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환경경영(녹색경영) 배경, 목표, 단계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3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의 환경경영 배경, 목표, 필요성, 추진단계 및 기업 사례들을 소개

목차
1. 환경경영 배경
2. 환경경영 목표
3. 환경경영 필요성
4. 환경경영(녹색경영) 단계
1단계: 재사용 및 재활용 단계
2단계: 투입자원 감축 단계
3단계: 상품과 공정의 재설계 단계
4단계: 혁신적 단계
본문내용
기업은 환경경영 관점에서 자원은 희소하므로 그것을 사용하는 기업은 최대한의 가치 창출, 즉 자원생산성(resource productivity) 제고 의무가 있다. 또한 기업은 젲ㅎ생산 등 경영활동 과정 상에서 폐기물(waste), 오염물질(pollutant), 유독가스(toxic gas), 온실가스(GHC) 등 유해물질을 배출한다. 유해물질은 자연환경에 나쁜 영향을 미치므로 기업은 그 배출을 최소화할 의무가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삼성전자 홈페이지
LG전자 홈페이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SK 홈페이지
GS칼텍스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3M 국제마케팅 레포트
  • 경영자로 선임됐다. 맥 나이트의 최대 공헌은 그가 종업원들의 자발성과 혁신을 장려하는 기업 풍토를 창조함으로써 3M의 철학을 세웠다는 점이다. 2. 경영이념(1) 경영이념 - 경영원리, 기업목표, 인적자원관리3M사의 직원들에 대한 신뢰는 경영자로서 위험을 감수해야하는 것이었지만 전 직원들이 자신의 창의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작업환경을 만드는 데 성공하였다. 경영자들의 이러한 노력은 문서화되어있는 3M사의 경영원리를 통해서 보다

  • Green Marketing 그린 마케팅 정의 그린 마케팅 등장배경 그린 마케팅 중요성
  • Green MarketingCONTENTS국외기업국내기업그린마케팅의 한계와 지향방향그린마케팅이란?등장배경과 중요성본론서론결론1 서론정의등장배경 및 중요성기존 판매전략수요충족고객의 욕구그린마케팅인간의 삶의 질기업의 사회적 책임자연환경보전그린마케팅?1.지속 가능한 개발세계차원의 환경문제소비자의 환경적 욕구그린마케팅 등장배경과 중요성2.그린 마케팅2 본론사례-국내와 국외 기업국외 : Bayer(바이엘)헬스케어, 작물보

  • 조직변화 성공사례 GE 소개 유한킴벌리 조직변화배경 HMI 조직변화내용 행정정보
  • 및 에너지 인프라, 기업 및 소비자 금융, 미디어 등 글로벌 인프라, 의료서비스, 금융서비스, 정보 및 엔터테인먼트, 환경기술에 걸쳐 다각화되어 있다. 이 중, 조명, 운송, 산업제품, 발전설비, 의료기기 등은 에디슨 초기의 사업 영역이다. 워크아웃타운 미팅, SWOT분석, 전략계획(Strategic Planning) 등 경영 기법들을 만들어 내는 등 현대 기업경영의 우수 사례를 제시하여 미국 경제잡지인 과등으로부터 수년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 지속가능경영의 정의와 배경
  • 기업가치의 지속적인 유지 및 증대라는 경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구 생태계를 파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발전을 도모하고 경제적 이윤을 획득하여 국가경제에 기여하는 것뿐만 아니라 인간지향적인 윤리적 태도로 사회적 정의 실현, 사회복지 추구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다. 즉 환경, 경제, 사회 요소를 고려하여 경영 계획을 세우고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는 활동이라 할 수 있다.그렇다면 지속가능경영이 나오게 된 배경은 무엇일까.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및 디지털경영의 시기 등의 단계를 거쳐 성장하였다.(〔표1〕참조) 외환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1999년 반도체부문과 LCD부문을 매각 또는 양도하여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사업구조를 대폭적으로 조정한 LG전자는 2000년 9월 LG정보통신과 합병하였고 이를 계기로 새로운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사업구조 고도화, 핵심역량 강화, 디지털 기업문화의 체질화 등을 3대 경영 방침으로 정하고 디지털 LG를 목표로 부단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LG전자는 1999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