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작과 작가의식] 스콜세지의 택시드라이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명작으로 평가받아 온 작품 소개


2. 우리가 생각하는 명작의 기준


3. 우리가 선택한 명작 <택시드라이버>

(1)작가 ‘마틴 스콜세지’소개

(2)줄거리

(3)등장인물 소개

(3)작품의 장면별 분석

(4)동시대 작품 ‘록키’와의 비교


4. 마틴 스콜세지의 작가의식


# 과제일정

# 참고문헌

본문내용
-시민 케인
감독: 오슨 웰스
신문 재벌 윌리암 허스트의 일생을 그린 영화사의 길이 남을 명작.
내용과 연기 뿐 아니라 촬영과 조명, 구성 등 기술적인 면에서 아직도 따라갈 만한 영화가 없다는 평이 있을 정도이며 완성도와 규모 면에서 당시의 헐리우드 영화가 만들 수 있었던 최상의 수준을 보여주고 있다. 세계 영화 역사를 통틀어 가장 위대한 작품 중의 한 편으로 꼽힌다. 당대 대중 관객들에게는 외면당했지만 50여 년이 지나 모든 비평가들의 'Best 10' 목록에 올라 있을 만큼 그 '새로움'과 '깊이'가 재평가되고 있다.

-모던 타임즈
감독 : 찰리 채플린
당시 불황과 경제공황에 멍든 미국의 자화상을 풍자적으로 그린 영화. 특히 인간이 자동화된 기계의 한 부품이 돼버린 산업 사회가 가져다주는 필연적인 인간 소외의 문제를 빠른 템포의 팬터마임과 몽타주 수법들을 동원하여 생생한 블랙 유머로 잡아냄.

-자전거 도둑
감독 : 비토리오 데 시카
전후 사회의 빈곤과 모순을 리얼한 영상으로 묘사한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을 대표하는 거장 데시카의 명작. 자전거 도둑은 전쟁 후 이탈리아의 참담한 굶주림이라는 현실 속에서 가장 평범하게 살아가려는 보통 사람인 안토니오가 도둑이 되어가는 모습을 추적하는 과정 속에서 그 어느 것도 선악이라 규정할 수 없으며 그 사회 속에서 규정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이 영화는 1948년도 아카데미 수상작이며 뉴욕영화 비평가상과 외국영화 최우수상 등 각종 상을 휩쓴 영화의 고전이다. 이후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 영화의 전형적인 양식으로 인식되었다.
참고문헌
-『위대한 영화』로저 에버트 저, 최보은외 역(2003) 을유문화사
-『영화 분석 입문』프랑시스 바느와․안 골리오 레테저주미사 역(1997) 한나래
-『영화 대 역사-영화로 본 미국의 역사』연동원 저(2001) 학문사
-『영화 연구』워렌 벅랜드 저, 장석왕․정재우 역(2002) 현대 미학사
-『영화 감독:카메라에 담긴 거당의 시선, 세계 영화사의 명감독 50』니콜라우스 슈뢰더 저 남완석 역(2004) 해냄
-『비열한 거리-마틴 스콜세지:영화로서의 삶』D.톰슨․I.크리스티 저,임재철 역(1994)한나래
-『A CINEMA OF LONELINESS』ROBERT PHILLIP KOLKER 저(1988) OXFORD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설치예술] 비디오설치미술
  • 의식을 가지고서 자신들만의 독특하고 창조적인 방법을 통해서 작품들을 만들어 냈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순히 작품으로서의 예술적 가치만이 아닌 시대상을 반영하고자 하는 작가들의 의도를 엿볼 수 있었다. 우리가 작품을 접할 때 아무 의식 없이 그것을 대한다면, 그 작품은 단지 여러 대의 텔레비전이나 아무 의미 없는 사물들일지 몰라도, 그 작품 안에 담겨있는 아티스트들의 의도를 파악하고 대한다면, 그것은 충분히 예술적인 작품이지 않을까

  • 헐리우드 영화 레포트
  • 택시’가 대표적인 예로 꼽히고 있고 최근에는 ‘13구역’과 ‘테이큰’ 등이 있다. 예술만 쫓다간 미국 헐리우드 영화에 잠식될 건 뻔하기 때문에 프랑스인들도 위기의식을 느끼고 작품성뿐만 아니라 오락성도 추구하게 되었다.1. 헐리우드 영화와 프랑스 영화의 차이점꿈 에서 현실로 전환한 미국의 영화는 영화를 국유화하는 공산권의 경우와는 달리 제작 ․배급․흥행의 과정을 거쳐 자유경쟁을 통해 영화산업을 발달시켜왔다. 그러나 미국의

  • [영화]정성일씨의 영화관람석
  • 의식을 지닌 것이다.그런 의미에서 은 도식적인 이데올로기 논쟁이나, 베끼고 시침 뚝 떼는 코미디나, 역사에 관한 지루한 교훈극이나, 또는 포르노라고 우기는 자기모순의 자해소동에 지쳐 있는 한국영화에 대한 날카로운 일격(!)이다. 정말로 임순례의 영화는 충무로 영화의 방부제 이상이다. 그리고 우리는 기꺼이 바로 여기서부터 단호하게 결별하고 행복하게 전진할 것이다.94/11/25(금)(1994) / 감독: 마르틴느

  • [영화의이해] 영화음악,음향,특수효과,전쟁영화
  • 의식하고 마음이 급해졌는지, 전쟁영화에서 과감하게 여군의 역할을 맡겠다고 나섰다. 카렌의 부하 몬프리즈가 카렌은‘눈물이나 짜는 형편없는 겁쟁이였다,’고 증언할 때, 관랙들은 자연스럽게 맥라이언의 나약한 여성의 이미지를 결합시키게 된다. 자신의 실수를 솔직하게 고백하지 못하고 양심의 가책을 느껴온 설링은 평생을 바쳐온 군인의 삶을 걸면서까지 진실을 규명하려고 애쓴다. 몬프리즈의 증언은 거짓이었고, 겁에질린 카렌의 부하들이

  • [영상문화] 영상과 폭력
  • 의식적 폭력이라 발로라 볼 수 있다. 우선 이들이 폭력을 행사하는 정당한 이유가 없다. 오히려 얼토당토하지도 않은 자신의 부끄러운 모습을 다른 사회구성원이 발견하는 것에 대한 대가로 이들의 폭력이 정당화되며 그 폭력이란 자신이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 감춰왔던 모습을 타인이 발견했을 때 또는 그 타인을 통하여 인정하고 싶지 않은 또 다른 자신을 자신이 발견하게 되는 순간 나타나는 아주 즉흥적인 폭력인 것이다. 왜 주유소를 털었냐!? 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