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맨체스터유나이티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 배경
자사 소개
자사 분석
외부 환경 분석
경쟁자 분석
SWOT 분석
STP 전략
4P MIX
결 론
본문내용
Ⅱ. 자사 소개
MANCHESTER UNITED FC
창단연도 – 1878 년
연고지 – 잉글랜드
랭커셔주 맨체스터
감독 – 알렉슨 퍼거슨

홈 구장 – Old Trafford

주요성적 – 리그 우승 15회 챔피언스 리그 우승 2회
FA컴 우승 11회 칼링컵 1회

Ⅲ. 자사 분석
프리미어 리그 최고 부자구단
머천다이징 산업
(구단 로고를 이용한 800여가지의 상품 판매)
자체 방송국 보유 (MUTV)
03 , 04 가장 재정이튼튼한 축구 구단
(국제 컨설팅사 딜로이트)

Ⅳ. 외부 환경 분석
200여 개의 프로축구팀

기사의 칭호를 받은 퍼거슨 감독

축구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

Ⅴ. 경쟁자 분석 – FC Barcelona
· FC Barcelona

· 창단연도 : 1899년

· 연고지 : 스페인 바르셀로나

· 홈 구장 : Nou Camp

· 감독 : 프랑크 레이카르트

· 주요성적 : 리그우승 16회 FA컵 20회 챔피언스 리그 2회

· 유일하게 스폰서가 없는 구단 ( 시민구단의 자부심)

· 호나우딩요 최고의 스타성 (전성기 지단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명성과 아이콘)

· 오랜전통과 역사로 수많은 팬들 보유 ( Nou Camp 항상 매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오로지 ppt에 관한 자료뿐입니다.
    ppt는 발표를 위한 자료이지요. 그것과 연관되어 자료도 필요하다 봅니다.
    개요는 좋네요. 그러나 알맹이가 넘 부실합니다.
  • yucari***
    (2007.06.17 11:56:04)
회원 추천자료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케팅전략
  • 마케팅을 겨냥한 구단 전략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음Globalization- 문제점 - 해결방안● 선수 마케팅● 아시아 투어박지성- 대한민국나니 - 카보베르데호날두- 포르투갈Globalization해결방안- 문제점 -1. 선수마케팅의 한계는 선수 인지도가 떨어지면 마케팅 매출효과에 적지않은 타격을 주는 것으로 덩파저우의 경우가 이에 속함. 2. 높은 비용을 받고 아시아 투어를 하지만 벤치 선수들만의 기용으로 주전 선수들의 경기하는 모습을 기대했던 고객들

  • 맨체스터유나이티드 과제(완)
  • Ⅰ. 서론1.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빠지다.2.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하룻밤에 이루어지지 않았다.Ⅱ. 본론3.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마케팅전략1) 생존을 위한 마케팅 전략2)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STP전략3)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4P전략4) 아시아 스포츠 마케팅 중심에는 박지성이 있다5)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재무제표 분석4.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경쟁자 분석1) 자국 리그 내 경쟁자들 : 첼시, 아스날, 리버풀, 맨체스터 시티2) 타국 리그 내 경쟁자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SWOT분석① 강점(Strength)→최고의 선수 발굴 시스템가장 높은 브랜드 가치다양한 마케팅 전략② 약점(Weakness)→노쇠화된 선수층(선수교체 과도기)미국자본에 의한 구단 인수(시민주주반발 → 팬 이탈 우려)③ 기회(Opportunity)→확대되는 스포츠 시장유럽외 전세계 축구의 활성화스타마케팅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④ 위협(Threat)→자국 내 타구단의 급부상(첼시, 리버풀)타국 유명구단의 인지도 상승(레알 마드리드)① 강

  • 에어아시아 AirAsia 마케팅 SWOT, STP, 4P전략분석과 에어아시아 차별화전략분석과 에어아시아 성공요인분석 - 에어아시아
  • 마케팅기법과 고객중심의 마케팅 기법들이 사용되었다.공격적인 홍보전략 스포츠 마케팅, 초특가 티켓스포츠 마케팅 - AirAsia 는 퀸즈파크레인저스(QPR)의 모 기업박지성의 QPR입단을 계기로 에어아시아는 국내에서도 주목을 한 몸에 받았다. 박지성 영입의 일차적 이유는 QPR의 축구팀 전력을 증강하는 이유도 있었지만, 아시아 최고의 축구스타의 이미지를 이용해 에어아

  • [경영학] 현대카드 마케팅 분석 및 발전방향-신한카드와 비교
  • 전략신용카드의 확산과 더불어 우리나라의 신용카드 회사들은 본격적인 경쟁시대를 맞이하게 됨에 따라 각 카드회사들이 자사카드의 이용률 제고를 위해 소비자의 특성을 파악하고 소비자 욕구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이것은 곧 ‘편리함’이라는 욕구 속에서, 더 다양해진 Wants(포인트 적립, 할인, 금융서비스, 이자율 등)를 만족시킬 수 있을 대안을 가져야 함을 의미한다. 소비자들의 이러한 다양해진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