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이론] LG Display 디스플레이 의 동기부여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기업소개5
1. 회사 개요
2. 주요 사업내용 및 현재 시장 분석
3. 위험요소
4. 최근 상황
5. SWOT 분석기법을 통한 기업분석
II. 현재 사용하고 있는 동기부여 전략
1. 전체 인사관리 제도
1-1 사원 교육
1-2 복리후생
1-3 성과관리, 보상 시스템 및 직급체계
1-4 기업문화
1-5 해외 동기부여 사례
III. 이론을 접목시켜 본 LG Display 동기부여 전략의 평가
1. 동기 부여 이론 접목의 목적
2. LG Display의 동기부여 전략과 조직 행동 이론의 접목
2-1 위생 요인을 고려한 LG Display의 동기부여 전략
2-2 동기 요인을 고려한 LG Display의 동기부여 전략
2-3 기대 이론을 고려한 LG Display의 동기부여 전략
2-4 공정성 이론을 고려한 LG Display의 동기부여 전략
2-5 목표 설정 이론을 고려한 LG Display의 동기부여 전략
2-6 스트레스 관리를 통한 동기부여 전략의 효과성 증대
IV. 조직 행동 이론을 바탕으로 평가해 본 LG Display의 동기부여 전략
V. LG Display의 당면 과제
1. 파업 사태의 문제점
2. 해결방안
2-1 문화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
2-2 동기부여 요인의 제공
VI. 결론
VII. 참고자료
1. 문헌
2. 기사
3. 웹사이트

본문내용
2. 주요 사업내용 및 현재 시장 분석

LG Display의 주요 생산 제품은 다음과 같다.

TFT-LCD - TV용/IT용/모바일용LCD
- 응용제품용LCD
- LED 백라이트 LCD
- 3D LCD
- 저온폴리 LCD
Flexible Display - EPD(Electronic Paper Display)
- 플라스틱EPD
- 플렉서블 터치 E-Paper

OLED
- TV용 AMOLED
Table 2. LG Display의 주요 생산 제품

TFT-LCD 기술은 현재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평판 패널 디스플레이 기술 중의 하나로 매년 그 수요가 신장하고 있다. 노트북 PC 및 데스크 탑 Monitor 용 LCD 패널 부문은 IT 시장과 일정부분 연동하여 성장하는 양상이며, 디지털 TV 방송이 보편화됨에 따라 LCD TV가 디지털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면서 TV용 LCD패널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중소형 TFT-LCD 패널 (Mobile Phone, Smart book, 의료 장비, Car Navigation, E-Book 등)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LCD 패널의 평균 판매가격은 기술의 발전이나 비용의 절감에 따라 산업 전반의 경기와 무관하게 계속 하락할 수 있다.

3. 위험요소

Display산업은 업계의 주기적 변동과는 무관하게 TFT-LCD 패널의 평균 판매가격이 지속적으로 하락할 수도 있으며, 원가 절감 능력보다 빠르게 판매가격이 하락할 경우 이익률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도 있다. 또한 TFT-LCD 산업은 경쟁이 매우 치열한 산업이다. 업계 내에서 당사의 주된 경쟁사로는 삼성전자(삼성전자와 Sony의 합작사 포함), 삼성 모바일 디스플레이, Infovision, 하이디스테크놀로지, AU Optronics, Chimei Innolux, Chunghwa Picture Tubes, HannStar, SVA-NEC, BOE-OT, Sharp, Hitachi, TMDisplay, Mitsubishi 및 Panasonic LCD 등을 들 수 있다.

참고문헌
1. 문헌

임창희 저, 조직행동 4판(비앤엠북스).
맥그레거 저, 김규진 옮김(2012)『중국 공산당의 비밀』(서울:파이카)

2. 기사

‘中 LG Display 근로자 8000명 파업’ 조선일보 2011.12.29 기사
LG DisplayISPLAY 2011년 상반기 실적 보고서

3. 웹사이트

LG Display, (Arte e compagnia)
아르꼼(Arte e compagnia), http://www.arcom.kr/3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LG 그룹의 경영 전략 분석
  • 1. 기업의 일반 현황1) 기업의 연혁① 기업의 이념正道 경영 , 초우량 LG (Management by principle. Super Excellent LG)창업 이념 - 인화 단결 개척 정신 연구개발 창업회장- 구인회경영 이념 - 고객을 위한 가치 창조 명예회장- 구자경인간 존중의 경영행동 규범 - 고객이 원하는 것을 귀담아 듣고 실천으로 응답하자.도전없이 성공없다. 실패를 두려워 말고 도전하자.안되는 이유보다 될 수 있는 방안을 찾자.칭찬을 자주하자. 칭찬이 신바람나게 하는 것이다.

  • 대기업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모음
  • LG CNS 생산직무LG 범한판토스 영업LG전자 MC직무LS엠트론 생산OB맥주 물류SK 네트웍스 영업SPC 구매골프존 품질관리기아자동차 품질동부 익스프레스 영업동원 물류롯데 로지스틱스 AS영업빙그레 영업셀트리온 물류이마트 물류1지망 롯데칠성음료 경남 생산관리2지망 롯데알루미늄 경남 생산관리1. 지원동기산업공학과에 입학해서 작업자의 작업 환경과 동작을 알게 된 작업관리, 전반적인 생산흐름을 알게 된 생산시스템 공학, 많은 경영혁신

  • [경영전략] LG전자의 조직혁신 전략
  • LG전자의 조직혁신 전략- Great Company Great People -LG전자의 조직혁신 전략프로젝트 개관경영혁신의 개념LG전자를 선정한 이유LG전자 소개LG전자의 조직혁신 전략LG전자 혁신의 개관성장전략6 SigmaTDR조직문화와 비전, 그리고 그 방향성조직문화와 비전변화모색과 구체적 방안복리후생복리후생의 정의LG전자의 복리후생 프로그램커뮤니케이션조직 내부에서의 커뮤니케이션조직과 조직 사이의 커뮤니케이션개인역량 강화e-Learing인화원 교육

  • LG전자 인피니아 3D TV,3D TV마케팅전략,3D TV분석,인피니아3D
  • LG전자 인피니아 3D TV-소비자행동 조사-목차Ⅰ. 서론 - 1(1)선정동기 1(2)3D TV 란? 2Ⅱ. 본론 - 8(1)소비자의사결정과정 81)문제인식 - 82)정보탐색 - 93)구매 전 대안평가 184)구매 205)구매 후 행동 22(2)소비자 정보처리과정 - 25 1

  • [경영조직론] 경영혁신
  • 의 하나가 조직을 소규모화하는 것ㄴ. 다양성 허용 : 구성원 개인의 다양성을 인정해 줄 때 그 개인이 가진 창 의성이 발휘되어 창의적 아이디어 창출 가능ㄷ. 자율성 부여 : 창의적 아이디어란 구성원이 자율적으로 자기의 생각을 펴나갈 수 있을 때 발휘. 그러나 방종의 문제점을 고려해 야함ㄹ. 조직문화 창출 : 자율성을 부여하면서도 방종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즉 자율성 주어져 있어도 이를 자발적으로 조직 목표 달성을 위해 행동하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