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품질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회사소개
Ⅱ. 발효유 정의 및 공정
Ⅲ. 매일유업의 퓨어
Ⅳ. 시유 정의 및 공정
Ⅴ. 상하목장유기농우유
Ⅵ. 매일유업의 기술 및 시스템
Ⅶ. 출처
본문내용
매일유업의 전신은 1969년 2월 농어촌개발공사가 설립한 한국낙농기공(주)이다. 설립 초 한국과 뉴질랜드 정부간 협정에 의해 시범목장을 설치하여 낙농업으로 사업을 시작했다. 당시 정부는 낙농업과 축산업 발전을 위해 뉴질랜드 정부와 협정을 맺었고 이를 토대로 농어촌개발공사가 한국낙농기공을 세웠다. 한국낙농기공은 1974년 조제분유를 국내 처음으로 생산해 판매하기 시작했고 1980년에 회사 이름을 매일유업(주)으로 바꿨다. 2004년 11월 자회사인 매일뉴질랜드치즈의 이름을 (주)상하로 바꿨다.
매일유업의 주요 제품은 분유(앱솔루트), 우유(매일우유), 이유식(맘마밀), 발효유(퓨어), 음료(카페라떼), 치즈(상하치즈) 등이다.

2. 매일유업의 경영이념

1) 최고의 맛을 향한 열정, 매일유업 사람들
매일유업 전 임직원들은 '보다 좋은 품질, 보다 높은 영양, 보다 앞선 식품'으로 국민 식생활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영업, 생산, 연구, 관리 등 모든 부서에서 스스로에게 주어진 업무를 빈틈없이 처리하고 있는 것은 물론 밝고 명랑한 직장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매일유업 사람들의 노력들이 바로 최고 품질, 최고의 맛으로 승화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참고문헌
1. 책 ‘유가공실무’ 강국희외|유한문화사 |1983.04.01
2. 매일유업 홈페이지 http://www2.maeil.com/
3. 상하목장 홈페이지 http://sanghafarm.maeil.com/withstory/main.do
4.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EC%9C%84%ED%82%A4%EB%B0%B1%EA%B3%BC:%EB%8C%80%EB%AC%B8
5.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wosence?Redirect=Log&logNo=13013124738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 2022년 매일유업 공채(품질/생산관리) 자기소개서 합격자 예문 [매일유업 채용 자소서 자기소개서/매일유업자기소개서/지원동기/첨삭항목]
  • 매일유업‘소비자에게 가장 오래 사랑 받는 방법은 화려한 겉 외면이 아닌 양질의 제품으로 고객의 신뢰를 얻는 것입니다. 매일유업은 국내 최초의 無균화 생산 공정인 ESL를 도입하여 우유 원래의 맛과 품질을 획기적으로 높여 독보적인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소비자와 기업을 연결하는 고리인 믿을 수 있는 위생적인 음식을 직접 관리하는 실무적인 일에서 보람을 얻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세밀한 부분 까지 신경 쓰는 꼼꼼한 저의 성격

  • QFD,CRM에 관하여
  • QFD, CRM에 관하여목차ⅠQFD(품질기능전개)1.QFD의 개념1) 정의2) 도입배경3) 효과2. 품질의 집(HOQ)3. QFD Process4. QFD 작성법5. QFD 성공사례5-1. 범우화학공업1) 기업소개2) QFD 도입배경3) QFD 전략5-2. 도요타1) 회사소개2) 도입배경3) QFD 전략Ⅱ CRM(고객관계관리)1. CRM의 개념1) 정의2) CRM에서의 고객3)특징2.CRM의 도입 배경3. CRM의 분류1)분석 CRM2)영업CRM3)협업CRM4. CRM의 흐름- 하나은행 사례5. CRM 성공사례5-1. 매일유업1) 기업

  • 매일유업,매일우유,기업분석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매일유업의 품질관리목차Ⅰ. 회사소개Ⅱ. 발효유 정의 및 공정Ⅲ. 매일유업의 퓨어Ⅳ. 시유 정의 및 공정Ⅴ. 상하목장유기농우유Ⅵ. 매일유업의 기술 및 시스템Ⅶ. 출처Ⅰ. 회사 소개1. 매일유업의 역사매일유업의 전신은 1969년 2월 농어촌개발공사가 설립한 한국낙농기공(주)이다. 설립 초 한국과 뉴질랜드 정부간 협정에 의해 시범목장을 설치하여 낙농업으로 사업을 시작했다. 당시 정부는 낙농업과 축산업 발전을 위해 뉴질랜드 정부와 협정

  • 일동 후디스의 제조공정 및 품질관리
  • ILDONG FOOD IS서론우리 조는 업계 1, 2위를 다투던 매일 유업, 남양 유업을 단기간에 밀어내고 분유 업계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는 ‘일동 후디스’의 품질관리에 대해 조사해보기로 했다.본론에서는 ‘일동 후디스’ 기업소개와 기업이념을 살펴보고, 공장소개,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간단히 짚어보겠다. 생산되는 제품의 제조공정을 알아보고, 각 제품의 품질관리, 관련된 인증마크를 차례로 살펴보기로 하겠다. 결론에서는 최근 ‘일동 후디스

  • [소비자행동론] 매일우유 김연아 효과 광고 분석
  • 관리 : - 생산원가 조정, 디자인 우위, 품질 우위 국내 유일 유아식 수출업체로써의 긍지와 사명감 : - 수출 23년의 매일유업- 낙농기술이 60/70년대 선진국에서 기술이전 되었으나, 80년대 이후, 국민의 건강뿐만 아니라, 수출을 통해 낙농 선진국들과 세계시장에서 품질, 기술력, 마케팅으로 경쟁 中 해외 지사 운영 :- 현지화 전략에 따라, 해외 지사를 통한 공격적 마케팅 - 현지 법인 3사 운영(Maeil Guangzhou office, Maeil Hong Kong Office, Maeil USA) 주요 수출 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