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이케아 IKEA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및 현 시장 상황
Ⅱ. 가치 사슬
Ⅲ. IKEA의 지원활동
Ⅳ. IKEA의 주요활동
Ⅴ. 결론
본문내용

- 셀프 서비스(DIY)를 채택, 질 좋은 상품을 싼값에 대량판매

- 설계는 자사에서, 제조는 전문업자에게 (Outsourcing 채택)

- 유통 비용은 철저하게 Down ↓

- 자사의 경영 이념과 비즈니스 스타일을 전 사원에게 Remind


曰 :
“산업의 종류를 불문
일반화 할 수 있는
기업의 가치활동은
5가지 주요활동과
4가지 지원활동으로 분류”


1. 가구의 기획과 디자인은 IKEA의 핵심역량으로
보유하여 직접 이루어짐

2. 가구의 설계 단계부터 가장 저렴한 원가로 생산할 수 있는
국가를 선택, 생산

3. OEM방식을 통한 대량생산(1차적인 원가 절감)

4. Self-Assembly에 의한 Flat-Package 방식의 포장



카탈로그 전략

1. 매년 전세계 20개국의 언어로 번역되어
출간, 신청자에 한해 무료 배포

2. 카탈로그에 인테리어 된 모든 제품은
이케아 제품

3. 고객들은 카탈로그를 통해 정보를 얻고
전반적인 인테리어를 참고 할 수 있음



온라인 마케팅
IKEA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카탈로그 제공
‘플래너’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가상으로 가구를 배치 해 볼 수 있음
- 원하는 가구를 설정하여서 위치를 가상으로 배치
- 3D 입체영상으로 확인해 볼 수도 있고 총 소요되는 비용을 알 수 있음
매장에서의 제품 홍보

- 매장안에 카탈로그와, 메모지, 연필, 줄자 등 배치(쇼핑편의성 증대)
- 다양한 쇼룸을 통해 제품 홍보
- 하나의 쇼룸과 관련된 여러 가지 제품을 연계하여 판매



1. 거꾸로 서비스

2. 디자인을 할 수 있는 공간

3. 컨셉트 형식의 매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아이케아(IKEA) 서비스 마케팅 전략
  • IKEA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IKEA의 확장 모델은 의외로 간단하다. 당신이 세계 어느 곳에 있든지 IKEA는 상품과 시스템, 그리고 직원들을 보내줄 것이고 바로 판매하기 시작하면 된다는 논리와 상품을 판매하는 것뿐만 아니라 어떻게 하는 것이 스웨덴식인가 하는 철학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2. 환경 분석(1) 스웨덴 문화1970년대 IKEA는 Volvo, Ericsson, Tetra Pak, H&M, Saab, Absolute Vodka, Gant, Electrolux 등과 함께 스웨덴을 대표하는 기업이 되었다. 유럽에서 네 번째

  • [마케팅] 스웨덴 다국적기업 이케아의 마케팅 전략 분석
  • 1. 이케아 소개이케아(IKEA)는 스웨덴의 다국적 가구 기업으로 저가형 가구, 액세서리, 주방용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이다. 이케아는 좋은 디자인과 싼 가격, 그리고 무엇보다 손수 조립할 수 있는 가구로 유명해졌다. 이케아는 1943년 잉바르 캄프라드가 스웨덴에서 만들었으며 현재는 네덜란드에 등록된 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IKEA라는 이름은 설립자 이름 잉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 그가 자란 도시(Elmtaryd), 그리고 고향(Agunnaryd)의 약자를 모아 만

  • [경영] 이케아 기업철학과 전략 분석
  • 『 국제 경영학 』IKEA ○ 목차 Ⅰ.세계 가구산업의 현황Ⅱ.IKEA 기업소개 (1)제품(2)기업구조(3)재무성과Ⅲ.IKEA 기업철학Ⅳ.전략분석(1)가격우위 전략(2)광고 전략(3)카탈로그 전략(4)육각렌치 전략(5)판매품목 제한 전략Ⅴ.결론Ⅰ.세계 가구산업의 현황인간이 생활을 해나가기 위해서는 의식주와 관련된 여러 가지 도구가 필요하다. 가구는 인간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생활도구의 하나이다. 사전에 의하면 가구는 실내에 배치되어 의식

  • [경영전략] IKEA의 전략분석과 성공요인
  • 이케아는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이런 목재를 구입하여 다양한 가구를 만들었다. 지금 이케아 매장에서 이런 자작나무 목재로 만든 가구를 많이 볼 수가 있다. 많은 제품의 아이디어가 이런 절약이나 재활용 등, 원가 절감에 포커스를 맞추어 제작되고 있다.(3) 경영자 분석경영자 분석 : 잉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출생 : 1926년 3월 30일국적 : 스웨덴직업 : 스웨덴 최대 가구업체 IKEA 창업주, 현 고문1) 기업의 목적 → 더

  • [마케팅] 이케아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
  • IKEA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IKEA의 확장 모델은 의외로 간단하다. 당신이 세계 어느 곳에 있든지 IKEA는 상품과 시스템, 그리고 직원들을 보내줄 것이고 바로 판매하기 시작하면 된다는 논리와 상품을 판매하는 것뿐만 아니라 어떻게 하는 것이 스웨덴식인가 하는 철학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2. 환경 분석(1) 스웨덴 문화1970년대 IKEA는 Volvo, Ericsson, Tetra Pak, H&M, Saab, Absolute Vodka, Gant, Electrolux 등과 함께 스웨덴을 대표하는 기업이 되었다. 유럽에서 네 번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