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뿡!뿡!뿡! 방귀시합(음성녹음)]전래동화이야기, 상호작용, 방귀프로젝트, 나의 몸, 건강한생활, 방귀냄새, 방귀와음식, 방귀소리, PPT동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05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뿡! 뿡! 뿡! 방귀시합] 전래동화 이야기 PPT 동화 자료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전래동화 내용에 아이들이 재미있어 하는 방귀를 주제로한 동화내용입니다.
실제로 다양한 방귀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음성해설이 녹음되어 있어 아이들과 같이 동화를 감상하면서 재미있는 수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동화의 줄거리 까지는 음성녹음이 되어 있으나 등장인물 이후의 동화내용에 대해 알아보는 부분은 아이들과의 상호작용을 위하여 음성녹음을 넣지 않았습니다.
가을과일인 감나무와 배나무에 대해 알 수 있으며, 왼쪽과 오른쪽을 구분할 수 있고, 옛날물건인 가마솥, 맷돌, 돌절구에 대해서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방귀를 뀌는 이유와 냄새와 음식 등을 통해 방귀와 건강에 대해서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 보내세요......

※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면 음성해설이 나오고 화면이 자동적으로 넘어가므로 아이들과 같이 동화를 감상하면서 즐겁게 수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목차
1. 표제 (음성녹음)
2.~19. 동화 줄거리 (음성녹음)
20. 등장인물
21. 감나무
22. 배나무
23. 가마솥
24. 맷돌
25. 돌절구
26. 방귀는 왜 나올까요?
27. 방귀는 왜 냄새가 날까요?
28. 방귀를 참으면 안 좋아요.
29. 소리 나는 방귀
30~31. 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본문내용
◐도입
교사: 여러분들은 방귀를 뀌어 본적이 있나요?
유아: 네…
교사: 방귀를 뀌어 보니 어땠나요?
유아: 시원했어요….냄새가 많이 나요…
교사: 방귀는 어떤 소리가 나나요?
유아: 뿡…..뽕…….뿌앙……..뿍
교사: 그래요. 방귀소리도 다양하네요. 오늘 들려줄 재미있는 동화의 제목은 ‘뿡!뿡!뿡! 방귀시합’이에요.
제목을 보니 어떤 내용의 동화일 것 같나요?
유아: 방귀시합을 하는 이야기요…어떻게 방귀시합을 해요?
교사: 그래요. 자기 방귀가 제일 세다고 생각하는 두 사람의 방귀쟁이 이야기에요.
재미있는 동화도 감상하고 방귀를 뀌는 이유와 방귀냄새, 방귀소리, 방귀를 참으면 어떻게 되는지 등도
같이 알아볼 거랍니다. 그리고 동화 속 다양한 방귀소리도 같이 들을 수 있답니다.
동화의 이야기가 재미있을 것 같나요?
유아: 네.
교사: 그래요. 그럼 다같이 동화나라로 출발~~~
유아: 출발~~~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면 음성해설이 나오고 화면이 자동적으로 넘어가므로 아이들과 같이 동화를 감상하면서
즐겁게 수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전래동화 이야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시] 김지하 연구
  • 나 도피, 유랑 생활을 해야만 했다. 몸을 숨기고 살아가기 위해 김지하는 고향 전라도에 겨우 도착하여 남쪽 끝 해남군에서 항만노동자로서 하역에 종사하였다. 이때의 일은『황토』의 몇 편의 시에 엿보인다. 그리고 이 무렵부터 김지하는 폐결핵을 앓게 되었다.5) 활동가와 시인1963년 3월 김지하는『목포문학』 제2호에 시「저녁이야기」를 金芝河 라는 이름으로 발표하였다. 활자화된 최초의 시였다. 쫓기며 무위의 나날을 보내던 김지하는 이 시 속

  • 초등1~2학년 국어 활동계획안-2. 소리를 내 봐요
  • 소리를 모델링하기예: “시계에서 무슨 소리가 나지요?” “시계에서는 똑딱똑딱 소리가 나요. (입모양을 크게) 똑딱똑딱.”♬시계는 아침부터 똑딱똑딱. 노래를 부르며 ‘똑딱똑딱’ 소리를 흉내내보기 ♬시계는 아침부터 똑딱똑딱 동영상 http://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embedded&v=C3bBydnPksk입으로 방귀소리 흉내내기교사가 언어적 자극 “뿡”과 함께 손이나 팔을 입어 대어 방귀

  • 생활주제 교육계획안 우리나라
  • 나눈다.․ 소지품을 정리한다.○ 오늘 활동을 소개한다.․ 사회생활 -자기 일을 계획하고 실천하기이야기나누기(09:10-09:30)○여러분은 방귀껴본적 있죠?-방귀에서 어떤 냄새가 나나요?-방귀를 끼면 물건들이 날라가고 그러나요?-방귀는 왜 나오는 것일까요?○방귀낀 며느리 동화를 읽어준다. -방귀를 끼니깐 어른들이 좋아했나요?-왜 싫어했죠?-며느리는 집으로 어떻게 다시 돌아왔나요?-며느리 방귀는 어느정도 힘을 가지고 있었을까? -한번

  • 전통에서 현대까지의 태교
  • 생활의 중추를 이루고 있었다. 자녀를 잉태한 후부터 어머니가 되는 마음을 닦음으로써 태교에 힘썼다.또한, 오신채 즉 마늘과 파부추달래흥거 냄새나는 음식물과 누린내 나는 생선과 고기류를 먹지 않았는데 오신채는 불교에서 금기시하는 채소이기 때문이었다.(2)유교적 태교임부는 성현이 훈계한 글 등을 읽으면서 훌륭한 아기를 낳아 큰 인물이 되기를 바란다.임부가 마음가짐과 몸가짐이 장차 태어날 아이의 인격형성에 영향을 미친다고

  • [교양] 한자어의 이해
  • 나 희곡 따위에서) 실제로는 없는 이야기를 상상력으로 창작해 냄.+-각별(恪別) : 유다름.+-특별(特別) : 1. 특수(特殊). 보통과 아주 다름. 2. 보통보다 훨씬 뛰어남.+-각오(覺悟) : (앞으로 닥칠 일에 대비하여) 마음의 준비를 함. 또는 그 준비.+-결심(決心) : 결의(決意). (어떻게 하기로) 마음을 굳게 작정함. 또는 그 준비.+-간병(看病) : 환자를 보살핌. 병구완.+-간호(看護) : 환자나 노약자를 보살펴 돌보아 줌.+-감염(感染) : 1. 병원체가 몸에 옮음. 2. 남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