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생활건강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LG생활건강 소개
화장품 사업부 소개

외부환경분석
산업 트렌드
Value Chain
5-Forces Model
경쟁자 분석- 포트폴리오 분석
경쟁자 분석- 재무성과 분석
경쟁자 분석- 아모레퍼시픽

내부환경분석
LG생활건강의 전략
LG생활건강의 조직문화

문제점 도출
본문내용
R&D
2010년 화장품산업의 연구개발비는 2,397억원으로 이는 전년대비 무려 54.4%나 증가한 수치이다. 그러나, 매출액 대비 연구개발비 비중은 4.15%로서 이는 국제 화장품업계 제1 브랜드인 로레알의 1/7수준에 그친다.
그로 인해서 현재 국내 화장품 산업의 기술수준은 선진국 대비 67.4%로서 선진국과 약 5.2년의 기술격차를 보이고 있다.

자료출처:한국보건산업진흥원-2011년 보건산업 연구개발실태 조사/분석

유통채널별 매출액 규모를 살펴보자. 백화점 판매의 경우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었지만, 2010년을 기점으로 하여 하향안정화 추세에 있다. 방문판매같은 경우 시장규모가 계속줄어드는 추세에 있는데, 2009년도에 화장품 전체 매출액 대비 비중이 25% 미만으로 떨어졌고, 그 이후에도 계속해서 감소하고 있다.
반면에 로드샵의 매출액 규모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향후에도 중저가 브랜드의 공격적인 확장전략과 맞물려 상승추세가 계속 이어질거 같다. 통신판매의 경우 비록 전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작고 성장세도 크지 않지만, 로션과 크림 및 기능성 화장품에 있어서는 높은 판매비중을 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알 수 있는것은 화장품 산업의 유통채널 중심이 프레스티지 유통채널에서 매스티지 유통채널로 바뀌고 있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감상문
  • 생활에 적용하고, 나를 바꾸고, 노력하며 살아가는 것은 또 다른 문제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을 체득하기에 앞서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나의 의지’라고 말하고 싶다. 바로 이것이 이 7가지 습관을 나의 것으로 만들어 줄 수 있다는 생각이다. 항상 내 자신을 돌아보며 내가 꿈꾸어온 내 모습과 지금의 내 모습과의 거리를 가늠해 보고, 그 거리를 점점 좁혀가도록 나에게 추진력을 실어 주는 것, 주위 환경에 파묻히는 것이 아니라 그 속에서

  • 유닉스 전자
  • 경영진이 나온다면 모르겠지만 우리는 기업의 역사 에서 생겨난 기술과 시장변화에 대한 노하우로 시장에서 생겨나려는 움직임을 경쟁기업 보다 더 잘 캐치할 수 있었고, 역사가 오래된 만큼 그 규모도 다른 중소기업 업체들에 비해서 훨씬 큰 편이다. 그렇기 때문에 전략적 선택을 다른 회사보다 수월하게 할 수 있 다. Q. 미용산업 시장에서의 점유율이 절반을 넘을정도로 독식을 하고 있다 볼 수 있는데, 전체 미용시장의 규모는 얼마나 되는가?A. 안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LG전자★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2 ▶ LG건설 ★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3 ▶ LG화학★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4 ▶ LG생활건강 ★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5 ▶ LG cns★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6 ▶ 현대해상★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7 ▶ SK주식회사★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8 ▶ SK텔레콤 ★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9 ▶ 쌍용자동차 ★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30 ▶ 인사이드텔넷컴★ 기업별 BEST 자기

  • [인적자원관리] 종업원 참여의 조직형성 -LG의 고성과 조직 사례
  • 전략을 종업원 전체가 공유하고 유연한 HRM의 방식을 일관적으로 추진하며, 협조적인 노사관계를 구축할 필요성이 있다.*참고자료(기업문화 구축 Framework - 수평적 기업문화)Ⅱ. 기업소개1. 사례기업 : LG2. 연혁3. 개요- 창립 이래 수많은 ‘국내 최초’를 만들며 생활의 발전과 경영패러다임의 변화를 주도- 제품과 기술 개발뿐만 아니라 고객의 Needs와 만족에 대한 새로운 시각 제시- 창립 이후 제1, 2도약을 넘어 ‘제3의 도약’을 향한 발돋움4. 비전

  • [지도자론]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대표 리더십
  • LG생활건강의 사장이 된 후에도 이 제도를 그대로 적용해 효과를 보고 있다. 또한 사원협의체를 신설해서 여기서 나온 아이디어는 곧바로 경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여. 직원들의 창의적 사고를 보다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사기를 높였다.내부 분위기를 어느 정도 다스린 뒤, 차 사장은 머릿속에 구상한 전략을 실행했다. 부가가치가 높은 고급제품을 개발하고 사업영역을 늘리는 것이 전략의 요지였다. 그는 적극적으로 M&A에 뛰어들어서 2007년에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