 채택하고 있다.
이탈리아는 잉글랜드나 독일과는 달리 전 경기를 일요일에 치르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맨체스터유나이티드 마케팅전략
  • 리그 우승 3회 FA컵 우승 3회거대한 자본을 이용 공격적 경영실시 ( 석유 재벌 아브라모비치의 구단 인수) ADIDAS 와 8년간 스폰서쉽 계약 (연간 약230억원의 스폰서 계약)2005년 삼성과 5년간 공식 스폰서 계약 (연간 약200억원의 스폰서 계약)Ⅴ. 경쟁자 분석 – Chelsea FCQ. 돌발 퀴즈!!다음 중 2005년 영국 어린이들이 뽑은 가장 좋아하는 인물은? (1) (2)Ⅵ. SWOT 분석StrengthsWeaknessesOpportunitiesThreats스타마케팅 브랜드 파워 (다양한 후원사)유소년과 선수발

  • [국제마케팅]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케팅 분석 및 개선방안
  • 마케팅 사례 선정자 사 소 개◈ 이름 – Manchester United FC◈ 창단년도 – 1878년◈ 연고지 – 잉글랜드 랭커서주 맨체스터◈ 감독 – 알렉스 퍼거슨◈ 홈구장 – 올드 트래포드◈ 주요성적 – 리그우승 : 16회 / 챔피언스리그 우승 2회 / FA컵 우승 11회1. 선 정 배 경 및 이 유프리미어 리그에서 가장 부자구단 – 자산가치 13억생활용품을 이용한 머천다이징 사업을 통해 수익창출재정이 가장 튼튼한 축구구단2. 환 경 분 석 (S.W.O.T 분 석)최고의 선수

  • [마케팅] 해외축구마케팅과우리나라기업의진출
  • 리그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기업을 홍보하고 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각 구단들이 매년 거르지 않고 한국 선수들과 접촉하고, 테스트를 요청하면서 관심을 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 아시아지역, 그중에서도 축구열기가 가장 뜨거운 나라인 한국에서의 브랜드 마케팅 때문이다. 이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박지성을 영입함으로써 한국에서의 브랜드 파워를 확고히 했다. 박지성을 통해 한국의 축구팬들은 이제 프리미어리그 전체에 익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 마케팅 활동과 MUTV를 통한 홍보활동 그리고 시즌 개막전 브레이크 시즌을 활용한 전세계 투어를 실시함으로써 구단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있으며 해외용병을 적극적으로 영입함으로써 해외시장을 확보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5.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경쟁자 분석1) 첼시 (CHELSEA FC)같은 프리미어리그의 구단인 첼시는 창단년도1905년연고지런던홈구장Stamford Bridge(42,449명)닉네임The Blues프리미어리그 우승2회(1954/55, 04/05)FA컵 우승3회(1970, 1997,

  • 잉글랜드프리미어리그 그리고 맨체스터유나이티드를 통한 한국축구 활성화 방향
  • 프리미어구단중에서도 적자구단은 여러개 있다. 하지만 한국프로축구구단의 경우 모든팀이 다 적자라는데 안타까움을 준다. 1) 일본과 연합된 프로축구구단의 운영?- 개인적으로 제가 생각하는 방안입니다. 한국 프로축구팀 10개팀과 일본프로축구팀 10개팀으로 우선 1부리그를 만들고 또한 2부리그도 한국프로축구 10개팀 일본프로축구팀 10개팀 이런식으로 계속 만드는 것입니다.그런다음 1년이 지나면 3-4개팀씩 승강제를 벌이는 것입니다. 한국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