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PR 캠페인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Research)
2. PR 기회/문제
3. 캠페인 소개
4. 타깃공중 분석
5. 목적과 목표
6. Programming
7. 미디어전술
8. 평가
9. 제안
10. 결론
본문내용
1. 연구(Research)

1) 비전

“모두가 본 받고 싶고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Great Company가 되는 것”

웅진씽크빅의 비전은 모두가 본 받고 싶고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기업, Great Company가 되는 것으로 이는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뿐만 아니라 고객의 행복과 사회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학습지를 지원하고 어린이들의 도서 체험 공간을 마련하고 고객과 사회 그리고 환경을 생각 하는 것을 포함한다.


2) 교육이념

구분 내용
아이덴티티 사랑 관심과 사랑으로 존재를 확인시키는 교육
창의력 생각하는 방법을 가르침
한국적 가치 한국적 가치를 통해 세계화의 경쟁력 강화

‘사랑’은 아이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보여줌으로써 스스로의 존재 가치를 부각시키고 자신감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것이며 아이들은 이를 통해 자율성을 얻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힘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창의력’은 어떤 문제에 직면했을 때 본질적인 원인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힘을 배양함으로써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한국적 가치’는 한국의 전통에 기반을 둔 동기부여의 정서를 심어줌으로써 세계시장에서 차별화된 능력을 지닐 수 있도록 하겠다는 목적에서 비롯된다.
웅진씽크빅은 사랑, 창의력, 한국적 가치를 기반으로 삼고 “창의력 학습을 통해 미래를 향한 바람직한 인간을 만든다”라는 교육이념을 지니고 있다. 여기서 창의력 학습이란 바람직한 미래형 인간을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웅진씽크빅은 아이들이 올바른 사람으로 성장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핵심 요소에 대해 아래와 같이 말하고 있다.
참고문헌
웅진씽크빅 홈페이지
•피알인 홈페이지 - 웅진씽크빅 바른교육 큰사람 캠페인 기사
•웅진씽크빅 바른교육 큰사람 담당 마케터 한명회씨 블로그
•제일기획 2010년 소비자 분석 보고서
•통계청 2010년 사교육비 조사결과 보고서
•웅진씽크빅 반기 보고서
•CJ매거진 - 키티맘, 줌마렐라 기사
•교육브랜드 자산구축을 위한 브랜드 PR캠페인 전략연구 논문
-웅진씽크빅 사례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 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기업이미지
  • 사례도 있다. 2007년 1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구단 중 하나인 첼시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 보고서를 제출한 것이 그 예이다. 이처럼 사회참여 사업과 사회참여 관련 보고서는 해를 거듭할수록 증가하는 양상을 띄고 있다.◦ 의무에서 전략으로의 변화크레이그 스미스는 1994년 에 ‘새로운 개념의 기업 사회공헌 활동(The New Corporate Philanthropy)이라는 논문을 발표했다. 이 논문에서 그는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 [서비스마케팅] 눈높이 대교학습지 서비스경영
  • 캠페인이나 이벤트는 적시에 투입돼 회원의 이탈을 막아야 하는 사명을 갖고 있다. 그러나 이전과 같이 지역별, 학년별, 도시별로 분류해 단순통계에 기반 한 마케팅 전략은 그 정확도가 기대에 못 미치기 십상이다. “현재 매출회원이 220만 명인 대교는 휴회회원 정보까지 더하면 그 양이 상당하다. 지난 가을에는 가망고객 리스트를 뽑기 위하여 타겟을 설정할 경우 3개월 전 휴회한 초등학교 1학년의 리스트를 뽑아 도시별, 지역별로 분류해 DB(물론

  • [서비스마케팅] 눈높이 대교학습지 서비스마케팅
  • 캠페인이나 이벤트는 적시에 투입돼 회원의 이탈을 막아야 하는 사명을 갖고 있다. 그러나 이전과 같이 지역별, 학년별, 도시별로 분류해 단순통계에 기반 한 마케팅 전략은 그 정확도가 기대에 못 미치기 십상이다. “현재 매출회원이 220만 명인 대교는 휴회회원 정보까지 더하면 그 양이 상당하다. 지난 가을에는 가망고객 리스트를 뽑기 위하여 타겟을 설정할 경우 3개월 전 휴회한 초등학교 1학년의 리스트를 뽑아 도시별, 지역별로 분류해 DB(물론

  • 쟁점 관리 위기 관리 - 사례 조사 보고서
  • 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782 (접속일자 2015년 11월 13일)11) ‘폭스바겐 사태로 드러난 獨,EU의 정,관,경 유착’, 디지털뉴스팀, 2015년 9월 26일 http://www.thecatch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033 (접속일자 2015년 11월 13일)12) ‘포르셰마저.3000cc급도 ’배출가스 눈속임‘’, 강유현, 이정은 기자, 2015년 11월 4일http://news.naver.com/main/hotissue/read.nhn?mid=hot&sid1=104&cid=1027133&iid=1323618&oid=020&aid=0002890751&viewType=pc (접속일자 2015년 11월 13일)13) ‘폭스바겐 CEO “배기가

  • PR 캠페인 사례연구-코웨이 물성장 프로젝트
  • 캠페인 참여 학생들목 적: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는 아이들에게 적극적인 참여 유도내 용: 수영장과 실내 스키장에서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웅진 플레이 도시에서의 하루 제공미 디 어 전 술광고 미디어전술물 성장 캠페인에 대한간략한 소개로 구성물 성장 캠페인 소개06. 14기존의 청소년 물 음용실태를 보여주면서캠페인의 중요성을 알림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의실제 사례를 TVCF로 제작물 성장 캠페인 경험08. 17피부가좋아졌어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