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이리버 실패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아 이 리 버 브 랜 드 & 제 품 소 개 ]
[ 시 장 상 황 분 석 및 마 케 팅 전 략 ]
[ 아 이 리 버 초 기 성 공 요 인 ]
[아 이 리 버 의 실 패 요 인]
[ 아 이 리 버 의 미 래 - 대 안 을 말 하 다 ! ]
본문내용
[아 이 리 버 브 랜 드 & 제 품 소 개 ]

1. 아이리버 브랜드 소개
아이리버는 1999년 창사 이래, MP3/4플레이어, PMP 등의 멀티미디어 기기를 비롯하여 전자사전, 내비게이션, 네트워크 제품 등 다방면에 걸쳐 우수한 제품들을 선보이면서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랑 받았던 글로벌 브랜드이다. (주)레인콤은 1999년 설립당시 멀티미더 솔루션 업체로서 출발하였지만 초기에 바로 기기 제조업체로 전환하여 2000년 11월에 세계 최초로 멀티코덱 CD플레이어를 개발하였다.2001년 12월에는 기존의 600개 부품으로 이루어진 MP3P의 소형화와 슬림화를 실현하기 위해 부품을 400개로 축소하여 세계 초박형 MP3 CDP 'Slim X'를 개발,그와 더불어 MP3 CDP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2002년 6월에는 세계 최초로 Dataplay Disc를 재출시 등 발빠른 발전을 거듭하였다. 이 회사는 50여건에 이르는 특허를 보유하는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을 축적하여 왔었다.이 회사의 2000년에서 2004년까지 연평균 매출액은 168%로 줄곧 상승세를 걸어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신화창조’ 프로그램 속 성공사례
  • 사례▶ 처한 문제점 / 해결방안 / 시사점문제점해결방안시사점외국제품의 분석을 통해서 최초 제작한 카폰이 기술의 후진성으로 시장에서 실패시장 실패와 그에 따른 인원감축의 악재 속에서도 굴하지 않고, 과감한 투자를 통해서 SH-100을 개발하지만 기술격차는 상존함성급하고 안일한 시장진입은 위험함.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과 미래를 읽는 통찰력은 높게 살만하다글로벌기업인 모토로라와의 지속적인 기술격차와 인지도

  • [국제경영학] 중소기업해외진출성공사례
  • http://www.ceoreport.co.kr/▶Idis 홈페이지 http://www.idis.co.kr▷전자신문목 차Ⅰ. 서 론Ⅱ. 본 론ⅰ. Swan optical corporation1. swan optical corporation 사례2. 사례분석ⅱ. 국내기업과의 비교 ․ 분석1. 로만손1)현황2)성장과정3)성공요인4)Swan Optical Corporation과의 비교분석 2. ㈜제이슨 상사 Globe3. HJC4. 아이리버(iRiver)5. 아이디스Ⅲ. 결 론Swan optical co.●과 목: 국제경영학 화345교시●교수님: ●제출일: 2005년 5월 17일●제출자:

  • [사업계획서] MP3플레이어 제조 회사
  • 마케팅 플랜(4p)①전반적 마케팅 전략 :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고 세계최고의 기술력과 고객이 만족하는 디자인과 서비스를 제공 하면서 타 유사제품 및 경쟁사와 차별화 한다. 자사의 제품이 멀티미디어 기능 및 차세대 무선 네트워크 통신 등 세계최초로 시도되고 새로운 세대를 위한 제품이고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기 때문에 (중)고가격 명품 전략을 수립한다. 하지만 이것은 ‘아이리버’의 가격을 넘지 않을 것이다. 즉, ‘아이리버’를

  • iriver 아이리버 기업전략분석과 아이리버쇠퇴원인분석과 아이리버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아이리버 향후전망과 나의의견
  • 분석 ㉠ 경쟁자 분석㉡ 산업분석㉢ 내부요인3) 현재 아이리버 기업 분석①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ies(4) Threat② 아이리버의 BCG 매트릭스제3장 결론Ⅳ. 아이리버 부활을 위한 전략 도출 및 방안 제시1) STP 분석2) 마케팅믹스 4P 전략㉠ PRODUCT 제품㉡ Promotion 유통㉢ Place 경로㉣ Price 가격▶ STP 도식화 ▶ 마케팅 믹스 4P 도식화3) 결론 및 나의의견참고문헌제1장 서론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한 동안 전 세계 경영학 교과서에는 198

  • [졸업] [논문,일반논문,학위논문,졸업논문,경제경상계열,경영학] [학사/졸업논문] 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개척시장 연구
  • 경영학회』, 2001/6제14권2호권혁철, “노무현 정권 3년의 경제성적표”, 『월간조선 3월호』웹 페이지레인콤 http://www.reigncom.com비비큐 치킨 http://www.bbq.co.kr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재정경제부 http://www.mofe.go.kr청와대 http://www.president.go.kr하이닉스반도체 http://www.hynix.co.krKOTRA http://www.kortra.or.kr 노무현, 『대통령대국특별방송』, 2006년01월18일中国浙江省杭州(중국절강성항주)中国江蘇省南京(중국강소성남경)남경투자중심(南京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