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이케아 IKEA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소개 및 현 시장 상황
Ⅱ. 가치 사슬
Ⅲ. IKEA의 지원활동
Ⅳ. IKEA의 주요활동
Ⅴ. 결론
- 본문내용
-
- 셀프 서비스(DIY)를 채택, 질 좋은 상품을 싼값에 대량판매
- 설계는 자사에서, 제조는 전문업자에게 (Outsourcing 채택)
- 유통 비용은 철저하게 Down ↓
- 자사의 경영 이념과 비즈니스 스타일을 전 사원에게 Remind
曰 :
“산업의 종류를 불문
일반화 할 수 있는
기업의 가치활동은
5가지 주요활동과
4가지 지원활동으로 분류”
1. 가구의 기획과 디자인은 IKEA의 핵심역량으로
보유하여 직접 이루어짐
2. 가구의 설계 단계부터 가장 저렴한 원가로 생산할 수 있는
국가를 선택, 생산
3. OEM방식을 통한 대량생산(1차적인 원가 절감)
4. Self-Assembly에 의한 Flat-Package 방식의 포장
카탈로그 전략
1. 매년 전세계 20개국의 언어로 번역되어
출간, 신청자에 한해 무료 배포
2. 카탈로그에 인테리어 된 모든 제품은
이케아 제품
3. 고객들은 카탈로그를 통해 정보를 얻고
전반적인 인테리어를 참고 할 수 있음
온라인 마케팅
IKEA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카탈로그 제공
‘플래너’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가상으로 가구를 배치 해 볼 수 있음
- 원하는 가구를 설정하여서 위치를 가상으로 배치
- 3D 입체영상으로 확인해 볼 수도 있고 총 소요되는 비용을 알 수 있음
매장에서의 제품 홍보
- 매장안에 카탈로그와, 메모지, 연필, 줄자 등 배치(쇼핑편의성 증대)
- 다양한 쇼룸을 통해 제품 홍보
- 하나의 쇼룸과 관련된 여러 가지 제품을 연계하여 판매
1. 거꾸로 서비스
2. 디자인을 할 수 있는 공간
3. 컨셉트 형식의 매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전략 성공사례 연구 및 올리브영 기업소개와 핵심역량분석 및 향후시사점
- 무주리조트 SWOT 분석 레포트
- [관광개발론] 전라북도의 관광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 [광고학] 츄파춥스 광고전략
- 사마천의 사기- 화식열전편에서 본 부의 철학
- [마케팅] 이브자리 마케팅 전략 분석
- 시장조사론_기술조사의 개념과 다양한 기술조사의 종류에 대하여 논리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전과 환경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논의하시오
- 빙그레,아이스크림시장,시장조사,마케팅조사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경영정보시스템] P2P 파일공유 문제점과 대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