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개념, 이론적 배경, 유형, 촉진요인, 성과 및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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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이론, 유형 및 촉진요인과 이해관계자, 윤리경영, 사회공헌활동, 경영성과 및 삼성전자 사례 소개
목차
. 기업의 사회적 책임(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 배경
2. CSR 개념
3. 사회적 책임의 이론적 배경
4. 사회적 책임의 유형
5. 사회적 책임 촉진 요인
6. CSR과 경영성과
7. 삼성전자 사례
본문내용
기업의 존재 가치와 목적이 시대에 따라 변화되어졌다. 즉, 이익 극대화에서 경제적 가치 극대화, 그리고 사회적 책임에 따른 사회적 가치 중시되어졌다. 그러나 기업의 이익 극대화에만 관심을 기울이다보니 인권침해, 정경유착, 뇌물제공, 분식회계, 기업지배구조 문제, 환경파괴 등의 문제를 야기시켜 사회로부터 반기업 정서가 생겨났다. 노동자, 소비자, NGO, 국제기구 등으로 부터 기업의 비윤리적 경영에 대해 지탄을 받게됐다. 따라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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