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 사용성 요인과 고객만족도 상관관계 분석-네이버 샵N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연구 배경 및 연구 목적
Ⅱ. 본 론
1. 이론적 배경
2. 연구 모형 및 연구 문제
3. 연구 변수들의 조작적 정의
4. 실증 분석
5. 사전 조사
6. 본조사 결과 분석
Ⅲ. 결 론
1. 연구 문제 분석
2. 한계점 분석
3. 네이버 ShopN 고객 충성도 제고 전략 조언
4. 소 감
- 본문내용
-
Ⅰ.서론
1. 연구 배경 및 연구 목적
- 성장하는 인터넷 쇼핑몰 시장과 20대
2001년 이후 한국의 인터넷 쇼핑몰 시장은 꾸준하게 증가 추이를 보이며 2009년에는 670조 원의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 중 20조원을 형성하였다. 09년 전자상거래 전체 시장은 경제 침체 영향으로 전년 대비 상승폭이 16%가량 떨어진 반면, 인터넷 쇼핑몰 시장은 큰 폭의 하락 없이 성장세를 이어갔다. 특히 인터넷 쇼핑몰 시장 중 오픈마켓은 2003년 인터넷 쇼핑몰 시장의 11%를 차지하는 8천억 원의 규모가 작은 시장이었으나 6년 후인 2009년에는 9조원에 달하는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었다. 국내 거래액 기준 상위 4개의 기업 중 G마켓이 거래액 약 4조 7천억 원으로 가장 많고, 옥션이 약 3조 1천억 원으로 G마켓과 함께 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그 뒤로 11번가, 인터파크가 있고 얼마 전 네이버에서 새롭게 선보인 네이버 샵N이 있다(2012 Rankey 자료). 이용자 측면에서도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실시한 2010년 인터넷이용실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터넷 이용자의 64.3%가 인터넷 쇼핑을 하고, 특히 20대의 인터넷 쇼핑 이용률이 90.1%로 나타났다. 이는 젊은 세대에게 인터넷 쇼핑은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자리를 잡았음을 보여주고 있다.
- 참고문헌
-
· 곽기영,『경영통계분석(IBM SPSS STATISTICS 활용)』, 경문사, 2011.8.16.
· 곽보선, 「인터넷 쇼핑몰의 신뢰도에 관한 연구」, 경영교육저널 제14권, 2008.12, page(s): 1-230
· 김은정, 박양규, 『윈도우용 SPSS 통계분석8』, 21세기사, 2000
· 김정권,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고객 충성도 제고 전략」, 2008
· 김희선, 「인터넷 패션소호쇼핑몰 활성화를 위한 촉진전략 연구」,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제9권 제3호, 2007.12, page(s): 1-230
· 백주희, ‘가격 벗고 품질을 입다’, (노컷뉴스, 2012.5.25.)
· 유일 외 2인, 「인터넷 쇼핑몰에서 웹사이트 사용성 요인이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산업경제연구, 제19권 제4호, 2006.8
· 이학식, 임지훈, 『SPSS18.0 매뉴얼』, 집현재, 2011.03.05.
· 한광희, 「우리나라 인터넷 쇼핑몰의 특징과 문제점 개선」,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7권 제3호, 2007.3, page(s): 1-2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