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GE & Haier 인사관리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인사관리의 중요성
02 GE 소개 및 인사관리 전략
(1) 무경계(Boundarylessness) 조직의 달성
(2) 변화가속 프로그램(CAP)의 수행
(3) 인적자원의 리더십 향상
03 Haier 소개 및 인사관리 전략
본문내용
시대의 흐름에 따라 최근 우리나라 기업의 인사관리 시스템은 나날이 새롭게 변하면서 발전해 가고 있다.
예전의 관료제와 사람을 경제인으로 보던 시대는 이제 성공한 기업에서는 찾아볼 수 없다. 특히 연봉제와 같은 성과 중심의 보상 시스템 도입이 보편화되면서 인사관리 시스템의 전환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인사관리 시스템은 여타의 시스템들과 유기적으로 연계되어야 한다. 또한 하위 인사관리 시스템들 간의 적합성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도 확보되어야 한다. 과거 80년대 후반까지 우리나라 기업들은 선진 기업의 기술 도입 및 저인건비를 기초로 고도성장을 이루었다. 따라서 인사관리의 중요성 및 동기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시기였다.
그러나 90년대에 들어오면서부터는 상황이 달라졌다. 이제는 기업들의 기술 수준도 어느 정도 자체 개발이 가능한 정도로 발전하였다. 또한 전문 기술 인력의 중요성이 커지고, 안정 성장기에 접어들면서 승진 전체 문제가 심각해졌다. 기업경영에서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유지`하는 문제가 중요하고 급박한 사안으로 대두되었다. 인사관리의 중요성은 주로 조직 내에 한정하여 인식해왔으나 현대에는 인적자원의 영향이 조직의 목표달성 뿐만 아니라 조직 구성원과 사회전체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즉, 조직은 효율적인 인사관리를 통해서 기업의 성과를 좌우하여 성과의 영향력을 높이는 중요한 요인이라는 것이다.
대부분의 국내대기업들이 사훈을 걸고 `회사의 최고 자산이 사람`임을 강조한 것도 인적자원의 중요성 때문이다. 회사의 `핵심인력` 보유 정도에 따라 기업의 생존 경쟁력이 좌우되는 `인적자본의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우수보상제도운영기업사례
  • 관리 / 4p6. 임금 / 5p7. 복지후생 / 5pⅡ. 우수보상제도 운영기업의 사례 1. 국내 우수보상제도 운영기업 (1) SK / 6p2. 해외 우수보상제도 운영기업(1) IBM / 14(2) 모토롤라 / 16p(3) GE / 16p(4) 코닝사 / 17p 3. 중국 우수 보상제도 운영기업(1) HAIER / 18pⅢ. 결론1. 성공적인 보상관리 및 인센티브제 도입은 필요하다. / 20p2. 대다수 한국기업들의 문제점 및 변화방향 / 21p3. 여러 성과주의 인사체계의 문제점으로 본 한국기업들의 나아갈 방향 / 26pⅠ. 보상관리의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241. LG전자의 중국진출 과정 및 현황 242. LG전자의 중국사업전략 25가. Business Portfolio 전략나. 지역시장세분화전략다. 지역별 다공장체제 구축의 필요성라. 지역사업본부와 지주회사의 설립을 통한 통합 관리체제 구축3. 중국지역의 통합 마케팅전략 수립과 실행

  • [전략경영] 중국 하이얼전자의 경영전략
  • 전략 추구2. 일본회사와의 제휴를 통한 일본 시장 진입 사전 브랜드 이미지 강화3. 가격우위와 품질우위를 통한 하이얼의 핵심 역량 표출 Weakness1 중간관리자 및 전문가의 부족으로 인한 기업경영의 한계 예상2. CEO 장루이민의 독단적 경영 시 이를 감시할 시스템의 부족 Opportunity1. 해외 고급인력 수입과 WTO에 대응으로 조직의 개발 및 체계화 및 국제화 모색 기회2. 한국과 일본 등의 국가에서 제조업의 해외 생산에 의한 제조 공동화 현상으로 인한

  • [글로벌경영] 하이얼의 국제경영
  • 경영전략 또한국과 비슷한 일본 시장에 어떻게 성공 했든지 자세히 분석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하이얼은 한국시장에 진출이 얼마되지 않는 경우에 대해서 우리조가 하이얼에 대한 조사설문지도 만들고 하이얼은 한국시장에 진출에 대한 경영전략, 마카팅전략, 유통망, 경쟁우위, 가격경쟁력 및 인사조직관리방법 등 문제를 대해 하이얼코리아의 관련자와 직접 통화하게 잘알아 되었다.하이얼이란 글로벌기업은 지금까지 160개국에 수출을 하고

  • [행정학과]EU의 탄생과 발전이 미치는 영향과 우리의 대응방안 연구
  • 경영전략 차원의 동시 대응이 시급히 요구되는 바, 그 대응전략으로 경영의 Glocalization이라는 병행전략을 보다 심도 있게 검토해 볼 필요가 있다. 자동차와 전자산업의 경우 이미 상당수 우리 기업들이 해외현지 생산 및 판매체제를 구축함으로써 글로벌 경영을 하고 있다. 그러나 글로벌화의 수준과 성과는 선진 기업들에 비해 많이 부족한 형편이다. 여타 산업의 경우 아직까지도 개방화 및 지역화 된 무역환경에 적합한 생산 및 판매체제, 경영관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