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토리오 데 시카의 영화 `자전거 도둑` 작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30 / 2019.12.24
  • 5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감독
Part 2. 작가
Part 3. 등장인물,의상
Part 4 . 줄거리
Part 5. 시간의흐름.
Part 6.공간의 이동
Part 7. 주제
Part 8. 소품
Part 9. 기법
Part 10. 인상깊은 장면
Part 11. 토론거리
Part 12. 감상평
본문내용
1902.9.29~1989.10.13
1940년대부터 1970년대까지 위대한 여러 유럽 영화감독과 공동작업을 한 시나리오 작가, 리얼리즘의 이론가



네오리얼리즘의 특징
이전 영화들은 사물을 멋있고 품위 있게 보이도록 꾸밈성에 비중을 두었는데 이제 이 같은 허구보다는 사실을, 고상한 영웅보다는 평범한 사람을, 예외적인 것보다는
일상에서 쉽게 대할 수 있는 현실을, 그리고 타락하고
희망 없는 사회 구조가 인간의 가치를 어떻게 파괴하고 위협하는가를 다루고 있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랑스 영화의 이해]프랑스 영화의 탄생과 지금
  • 영화의 탄생1) 뤼미에르 형제프랑스의 영화 카메라 겸 영사기를 발명한 형제. 기계 제작자인 동시에 제작 흥행 배급 등 현재의 영화제작 보급형태의 선구적 역할을 한 영화의 시조이다. 형 오귀스트(Auguste:1862∼1954)와 동생 루이(Louis:1864∼1948) 형제는 사진가의 아들로 에디슨의 키네토스코프를 연구, 필름이 원활히 움직이는 장치를 완성하여 촬영기와 영사기를 만들었다. 두 형제는 최초의 영화 카메라를 가지고 영화를 찍었는데 그 작품은 1895년

  • [네오리얼리즘][신사실주의]네오리얼리즘(신사실주의)의 특징,배경,전개과정, 네오리얼리즘(신사실주의)의 자전거 도둑,저개발의 기억 비교,시사점
  • 데, 이 두 사람이 공동작업을 통하여 변증법적인 종합을 이루면서 그 시대에 빼어난 작품들을 만들었던 것이다.그 작품들 중에서 가장 유명해진 작품이 바로 이다. 생은 결코 아름답지만은 않다. 그러나 그 가치는 있다ꡑ라는 명제를 잔잔하게 전하는 비토리오 데시카 감독의 대표작이다. 자전거를 도둑맞은 노동자가 결국 자전거 도둑이 된다는 전후 로마의 이야기는 참으로 역설적인 비극이 아닐 수 없다. 이 작품은 프롤레타리아 영화

  • 이탈리아 영화사 이탈리아 초기 영화사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이탈리아 초기 영화
  • 영화의 시작 11) 초기 영화 2) 스팩타클 영화로서의 시작3) 영향 : 를 중심으로3. 국가와 영화 34. 전후와 파시즘 51) 전쟁과 위기 2) 파시즘 하의 영화제작3) 선전영화 4) 백색전화영화Ⅱ.네오리얼리즘 (Neo-Realism)1. 발생 배경 71) 허점투성이 통제 2) 영화 실험 연구소3) 정치적 자유2. 네오리얼리즘의 특징 83. 네오리얼리즘의 대표적인 감독과 작품 111) 루치노 비스콘티 2) 로베르토 로셀리니3) 비토리오 데 시카 4) 주세페 데 산티스4. 네오리

  • [리얼리즘][사실주의]리얼리즘 시(사실주의 시), 네오 리얼리즘(신사실주의), 리얼리즘 사진(사실주의 사진),연극,문학 분석
  • 자전거 도둑>을 내놓는다. 얼마동안 일할 수 있는 최초의 기회를 갖게 된 실업 노동자가 일하기 위해 꼭 필요한 자전거를 되찾으려는 시도는 영화 속에 함축된 사회적이고 정치적인 비판을 포함하여 완전하고 의미 있는 예술작품에 충분한 ‘플롯’을 제공한다. 또한 주인공과 그의 아들이 자전거를 찾는 과정을 추적하는 동안 언뜻 보기에는 우연적인 것으로 보이는 이탈리아 사회의 다양한 측면들이 묘사되는데, 고도의 절제와 능숙함이 화면 속에 분

  • [영상미학] 앙드레 바쟁(Andre Bazin)의 리얼리즘 영화이론
  • 분석적 데코파주 / 심도 있는 데코파주 용어 : 미장센과 미장센 중심의 연출기법들바쟁에게 리얼리티란? 본래 인간과 인식 대상과의 자유롭고 끊임없는 상관관계를 지니는 것하나의 본질로 규정될 수 없는 복잡다단한 양상을 지니고 있음무한한 가변성과 모호성을 선험적으로 지니고 있는 것현실은 그 자체로 의미와 가치를 지닌 것 영상이 지니는 의미는 영화 창작자가 부여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담고 있는 현실 자체가 지니는 의미에서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