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라면 블랙` 실패 원인과 전략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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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농심/신라면
블랙 소개

서론 2.

출시전략


본론 : 실패이유
과장광고
농심 이미지 추락
가격
이미지 메이킹

타사 제품 강세

결론 :
전략적 제언


본문내용
[톱브랜드-농심 신라면 블랙] 출시 한 달만에 100억원 넘게 팔려 ‘돌풍’ 국민일보 경제 2011.05.24 (화) 오후 5:42

[유통가 핫핫핫] 신라면 블랙 '맛·영양' 통했다! 이투데이 경제 2011.05.23 (월) 오전 11:15

`신라면 블랙` 한 달만에 100억 매출 초읽기 디지털타임스 경제 2011.05.18 (수) 오후 6:57

일반 라면의 이미지


몸에 그다지 좋진 않지만 간편하게 조리해 빠르게 먹을 수 있고 맛있고 가격도 저렴

일반 라면이나 하얀 국물 라면은 포장의 색을 각각 빨갛고 하얗게 해서 각 라면의 특징을 잘 살려줌


신라면 블랙의 이미지


상대적으로 가격이 높음

라면의 프리미엄화로 인해 가볍고 간편하게 조리해 먹는다는 이미지 없음

신라면 블랙은 포장만 봤을 때는 신라면 블랙의 특징을 유추해내기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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