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모직의 조직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제일모직?
2. 조직구조 변천사
3. 제일모직 조직문화
4. 대안 제시
- 본문내용
-
제일모직은 국내 최고의 패션기업으로써 빈폴, 엠비오, 갤럭시, 뿐 만 아니라 해외의 유명 브랜드인 리나리치, 띠어리 등의 라이센스를 가지고 국내 수입, 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일모직은 패션업계 뿐만 아니라 신소재 부품 사업에서도 국내 최고의 위치에 있습니다.
패션이라는 기업 특성상 수 많은 브랜드를 가지고 있으며, 많은 브랜드들이 어떻게 이루어져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954년 삼성의 모기업으로 설립된 제일모직은 한국 섬유 산업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1979년 신사복생산으로 패션부문에, 1989년에는 화학수지 사업에 진출했고,
현재 제일모직은 Fashion, Chemical Hi-Tech 분야에 국내 선도기업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1996년에는 EMC 공장 준공으로 전자재료 사업에 진출하였고,
자체 개발한 신소재 9개 품목을 2000년부터 본격 출시함으로써 지금의 제일모직으로 자리하게 되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