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도요타(TOYOTA) 생산방식-TPS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TPS의 개요
02 이익을 내는 생산방식
03 TPS의 기본 사상과 도구
본문내용
1) 도요타 사키치 :「지혜 있는 자동화」사상 완성
- 도요타식 자동직기 발명, 경사 혹은 위사가 끊어지면 스스로 정지하고 작업자에게 알리는 시스템을 짜 넣음

2) 도요타 기이치로 : 「 Just In Time 」사상 완성

- 1921년 미국 방문 시 슈퍼마켓에서 ‘고객이 필요한 제품을 필요한 때에 필요한 만큼만 사 간다’ 는 데에서 힌트를 얻어 자동차 제조에 응용
- 1935년 미국의 산업생산성은 일본의 아홉 배, 1945년 8배 (구미 선진기업에 대항하기 위하여 생산성이 높고 제조원가가 낮은 생산방식이 필요)
- 「생산의 방법은 미국식의 대량생산방식에서 배우나, 그대로 흉내내는 것이 아니라 연구와 창조의 정신을 살려 자국정세에 맞는 생산방식을 고안한다 」는 데서 출발.
- ‘필요한 물품을 필요한 때에 필요한 만큼만’ 라인사이드에 도착하도록 하는 Just In Time 개념을 정리한 두께 10센티 정도의 공정별 매뉴얼- TPS(도요타 생산방식)의 기원. 1938년 가동한 고로모 공장에 Just In Time 사상을 적용. 창고를 짓지 않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요타(TOYOTA)vs GE 기업경영전략비교분석,CEO비교분석(잭웰치vs오쿠다히로시),사회공헌 CSR사례
  • 생산성의 향상, 물류 및 제조 공정에 중점을 두고 있다. 6시그마 활동이 장래의 매출 규모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 TOYOTA 자동차(1) 기업소개도요타는 일본 최대의 자동차 회사로 2008년은 창립 75주년을 맞는 해이다. 75년이라는 비교적 짧은 기간에 성공을 거두게 된 비결은 뛰어난 경영전략과 사원들의 단합된 힘 그리고 위기 때마다 그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던 점, 그리고 정치 사회적인 환경 등을 들 수 있다. 90년대 들어 일본의 거품

  • [인적자원관리] 도요타 社 관련 사례
  • 인적자원관리‘Chapter 6도요타 社 관련 CASE 사례’- 목 차 -1. Toyota case 완역2. Case 요약 정리3. 도요타 소개4. 도요타의 경영전략1) 경영문화의 특징2) 경영방식3) 생산시스템의 특성4) 인간 중심적 경영 시스템5. 경쟁사와의 비교1) 리더쉽2) 핵심역량3) 조직문화4) 인재양성6. 도요타의 성공요인1) 도요타만의 생산방식 TPS와 JIT2)브랜드 파워3)글로벌 생산 판매구조4) 협력업체와의 관계5)미래를 향한 끊임없는 도전7. 도요타의 근황8. 시사점1. T

  • [마케팅] `lexus` 렉서스의 마케팅전략
  • 도요타의 성공이 더욱 빛을 내는 소식이다. 이러한 도요타의 성공비결은 도요타 내부에 있다첫 번째 비결은 도요타생산시스템(Toyata Production System : TPS)을 들 수 있다.TPS의 핵심은 가이젠(改善:개선)이며 그 대상은 자원의 낭비를 없애는 것이다다기능공 제도와 안돈방식도 역시 낭비를 줄이기 위한 것이라 할수있다.두 번째로,도요타는 세계적인 부품 업체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덴소의 경우 세계 3위의 부품업체로 점화플러그, 커먼레일시스템

  • [국제경영전략론] 도요타의 핵심역량 및 해외진출전략
  • TOYOTA 1. Toyota (1) 도요타의 역사(2) 도요타의 현재(3) 도요타의 Financial states(4) 회사 현황(5) 도요타의 경영비전과 원칙1) 2010년 경영 비전 2) 도요타 자동차의 원칙2. 도요타 자동차의 경영환경 분석(1) 산업분석 (2) 경쟁자 분석(3) SWOT 분석3.도요타의 핵심역량 (1) 최강의 경쟁력을 위한 원가 개선 전략 - 도요타 생산시스템 (Toyata Production System : TPS)(2) 덴소 (세계 적인 부품 업체의 보유) - (3) 환경 경영 (미래의 목표를 위한 도

  • [국제경영전략] 렉서스 경영전략
  • 『 LEXUS:세계를 삼킨 거대한 신화』국제경영전략사례연구발표3.도요타 생산시스템(TPS) 분석목 차1.Toyota의 기업소개/연혁2.LEXUS의소개/연혁4.미시 환경분석6. LEXUS의국제 경영 전략5. SWOT분석마무리1.Toyota 의 기업소개/연혁▶ Toyota 소개-1937년 Sakichi Toyota에 의해 설립 올해 2005년 창립 68주년-일본 최대의 자동차 생산업체로서 자동차 생산대수 세계 3워-비교적 짧은 기간에 성공을 거둔 비결은 뛰어난 경영전략과 사원들의 단합된 힘 그리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