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학] 편의점 `훼미리 마트` 내외부 환경 분석 및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30 / 2019.12.24
  • 5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FamilyMart
1.기업소개
2.업계 위치

환경 분석
1.외부환경분석
2. 내부역량분석
경쟁우위/STP/소매점MIX/SWOT


문제점 & 발전방향
본문내용
특징

타 대형마트, 슈퍼마켓에 비해→ 편의점 상권과 고객 제한적
20~30평형대 점포면적에 따라 운영 가능한 상품의 종류&수량 한계

편의점 사업의 핵심 : 점포별 고객 Needs 에 대응하는 최적의 재고관리

외적성장
2011편의점 시장 총매출규모
9조 6,500억원(2012년 1월 리테일 매거진)
사회변화에 따라 적합한 유통업태 적용
오프라인형태 소매업中 높은 실적 기록
경기불황 영향 적어 가맹수요 증가추세
고물가 시대에 실속형 편의점 인기


내적성장
주요 편의점의 특화포맷개발
의약외품판매, 소셜커머스와의 협력
소비자 Needs와 트렌드 반영
꾸준한 성장방안 모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서점] 모닝365의 마케팅전략 분석
  • 및 차별적인 이미지 구축모닝365인 경우 특수한 배송체계로 배송비의 이점을 누릴 수 있는 컨텐츠의 무분별한 확장으로 사이트 내에 다량 집결되어 있다. 그에 따라, 사이트의 신뢰적인 측면이 떨어지는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수익성 대비 운영비가 높은 사업에 대해서는 과감한 철수가 필요하다. 이런 과감한 철수와 함께 타 사이트에서 차별성을 강조하여 전문분야 특화 등의 차별적인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Ⅵ. 참고 문헌Principle of Mark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및 Origin사람들의 소득이 증가하고 소비 수준이 크게 향상되면서 생활필수품들에 집중되어 있던 소비자의 관심이 이제 좀더 아름답고 우아함을 추구하는 악세사리 밑 귀금속 분야로 점차 옮겨가고 있다. 이에 따라 귀금속 분야에서의 마케팅, 즉 주얼리 마케팅이 등장하게 되었다.3. 4C 마케팅 카테고리Contents4. 구체적 전략① 먼저 주얼리 시장의 기회 분석(Analyzing Market Opportunity)을 통해 시장조사와 시장 환경을 분석해야 한다. 시장에서 귀금속의 수

  • [재무관리] 재무제표를 통한 경영분석 -신세계 사례
  • 마트도 6000억∼7000억원이 되지만 신세계는 당장 끌어들일 수 있는 현금이 1000억원이 안 된다고 본다”며 “자금력에서 뒤처질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약점 2. 취약한 내수 위주 사업■할인점의 경우 진작부터 국외, 특히 중국으로 나가야 한다는 내외부 목소리가 강했다. 상하이에 1호점을 세운 건 지난 97년. 무려 7년 만인 올해 2호점을 세웠다. 물론 이유가 없는 건 아니다. 신세계 측은 “외환위기 뒤 성장세를 달린 국내시장을 개척하는데 신

  • 세븐일레븐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SCM
  • 및 시스템의 미비SCOR같은 SCM표준 확립물류코드 및 시스템의 표준 확립http://blog.naver.com/junwon21?Redirect=Log&logNo=130001898874단위 기업을 중심으로 한 ERP의 한계가 노출되면서 전체 공급사슬의 최적화를 목적으로 하는 SCM이 통합솔루션으로서 재탄생 하게 되었고, 이후 델컴퓨터, P&G, 월마트 등을 비롯한 선도 기업에 적용되어 놀라운 결과를 보이며 주목 받기 시작하였다.정보기술 등의 급속한 진보와 함께 발전하여 이제는 원자재 조달에서부터 최종제품

  • [마케팅분석] CJ 햇반 마케팅사례분석
  • ,1998)6. 『마케팅 전략 전략적 시장관리』, 전인수(서울:석정,1995)참고 사이트1. http://cj.co.kr 서울경제 1999-09-09 00면 제일제당 즉석밥 ‘햇반’월 150만식 돌파 서울경제 2001-02-19 1면 식품업계 ‘리뉴얼 마케팅 봇물’한국경제 2003-04-14 농심 햅쌀밥, CJ 햇반 맹추격파이낸셜뉴스 2003-04-03 CJ, 햇반 쌀생면 출시“쌀 가공업 강화”보 고 서제 목 : CJ 햇반 마케팅 사례분석과 목 명:마케팅 관리학 과:학 번:이 름:제 출 일:2004년 2월 7일 (토)담당교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