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던힐)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기업선정이유

II. 업계현황

III. SWOT분석

IV. S-T-P분석

V. 4P 분석

VI. 마치며…


본문내용
I. 기업 선정 이유

1. 담배 산업에 주목한 이유 :
마케팅 성공사례 개발을 위해 담배산업에 주목한 것은 담배 산업이야말로 근대적인 마케팅 활동에 있어서 선구적인 위치에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Tara Parker-Pope가 쓴 ‘담배, 돈을 피워라. 씨앗에서 연기까지 담배산업을 해부한다’ 에는 담배회사야 말로 광고와 마케팅의 절정을 보여준다고 밝히고 있다. 실용성이라고는 거의 없는 상품을 전세계 수십억의 사람들이 마치 필수품인 것처럼 떼어놓지 못하게 만들고, 게다가 흡연이 건강에 해롭다는 것을 직간접적으로 알고 있는 소비자들까지도 애착을 버리기 힘들게 만드는 놀라운 능력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담배 회사들인 것이다. 하지만 끝간 데를 모르고 팽창하던 담배산업도 근래에 들어서 흡연의 유해성과 거대 담배 회사들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논란에 휩싸여 그 성장세를 늦추고 있다. 갖가지 정책적 규제와 금연 운동의 확산으로 인해 담배 산업 전반에 걸쳐 위기가 도래한 것이다. 허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담배 회사들의 영향력은 줄어들지 않고 있으며, 오히려 더욱 성장하고 있다. 과연 이 악조건을 극복해내는 힘은 무엇이며 그 구체적인 실천 방법 또한 살펴볼 수 있으리라는 희망을 가지고 담배 산업을 테마로 정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지역연구] KT&G 성공사례 -BAT를 비교 분석
  • 전략을 수정하고 다른 사업 분야를 모두 매각한다.1997년도에 BAT Industries는 금융 부문을 매각하고, 멕시코 1위 담배 회사인 Cigarrera La Moderna를 인수한다.1999년에 BAT는 Rothmans International사를 합병함으로써 세계 2위의 담배 그룹이 되며, 2002년도에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였다.BAT 그룹은 현재 전세계 180여 개국에 지사와 66개국에 생산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중 65개 국가에서 점유율1위를 지키고 있다. 총직원수는 90만명정도 이며, 던힐 과 켄트등 300여

  • [경영학] kt&g 분석
  • 마케팅 전략관련 법규 및 규제의 강화4. 경쟁사 분석- 경쟁사 1: BAT (British American Tobacco Korea) 1939년에 처음 출시, 현재 120여 개국에서 판매중 지난 2001년 6월, 정부가 담배 독점 제조에 관한 법률을 폐지함에 따라외국 담배 회사 최초로 한국에 제조 공장은 경남 사천에 지었다. 우리나라에서는 1989년 출시되어 현재 많은 사람들이 피우고 있다. 우리나라 종업원은 약 900명쯤 된다. 대표적 담배로 던힐이 있다. Dunhill은 1939년에 처음 출시된 이후 현재 120여

  • [국제경영] KT&G의 국내 해외 마케팅전략, BAT Korea 국내 마케팅 전략
  • 담배산업KT&G VS BAT 1. 산업분석 세계 및 국내 담배시장 현황마이클 포터의 산업내 경쟁 세력2.자사분석KT&G소개, SWOT, STP, 국내경영전략3.경쟁사 분석BAT소개, STP, 경영전략(국외/국내),마케팅 전략4.결론 및 정리한국 담배시장 현황1 산업의 특성산업환경분석 담배산업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고도의 독과점형 시장구조자본집약적인 장치산업다량의 원료구입, 2년 간의 원료숙성기간, 대규모 설비와 전국적인 유통망 구축Brand Loyalty가 경쟁의 핵심

  • [마케팅관리론] KT&G 마케팅전략
  • 던힐 라이트가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배경은 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BAT 코리아는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 British American Tobacco Korea (이하 BAT)는 국내담배시장 개방과 함께 켄트, 럭키 스트라이크 및 쿨과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담배 브랜드의 수입 및 유통 업체로 1988년 7월 설립되었다. 의 완벽한 품질관리와 선진적인 마케팅 전략에서 찾을 수 있는데 던힐 라이트가 한국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주요인은 제품의 우수한 품질에

  • [마케팅성공사례] BAT사 던힐의 우리나라 시장에서의 성공 사례
  • 마케팅이나 판매전략 없이 국민에게 담배를 공급하는 중국 국영 담배회사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담배가 미, 영, 일의 다국적 담배 회사들에서 판매 되고 있다. (표1) 이들은 막강한 자금력과 강력한 브랜드, 그리고 과학화되고 체계적인 마케팅으로 그들의 세력을 지금도 키워나가고 있다. . 이 보고서에서는 거대한 다국적 담배 회사 중 BAT Korea 던힐의 우리나라 마케팅 성공 전략을 중점적으로 살펴 보겠다.(표1) 세계 최대의 담배회사들회사세계 시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