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기업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6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일본 기업의 모습
(2) 기업과 관료
(3) 일본 자본주의의 발달
(4) 일본의 문화
본문내용
본문내용
일을 열심히 하고, 예절바르고, 세계경제대국이며, GNP가 세계에서 가장 높고, 한국 전쟁을 계기로 경제가 살아났으며, 자동차 수출 대국이고, 노사가 협동적이고, 그러면서도 배타적인 나라.
내가 전에 알고 있던 일본의 모습이다. 많이 알고 있을 것 같았는 데 정작 알고 있는 것은 얼마 되지 않았고, 어디에 근거를 두고 이야기 하는 것인지도 모를 것들 뿐이었다. 나뿐만 아니라 주변의 사람들은 일본에 대해 아주 잘아는 듯이 이야기를 한다. 일본사람들의 예절을 배워야 한다, 그들의 성실하고 근면함을 배워야 한다, 그들의 절약하는 생활 태도를 배워야 한다, 합리적인 태도를 배워야한다 에서 부터, 심지어는 데모가 없는 대학 생활에서 부터 형식적인 임금 투쟁에 이르기 까지 많은 것들을 이야기 하고 있다.


이 자료를 본 회원이 가장 많이 추천한 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 - 일본의 기업과 문화
  • 문화불확실성 회피문화3. 기업문화 조직의 구성원들이 공유하고 있는 가치관, 신념, 이념과 규범, 전통과 관습, 의식과 관행, 지식과 기술, 상징 등으로 조직의 태도와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기본 요소 본 론 1. 일본 문화의 속성(1) 지리적 폐쇄성외래 문화에 대해서 종속적이고 수용적인 입장 지리적인 장벽을 이용하여 외부와의 연결을 차단한 다음 일본 안에서 독자적으로 문화를 소화외부 침략으로부터 보호 폐쇄성이라는 특성을 낳고 일본내

  • [일본의 기업문화] 일본기업의 인적자원관리 특성, 문화적 가치의 특성
  • 일본의 기업문화 일본기업의 인적자원관리 특성, 문화적 가치의 특성I. 일본기업의 인적자원관리 특성일본기업의 인적자원관리 특성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 번째, 일본기업의 가장 독특한 특성은 종신고용(lifetime employment)이다. 종신고용 또는 장기고용이 가능한 것은 두 가지 이유에서이다. 한 가지 이유는 부품생산을 하청기업에 맡기고 있어 불황기라고 해도 구성원의 대량해고 없이 일정한 수준의 구성원을 유지할 수 있고, 또 한 가지 이유

  • [국제경영][경제시스템][문화][해외직접투자(해외투자)]국제경영의 경제시스템, 국제경영의 문화, 국제경영의 해외직접투자(해외투자), 국제경영의 전략수립, 국제경영의 마케팅전략, 향후 국제경영의 내실화 방안
  • 문화1. 문화적 변화의 중개인(change agent)으로서의 국제기업의 역할1) 긍정적인 면2) 부정적인 면2. 국제경영인이 문화적 차이를 이해해야 하는 이유3. 경영스타일과 기업문화4. 일본과 미국, 그리고 한국기업의 경영스타일1) 일본기업2) 한국기업Ⅳ. 국제경영의 해외직접투자(해외투자)1. 해외직접투자의 동기2. 해외직접투자를 가장 중요한 전략으로 활용하는 이유3. 해외직접투자의 유형1) 국내생산 용량 부족2) 규모의 경제3) 무역제한 조치4)

  • [조직행동론] 조직문화
  • 조 직 행 동 론(기업문화)□ 이론적배경■ 기업 문화의 정의인류학자들에 의하면 문화는 지식 신념 예술 법 도덕 관습 그리고 사회 구성원들 각자에 의해 획득되어지는 능력과 습관을 포함한 총제적 관습이라고 정의하고 있 다. 조직구조와는 다르게 조직문화는 조직구성원의 행동을 지배하는 비공식적 분위 기라고 할수 있다. 공식적인 조직도에는 들어나지 않지만 구성원들의 대인관계 업 무수행과 관련한 태도와 행동을 결정하는 집단적 가치관

  • [경영전략] 도요타의 경영혁신 분석
  • 기업이다. 일본은 물론 아시아에서도 TOP이며 세계에서도 생산과 판매대수면에서도 세계 1위인 자동차 메이커이다. 2007년 1/4분기에는 GM의 총판매대수를 앞질러 사실상 세계 제일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최대한 지원손해를 감수하고서라도 미래를 위해 세계 최초의 하리브리드 자동차(Hybrid Car)인 프리우스(Prius)의 개발에 착수한 도요타는 새로운 자동차, 새로운 제작 프로세스 개발을 위해 창의적인 기업문화 조성에 역점을 뒀다. 비전문가를 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