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유(隱喩)와 환유(換喩)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24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은유(隱喩)와 환유(換喩)에 대하여 조사 했습니다.
목차 및 미리보기 참조 해주세요.^^
- 본문내용
-
차 례
Ⅰ. 비유 ……………………………………… 2
Ⅱ. 은유와 환유 …………………………………………… 3
Ⅲ. 예시 작품
① 소설 속의 은유와 환유
② 詩속의 은유와 환유
………………… 8
Ⅳ. TV광고 속 은유와 환유 ………………………… 18
Ⅴ. 결 론 ……………………………………………… 19
Ⅳ. 광고에서의 은유와 환유
광고를 통해 상품을 완전히 납득시키는 데는 한계가 있고, 제한된 시공간 안에 수신자들의 주의를 끌고 구매욕을 자극하기도 어렵다. 그러므로 광고는 좀 더 강력한 설득방법을 취하게 되는데, 은유와 환유가 그러한 방식 중의 하나이다.
1) <광고1. 칠성사이다 ‘압록강의 겨울’편>(2007)
수신자가 처음 접하게 되는 것은 ‘압록강의 겨울’이라는 언어기호와 함께 백두산 장백 폭포이다. 언어기호로 인해 수신자는 아름다운 풍경이 압록강의 풍경임을 알게 된다. 수신자는 맑은 폭포수와 송사리라는 구체화된 기호와 마주하게 된다. 이때까지 상품은 감추어져있기 때문에 수산지는 그 자체로는 의미를 해석해내기가 어렵다. 그러나 ‘맑고 깨끗한 칠성사이다’라는 광고 카피와 함께 제시되는 상품은 수신자로 하여금 상품과 제시된 기호 사이의 결합을 요구하게 된다. 수신자는 “칠성사이다 는 압록강의 겨울에 흘러내리는 폭포와 쌓인 눈 그리고 헤엄치는 송사리이다.”라는 일차적 의미 구조를 읽어낸다. 거기서 수신자는 맑음과 깨끗함, 신선함을 연상하게 되고 더불어 맑음, 신선함이라는 내포적 의미를 거느리면서 ‘맑고 신선한’ 청량음료라는 제품의 특성을 환기시킨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