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VS KB국민은행 경영전략비교분석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나의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15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신한은행 VS KB국민은행 경영전략비교분석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나의견해에 대해 조사한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론
1. 연구목적
2. 선정동기
3. 선정기업 소개
3.1 기업개요 비교
3.2 경영철학
3.3 조직도
3.4 재무상태 및 사회공헌도 비교

Ⅱ. 조직 환경 분석
1. 외부환경 분석
1.1 정치적 환경
1.2 경제적 환경
1.3 사회. 문화적 환경
1.4 기술적 환경
2. KB 국민은행 내부환경 분석
2.1. 인적자원
2.2. 물적자원
2.3. 기술적 자원
3. 신한은행 내부환경 분석
3.1 인적자원
3.2 물적자원
3.3 기술적자원

Ⅲ. 기술적 분석
1. SWOT 분석
1.1 국민은행
1.2 신한은행
1.3 경쟁 전술
2. BCG 분석
2.1.KB국민은행 적금상품
2.2 국민은행 대출상품
2.3 KB국민은행 펀드상품
2.4 신한은행 예금상품
2.5 신한은행 대출상품
2.6 신한은행 펀드상품
2.7 경쟁 전술
3. STP 분석
3.1 시장세분화-소득수준
3.2 목표시장
3.3 포지셔닝(Positioning)
4. 7P 분석
4.1 Products
4.2 Price
4.3. Place
4.4. Promotion
4.5. Process
4.6. People
4.7. Physical Evidence
4.8. 경쟁전술

Ⅳ.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셋째로, 앞으로의 은행은 전 세계적인 영업망을 갖춘 은행이 되어야 한다. 신한은행은 미국 현지에 서울 본사 핵심부서의 우수한 직원들로 구성된 드림팀을 현지에 파견, 미국 소매 금융시장에서 승부수를 띄우기로 하여 여신전문가 4명, 전략, 재무, 마케팅 전문가 각1명 등 총 8명의 은행 내 핵심인재를 미국 현지 법인인 신한아메리카은행에 파견키로 하고 인사 발령을 냈다. 이런 점은 양적 확장보다 질적 확장을 꾀한 것으로 다른 은행들의 본보기가 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국민은행의 성공적 해외진출을 위한 전략 방안 모색
  • 은행의 해외진출 현황 분석 및 필요성국내 은행의 해외진출 추진 배경국내 은행의 해외진출 현황과 문제점IV. 국민은행 기업 내부분석 국민은행 가치사슬 분석국민은행 S.W.O.T 분석국민은행 Business Level Strategy V. 국민은행의 해외 진출 주요 현황 및 전략 분석트라이앵글 전략주요 진출 국가 현황 및 전략 분석 – 중국,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해외진출 성공 글로벌 금융그룹 분석 및 시사점 (HSBC)ⅵ. 결론I. 서론국내 금융사의 국제화는 우리나라

  • KB국민은행 마케팅 케이스연구-(KB국민은행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KB국민은행 경영전략분석과 향후마케팅 전략제안)
  • KB국민은행 슬로건2. KB국민은행 기업조직문화3. KB국민은행 주요경영전략(1) 고객만족 경영전략(2) 광고전략(3) 고객가치 창출전략4. KB국민은행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KB국민은행 STP전략 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g (포지셔닝)6. KB국민은행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향후전략제안(1) SNS마케팅 전략제안(2) 마케팅 기대효과8. 결론 및 나의의견1. KB국민

  • 신한은행 KB국민은행 조직문화 보고서
  • 분석).pptx신한은행 / KB국민은행조직문화조직문화란?- 개념 및 의의- 7S 모형 소개신한은행- 기업소개- 7S 모형- 조직문화 정리국민은행- 기업소개- 7S 모형- 조직문화 정리신한은행, 국민은행 비교Contents조직 문화란?조직 구성원들이 집단적으로 공유하는 조직 행동의 기본 전제로 조직의 가치와 신념, 규범, 관습 및 행동양식을 포함조직구성원들의 상호작용을 규정하는 메커니즘7S 모형매켄지가 제시한 7S모델은 공유가치, 전략, 구조, 제도,

  •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분석
  • 마케팅이 현대카드의 마케팅의 반석이 되어 성과를 거두게 하고 있다.  2. 추진 전략가. 사업비젼 - 세계 초일류 금융회사로의 도약나. 핵심기반․ 고객중심 ․ 인재중심․ 투명경영․ 우수한 리스크/마케팅 역량․ 속도 및 창의력․ 높은 브랜드 가치다. 전략방향 수익 기반 강화 지속적인 성장동력 확보 상품 경쟁력 강화=> 건실한 수익기반 강화 및 지속적인 성장 추진3. 기업 조직도4. 주요 상품Ⅲ. 상황 분석 1. 시장 분석 가. 신용

  • 현대카드 vs 신한카드 서비스마케팅전략과 SWOT,STP,7P전략 비교분석과 신한카드,현대카드 기업전략비교분석및 나의의견
  • 신한, 삼성, 현대, 롯데의 빅4 경쟁구도 및 하나 카드, 농협 카드 출시, KB 카드의 분사가능성)▷연체비율 상승에 따른 기업의 잠재부실 증가▷신용불량자의 급증에 따른 신용카드에 대한 부정적 시각▷수수료율 인하와 마케팅비용 증가에 따른 수익성 약화3. 신한카드 STP 전략분석1) Segmentation(시장 세분화)수익구조가 금융대란 이후, 연체료에서 수수료로 바뀌어감에 따라 신용성이 높고 소득이 엄청나게 많은 고소득층에서 주시장이 일반인들로 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