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뉴트리라이트(NUTRILITE)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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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TEP1
시장현황 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기업 분석
외부환경 분석

STEP2
Nutrilite 방향제시

- 시장세분화 분석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 도출

STEP3
구체적 전략제시

- 브랜드 전략
광고 전략
프로모션 전략
본문내용
시장현황 분석
- 일반적인 소비자 행동분석

내적 욕구, 영양소 결핍으로 인한 신체의 이상징후
외부 자극, 광고 등에 의한 [건강 소홀에 대한 자각]

“엄마가 봤을 때는 뉴트리라이트가 제일 낫더라”
“[파워블로거]는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SNS의 대두]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인가? > 가격은 합리적인가?
어떤 [천연영양분]을 함유하고 있는가? > 용량은 적절한가?


구매 선택 후 평가 “뉴트리라이트를 먹으니
[몸이 반응한다]! 재구매 해야지”

정관장
- 한국인삼공사의 111년의 홍삼제조 역사, 소비자충성도 높음
- 프렌차이즈매장을 통한 직접 유통, 해외 30개국 수출을 통해 수요 증가
- 전 세대를 아우르는 제품군 확보, 가족형 건강식품, 선물용 판매 多
- 2011년 전년대비 15%성장 (9800억원 추정)

Vfood
- 한국야쿠르트사의 천연원료를 앞세운 건강브랜드
- 고현정을 모델로 기용, 야쿠르드의 낡은 브랜드이미지 탈피
- 백화점매장을 통한 고급화 전략, 30~40대 골드미스 타겟팅
- 2010년 250억원의 매출, 2011년 700억원의 매출

VB Program
- 아모레퍼시픽사의 젊은 여성들을 주 타겟으로 한 건강브랜드
- 여성들의 미와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로 꾸준한 시장 성장 기반 구축
- 아모레퍼시픽의 막대한 시장 동원력으로 온,오프라인 시장 장악
- 에스라이트 멘토제 등을 통한 체계적인 소비자 관리 인프라 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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