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환경경영(녹색경영) 배경, 목표, 단계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30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기업의 환경경영 배경, 목표, 필요성, 추진단계 및 기업 사례들을 소개
- 목차
-
1. 환경경영 배경
2. 환경경영 목표
3. 환경경영 필요성
4. 환경경영(녹색경영) 단계
1단계: 재사용 및 재활용 단계
2단계: 투입자원 감축 단계
3단계: 상품과 공정의 재설계 단계
4단계: 혁신적 단계
- 본문내용
-
기업은 환경경영 관점에서 자원은 희소하므로 그것을 사용하는 기업은 최대한의 가치 창출, 즉 자원생산성(resource productivity) 제고 의무가 있다. 또한 기업은 젲ㅎ생산 등 경영활동 과정 상에서 폐기물(waste), 오염물질(pollutant), 유독가스(toxic gas), 온실가스(GHC) 등 유해물질을 배출한다. 유해물질은 자연환경에 나쁜 영향을 미치므로 기업은 그 배출을 최소화할 의무가 있는 것이다.
- 참고문헌
-
삼성전자 홈페이지
LG전자 홈페이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SK 홈페이지
GS칼텍스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