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생활건강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4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소개
LG생활건강 소개
화장품 사업부 소개
외부환경분석
산업 트렌드
Value Chain
5-Forces Model
경쟁자 분석- 포트폴리오 분석
경쟁자 분석- 재무성과 분석
경쟁자 분석- 아모레퍼시픽
내부환경분석
LG생활건강의 전략
LG생활건강의 조직문화
문제점 도출
- 본문내용
-
R&D
2010년 화장품산업의 연구개발비는 2,397억원으로 이는 전년대비 무려 54.4%나 증가한 수치이다. 그러나, 매출액 대비 연구개발비 비중은 4.15%로서 이는 국제 화장품업계 제1 브랜드인 로레알의 1/7수준에 그친다.
그로 인해서 현재 국내 화장품 산업의 기술수준은 선진국 대비 67.4%로서 선진국과 약 5.2년의 기술격차를 보이고 있다.
자료출처:한국보건산업진흥원-2011년 보건산업 연구개발실태 조사/분석
유통채널별 매출액 규모를 살펴보자. 백화점 판매의 경우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었지만, 2010년을 기점으로 하여 하향안정화 추세에 있다. 방문판매같은 경우 시장규모가 계속줄어드는 추세에 있는데, 2009년도에 화장품 전체 매출액 대비 비중이 25% 미만으로 떨어졌고, 그 이후에도 계속해서 감소하고 있다.
반면에 로드샵의 매출액 규모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향후에도 중저가 브랜드의 공격적인 확장전략과 맞물려 상승추세가 계속 이어질거 같다. 통신판매의 경우 비록 전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작고 성장세도 크지 않지만, 로션과 크림 및 기능성 화장품에 있어서는 높은 판매비중을 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알 수 있는것은 화장품 산업의 유통채널 중심이 프레스티지 유통채널에서 매스티지 유통채널로 바뀌고 있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