숯불갈비전문점 외식1번가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브랜드 소개
ⅰ. 기업소개 & 배경
ⅱ. 고객에 대한 시장지위
ⅲ. 매출현황
Ⅱ. 시장환경 분석
ⅰ. 거시적환경
ⅱ. 미시적환경
ⅲ. 매출현황
Ⅲ. 마케팅전략
ⅰ. 고객에 의한 포지셔닝
ⅱ. 관계마케팅
ⅲ. SWOT분석
Ⅳ. 경쟁브랜드
ⅰ. 세연정
ⅱ. 송도공원 숯불 갈비
ⅲ. 아웃백
Ⅴ. 결론
ⅰ. 외식1번가 장점과 단점
ⅱ. 경쟁브랜드의 장점과 단점
ⅲ. 새로운 마케팅전략
본문내용
Ⅱ. 시장환경 분석

ⅰ. 거시적환경

1. ‘육류소비 증가’
2010~2011년 국민 1인당 쇠고기 소비량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만큼 쇠고기 소비가 확대되고 있다. 수입산 쇠고기의 물량공급확대와 한우소비촉진 정책으로 가격이 떨어지면서 쇠고기 소비의 접근성이 용이해진 것이다. 반면 돼지고기는 구제역 파동으로 인해 한우보다 삼겹살이 비싸지면서 ‘금겹살’이라는 소리까지 듣고 있다. 서민들이 즐겨먹던 음식이 이제는 귀한 음식이 된 것이다. 쇠고기와 돼지고기의 가격과 소비패턴 변화의 이면에는 한우가격폭등과 한미FTA, 구제역 등 다양한 외부환경의 변수가 항상 존재한다. 분명한 것은 쇠고기와 돼지고기, 닭고기 등 육류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예전에 비해 전체적으로 높아졌다는 것이다.


2. ‘트렌드변화 ’
기존의 점심특선 할인전략+다양한메뉴를 이용한 쇠고기 가게들이 늘어나고 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소비자는 고급스러운 매장의 서비스를 똑같이 경험할 수 있다.
아웃백, 빕스, TGI, 베니건스 등 정도의 고급스러움은 아니지만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일반 쇠고기 가게와는 차별화 시킬 수 있다. 이제 소비자들은 식당에서 훌륭한 음식을 맛보고 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그 식당만의 독특한 분위기와 즐거움을 함께 만끽하기를 원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인 와규화로구이 사업계획서
  • 마케팅 계획구분시간회전율객단가테이블 수테이블당 인원일매출평일점심시간126,000원131338,000원비타임0.223,000원131299,000원저녁시간1.328,000원131364,000원소계2.5평균 77,000원1311,001,000원주말점심시간130,000원131390,000원비타임0.523,000원131299,000원저녁시간1.535,000원131455,000원소계3평균 88,000원1311,153,000원© 2004~2005 Pasta Restaurant Business Plan5. 마케팅 전략■ 마케팅 계획(4P)전략내용비고가격전략(price)시간대별 목표

  •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베니건스, T.G.I.FRIDAY`S 마케팅 전략 사례
  •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5. 소비자 분석1) 기본적인 배고픔의 해소를 위한 소비자 층2) 건강주의 소비자 층3) 가족화합 층4) 식생활의 문화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 층6.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1) S-O 강점을 갖고 기회를 최대화할 수 있는 방법(2) S-T 강점을 갖고 위협을 회피하거나 최소화하는 방법(3) W-O 약점을 보완하여 기회를 활용하는 방법(4) W-T 약점을 보완하고 동시에 위협을 최소화하는 방법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 bar 바 창업계획서
  • 전략 및 마케팅 계획◆ 재무전략- 손익계산서 ( 2006 년도) (단위/만원)항 목금 액%참고번호매출음식매출17,592총 매출 기준44%음료매출21,858총 매출 기준56%총매출39,450총 매출 기준100%A원가재료비 음식3,500음식 매출기준 20%음료5,461음료 매출기준 25%기타-총재료비8,961총 매출의 22%a매출이익음식14092경상매출총이익대비46%음룍16397경상매출총이익대비54%기타-매출총이익30,489총매출액 대비 77%인건비정직원4,440총 매출액 대비 1

  • 아웃백 아웃백 역사 아웃백 거시환경적 요인 아웃백 사회적 요인 아웃백 문화적 요인
  • 마케팅 기법을 도입하여 이를 타개하려고 노력함) 4) 기술적 요인⋅ 포장기술의 발달로 인한 원거리 재료공급 가능⋅ 해외 유명브랜드와 기술제휴⋅ 콜드 체인 시스템의 보급 확산5) 지리적 요인외식사업은 입지 사업이라고 할 정도 입지 전략이 중요하다. 패밀리레스토랑은 ‘선점=우위확보’라는 공식이 중요하다. 이러한 점에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역시 입지선정에 많은 비중을 둔다. 위에서 살펴 본 바와 같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주변

  • 북한음식 전문점 프렌차이즈 사업계획서
  • 전략 1호점 직영점08년 1호점 ’12년 직영 1개’13년 직영 1개’13년 가맹점 모집(1개 Pilot Launching) ’14년 식자재 수입 업체 설립 가맹점 Risk Management시장 도입기시장 성장기시장 성숙기사업 Launcing 및 마케팅 메뉴 대중화 11년 1호 직영점 Launching12년 2,3호 직영점 10년 Take Out Menu 개발 프랜차이즈 사업 전개식자재 수입업체 설립 Take Out 메뉴에 대한 고객 선호도 직영점 영업부진북한 현지 직영 음식점 시장 진출 젊은층의 외면 한식에 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