숯불갈비전문점 외식1번가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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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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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브랜드 소개
ⅰ. 기업소개 & 배경
ⅱ. 고객에 대한 시장지위
ⅲ. 매출현황
Ⅱ. 시장환경 분석
ⅰ. 거시적환경
ⅱ. 미시적환경
ⅲ. 매출현황
Ⅲ. 마케팅전략
ⅰ. 고객에 의한 포지셔닝
ⅱ. 관계마케팅
ⅲ. SWOT분석
Ⅳ. 경쟁브랜드
ⅰ. 세연정
ⅱ. 송도공원 숯불 갈비
ⅲ. 아웃백
Ⅴ. 결론
ⅰ. 외식1번가 장점과 단점
ⅱ. 경쟁브랜드의 장점과 단점
ⅲ. 새로운 마케팅전략
- 본문내용
-
Ⅱ. 시장환경 분석
ⅰ. 거시적환경
1. ‘육류소비 증가’
2010~2011년 국민 1인당 쇠고기 소비량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만큼 쇠고기 소비가 확대되고 있다. 수입산 쇠고기의 물량공급확대와 한우소비촉진 정책으로 가격이 떨어지면서 쇠고기 소비의 접근성이 용이해진 것이다. 반면 돼지고기는 구제역 파동으로 인해 한우보다 삼겹살이 비싸지면서 ‘금겹살’이라는 소리까지 듣고 있다. 서민들이 즐겨먹던 음식이 이제는 귀한 음식이 된 것이다. 쇠고기와 돼지고기의 가격과 소비패턴 변화의 이면에는 한우가격폭등과 한미FTA, 구제역 등 다양한 외부환경의 변수가 항상 존재한다. 분명한 것은 쇠고기와 돼지고기, 닭고기 등 육류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예전에 비해 전체적으로 높아졌다는 것이다.
2. ‘트렌드변화 ’
기존의 점심특선 할인전략+다양한메뉴를 이용한 쇠고기 가게들이 늘어나고 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소비자는 고급스러운 매장의 서비스를 똑같이 경험할 수 있다.
아웃백, 빕스, TGI, 베니건스 등 정도의 고급스러움은 아니지만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일반 쇠고기 가게와는 차별화 시킬 수 있다. 이제 소비자들은 식당에서 훌륭한 음식을 맛보고 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그 식당만의 독특한 분위기와 즐거움을 함께 만끽하기를 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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