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레스와 아론벡의 인지행동치료-REBT, CT(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Background of Ruth

2. Analysis of Ruth
-Ellis: Irrational belief system
-Beck: Cognitive distortions

3. Counseling Process
Set Counseling Goal

4. Intervention
-role playing

4. Expected Results
본문내용
Ruth is a 39year-old woman who is meticulous and depressed, keep fidgeting with her clothes, avoiding eye contact and speaking rapidly
She has graduated college in elementary education and lived with husband and her children

Ruth의 나이와 현재 상태가 living stuation 설명 -> 루쓰가 학생, 엄마, 부모의 역할을 하고 있음을 예측할 수 있다.


These are what she mentioned as issues in counseling sessions.
As she became a college student, she found out how hard to fulfill her role as a mother and a wife.
She realized that she wasn’t clear about herself.
She was afraid of losing her family when she choose to be a teacher, but still wanted to develop her own sense of self apart from expectations of others.
In her relationship with parents, she wanted to win the approval from them which make her feel so much guilty when her father watched her playing doctor. And she confessed she has difficulty in social relationship

1. 루쓰가 대학을 다니면서 자신의 엄마, 와이프 역할에 대한 한계를 발견함
2. 상담개론수업을 들으면서 자신이 누군지 명확하게 모른다는 것을 깨달음
3. 요즘 신체적인 증상이 나타나고
4. 교사가 되고싶지만 가족을 잃을까봐 두렵고 불안하다
5. 그렇지만 타인의 기대와는 별개로 자기감을 발달시키고 싶어한다. 내가 원해서 하는 것과 해야만 하는 것을 깨닫고 싶다.
6. 나이가 들면서 외모가 변해가고 있다고 생각한다.
7. 부모님께 인정받기 위해 동생들을 돌보았다.
8. 6세 때, 의사놀이 -> 창피했고 죄책감 들었다. 성적인 욕구를 계속 억압하는 계기.
9. 사회적 관계에서 친구 사귀고 관계 유지하는 게 어렵다. 타인에게 인정받기 원했지만 compromise her morals 하고 싶지는 않았다. For fear of the consequences 때문에.


1. College part time -> she became aware of how she has limited herself, how she has fostered her family’s dependence on her, and how frightened she is of branching out from her roles and mother and wife.
2. a course in introduction to counseling -> Ruth is not clear at this point who she is
3. physical symptoms
4. She worries about her right to think and at selfishly, she fears not succeeding in the professional world, and she most of all worries about how becoming more professionally involved might threaten her family. Ruth sees these changes and is concerned about “losing” them.
5. She realized that she does not have a good sense of what she wants for herself and that she typically lived up to what others in her life wanted for her. She Would like to develop a sense of herself apart from expectations of others. She finds herself wondering what she “should” want and what she “should” be doing.
6. Ruth is experiencing more concern over aging and losing her “looks”
7. She is the oldest of four childre. Father as distant, authoritarian, and rigid, Mother as being critical. In many ways Ruth took on the role of caring for her younger brother and sisters, largely in the hope of winning the approval of her parents. To at large extent this pattern of taking care of others has extended throughout her life.
8. ‘playing doctor’ -> she extremely felt guilty and ashamed. Repressed sexuality
9. Difficulty in social relationship. Although she wanted the approval of others, she was not willing to compromise her morals for fear of the consequence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론 백의 인지치료(엘리스 합리정서행동치료, 주요개념, 상담과정, 주요기법, 인지치료적용, 인지행동치료)
  • 인지치료의 창시자인 아론백1.서론 2. 엘리스의 합리적 정서행동치료(REBT) 이론과 백의 인지치료(CT)의 비교3. 주요개념4. 상담의 진행과정5. 상담의 주요 기법6. 인지 치료의 적용7. 인지행동치료의 공헌8. 인지 행동 치료의 한계와 비판 1.서론 인지치료(CT; Congnitive Theapy)►합리적정서행동치료와 더불어 인지행동적 상담이론들 중 가장 널리 알려지고 보편화된 상담이론 ►기존의 정신분석 이론이 우울증을 치료하는데 한계가 있음을 발견하고 나

  • 인지행동치료 레포트
  • 인지행동치료1. 서론합리정서행동치료는 정신분석적, 인간중심적, 형태주의 접근과는 판이하게 다르다. REBT는 사고, 판단, 결정, 분석,행동을 강조한다는 점에서 인지치료와 행동치료에 공통점이 더 많다. 이 접근은 인지, 정서, 행동이 서로 영향을 주고, 상호 인과 관계를 가진다는 가정을 기초로 한다. REBT는 이 세 가지 양식들과의 상호작용을 꾸준히 강조하고 있으므로, 중다양식적 접근과 통합적 접근이라는 특징이 있다. 마이켐바움은 학습 이론

  • 인지행동치료 상담심리 접근법 특징
  • 인지행동치료 이론가. 엘리스의 합리적 정서행동치료(rational emotive behavior therapy, REBT)1) 목표 - 내담자의 인지적 오류를 수정하여 신념체계를 바꾸고 정서적 행동적 변화를 가져오는 것2) 상담기법가) 인지적 기법 : 비합리적 신념 논박, 인지적 과제 전달, 내담자의 언어 변화나) 정서적 기법 : 합리적 정서 상상과 역할 연기, 유머의 사용다) 행동적 기법 : 둔감법, 기술훈련, 주장훈련 등의 행동적 과제나. 벡의 인지치료(cognitive therapy, CT)1) 우울증 내

  • [상담이론] 인지행동치료
  • 치료기법과 절차4.1 합리정서행동치료의 실제① 인지적 기법들② 정서적 기법들③ 행동적 기법들5. 벡의 인지치료(CT)5.1 서론5.2 인지치료의 기본 원리5.3 내담자와 심리상담/치료자 관계5.4 인지치료의 적용6. 마이켄바움의 인지행동수정(CBM)6.1 서론6.2 행동 변화법6.3 대처 기술프로그램6.4 인지행동치료에서의 구조화 경향7. 요약과 평가Ⅲ. ReferenceⅡ. 핸드아웃 정리인지행동치료1. 서론합리정서행동치료(REBT)는 정신분석적, 인간중심적, 형

  • [교육심리학] 인지행동치료
  • 행동치료는 이 세 가지 양식들과의 상호작용을 꾸준히 강조하고 있으므로 중다양식적 접근과 통합적 접근 이라는 특징이 있다.합리적 행동치료의 기본 가정은 사람들이 사상이나 상황을 해석하는 방식이 특정 증상뿐만 아니라 그들 자신의 심리적 문제를 만든다는 것이다.여러 가지 두드러진 인지 행동적 접근들 중 여기서는 엘리스의 합리적 행동치료(REBT), 벡의 인지치료(CT), 마이켄바움의 인지행동치료(CBT)를 다룬다.1.1 합리적 행동치료의 발달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