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IKEA의 기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5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선정 이유 및 동기
기업소개 및 제품분석
가구시장분석
이케아의 기업전략
경쟁기업 비교분석
기업의 문제점과 대안방안
결론
자료출처/QnA
본문내용
기업선정 이유 및 동기
세계 최대 가구기업 이케아(IKEA)의 한국 진출
가구기업의 특성상 물류 비중이 높은 업체로서
세계 1위를 할 수 있었던 원동력에 대해서 연구하고자 이 기업을 선정
이케아의 특징인 주거용 DIY(Do It Yourself)가구가

국내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을지 의문

제품분석
세련되고 다양한 디자인
대부분이 조립식(DIY)이라 가격이 저렴하고 운반도 간편하다.
넉다운 가구(knock down): 완전 분해와 조립이
가능한 가구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에 공간 활용도가 좋은
패스트 가구
참고문헌
이케아 홈페이지(http://www.ikea.com/)
한샘 홈페이지(http://www.hanssem.com)
이케아(스웨덴 가구왕국의 상상초월 성공 스토리) – 서적
이케아 경영전략 분석 – 블로그
이케아 한국진출기사와 비엔큐 실패사례
(http://cafe.naver.com/mdacademy/16802)
이케아에 맞서는 한샘의 전략(http://cn.moneta.co.kr/Service/paxnet/ShellView.asp?ArticleID=2011111714053603523)
뉴스핌(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20106000268)
위키백과
유투브(http://www.youtube.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이케아 IKEA 분석
  • IKEA의 주활동 -광고마케팅매장에서의 제품 홍보- 매장안에 카탈로그와, 메모지, 연필, 줄자 등 배치(쇼핑편의성 증대)- 다양한 쇼룸을 통해 제품 홍보- 하나의 쇼룸과 관련된 여러 가지 제품을 연계하여 판매IKEA의 주활동 -서비스1. 거꾸로 서비스2. 디자인을 할 수 있는 공간3. 컨셉트 형식의 매장결론IKEA 가치사슬 분석 원가우위전략안녕하세요 저는 경영학원론 4조 발표를 맡은 복진혁입니다. 저희 조는 이케아라는 가구기업에 대해 조사해보았

  • [마케팅] 스웨덴 다국적기업 이케아의 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을 넘어서서 세계의 스타일 리더이기도 하다. 세계의 패션을 만들어 내는 주체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이케아의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 이케아는 지금도 사업을 더욱 가다듬고 또 더욱 확장하기 위해 무던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케아 하우스 내에 레스토랑과 생활용품 매장을 설치한 것이 그런 예이다. 세계의 패션을 만들어 내는 주체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이케아의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 www.ikea.com www.fss.or.krwww.seri.org

  • [운영관리] 블루오션 구축방안에 관한 연구 - IKEA 사례를 중심으로
  • 전략 모두에 숙달하며 블루오션의 창출을 꿈꾸어야 한다.참고문헌IntroApplicationCaseStrategy Summary블루오션 전략, 르네 마보안, 김위찬 지음나비효과 블루오션 마케팅 100, 안종배 지음경영 혁신 전략, 킴스정보전략 연구소위기를 기회로 바꿔라(세계 유명 기;업들의 경영혁신 사례, 매일 경제신문사마케팅 어드벤처(한국, 미국, 유렵 마케팅 현장 체험기), 미래의창www.ikea.comwww.news.bbc.co.ukQ & AIntroApplicationCaseStrategy Summary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 [서비스 기업의 경영전략] 서비스 기업의 경영전략
  • 서비스 기업의 경영전략목차Ⅰ.서론 Ⅱ. 본론제 1장.서비스 경영제2 장.서비스 경영의 기본 프레임워크제 3장 서비스 경영의 기본 프레임워크를 이용 노드스트롬 백화점 사례분석제 4장 서비스 경영의 목표제 5장 서비스 경영의 목표를 이용한 아메리칸 홈 쉴드 사례분석제 6장 서비스 경영전략제 7장 서비스 경영전략을 이용한 신용카드 보증회사 사례분석제 8장 서비스 경영전략을 이용한 베니하나 사례분석제 9장 서비스 기업의 고객제 10장

  • [마케팅] 가구회사 IKEA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분석최근 SOHO의 활성화로 인한 새로운 Needs도 늘어나고 있다.SOHO란 작은 사무실 (Small Office)과 자택 사무실(Home Office)을 거점으로 하는 근무형태로서 특별한 사무실 없이 자신의 집을 사무실로 활용하는 데서 시작한 개념이다. 이에 따라 사무용 가구와 가정용 가구의 퓨전 형태가 증가하고, 목재 위주의 소재에서 다양한 소재로의 변화가 모색되고 있다. (1) 기업 환경 분석1) CustomerIKEA는 DIY 가구 유통업 시장에 진출한 기업이다.현재 DIY 가구 유통업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