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항공의 서비스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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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개요
-연혁
-취항노선
-항공기
-경영실적
2.기업분석
-소비자 분석
-경영자 분석
-STP 분석
-SWAT 분석
3.서비스분석
-서비스 모토
-제공서비스
-서비스 접점관리
-서비스 품질관리
4.서비스 문제점
5. 서비스 개선 노력
본문내용
대한항공: 국내 항공 시장의 1위 기업, 주 경쟁자라 할 수 있음

각종 저가 항공사 : 기내 서비스를 줄이고, 적은 운임을 바탕으로 가격을 대폭 할인

외국계 항공사 : 다양한 외국계 항공사가 존재

선박 회사 : 대체제로서의 경쟁자

경쟁 우위 요소
(1) 대한 항공에 비해 제휴 항공사가 많아 더 많은 혜택 제공
(2) 저가 항공사에 비해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급스러운 이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20대 이하 - 학업을 위한 항공이용 -> 저가항공
유학생 또는 어학연수생 -> 직항 선호, 마일리지에 높은 반응
30대~40대 - 큰 구매력, 업무상 이용 -> 국내항공사 선호
마일리지에 따른 보상에 높은 반응
50대 이상 - 사용빈도수 적음 서비스 수준을 중요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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