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판매전략과 소비자] 기업의 마케팅활동과 판매촉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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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판매전략과 소비자] 기업의 마케팅활동과 판매촉진전략
목차
기업의 판매전략과 소비자
Ⅰ. 기업의 마케팅 활동
1. 마케팅의 기본 개념
2. 마케팅 전략의 수립과 소비자조사 정보의 활용
Ⅱ. 기업의 판매촉진 전략
1. 기업의 판매전략과 소비자행동을 보는 관점
2. 광고
1) 제품의 상징성을 강조한 광고
2) 광고의 신뢰도를 높이려는 전략
3) 간접광고
3. 사은품과 경품제공
4. 가격전략
5. 점포 내 전략
6. 신용의 제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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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판매전략과 소비자
산업혁명 이후 자본주의의 발전으로 생산력이 확대되면서 각종 생활용품도 놀랄 만큼 다양하게 많이 생산되고 있다. 생산자와 판매자는 소비자의 필요보다 과잉 생산된 물건들을 더 많이 판매하기 위해 각종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사실 소비자행동을 이해하기 위하여 수행된 각종 연구와 이론의 발달은 거의 경영학에서 판매대상인 소비자를 더 잘 알기 위해 노력한 결과로 얻어진 산물이며, 이러한 소비자행동에 대한 지식은 곧바로 판매증진을 위한 각종 마케팅 전략수립의 기초로 이용되고 있다. 그 결과 판매자의 시장전략은 눈부시게 발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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