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BBQ의 중국, 스페인 진출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BBQ기업의 역사
2. BBQ의 국내 마케팅 전략
1) 고품질 전략
2) 교육 및 연구개발 투자
3. BBQ의 해외 진출
1)중국
2)스페인
4.향후의 BBQ 경영 전략
본문내용
BBQ의 국내 마케팅 전략 1) 교육 및 연구개발 투자
BBQ의 싱크 탱크‘중앙연구소’
회사 내 우수한 연구 인력 대학교수 자문 평가단, 요리연구가

산학협동을 통하여 10여 개 외식 브랜드의 다양한 메뉴를 개발

치킨대학 설립
BBQ 프랜차이즈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교육 연수 프로그램 제공

점포운영 기초과정에서부터 최고경영자 과정까지 8개 프로그램 총 21개 과
정을 개설하여 운영. 하루 200~300명 교육

치킨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함




참고문헌
[참고문헌]
(주)제너시스BBQ그룹 홈페이지. www.genesiskorea.co.kr
(주)제너시스BBQ그룹의 치킨대학 홈페이지. www.chuniversity.com
(주)제너시스BBQ그룹의 창업전략연구소 홈페이지. www.changupfocus.co.kr
윤홍근(2006). BBQ원칙의 승리, 중앙m&b
안광호, 한상만, 전성률(2008). 전략적 브랜드관리-이론과 응용, 학현사.
이동기, 박남규, 조영곤, 김동희(2006). 한국기업 해외직접투자 전략의 변천, 서울대학교출판부.
이동기, 박남규(2005). “프랜차이즈 사업의 국제화: (주)제너시스BBQ의 중국진출”.
전의천. BBQ의 경영성공요인과 중국 베이징 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안광호, 유창조, 김재휘. 토종브랜드 제너시스 BBQ그룹의 국내시장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마케팅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비큐(주)제너시스 BBQ 마케팅 성공사례
  • 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내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앞으로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등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미 중국에는 5개, 스페인에는 2개의 지점을 운영중이다.2. 선정동기맥도날드가 창립 5년째에 가맹점 200개를 냈다면 BBQ는 4년만에 1000개 매장을 돌파했다. 세계최고 프랜차이즈 외식 업계인 맥도날드와 비교해

  • [국제경영] BBQ와 롯데리아의 중국 시장 진출 사례
  • -차 례-제1장 서론 (1) 선정사유 -2제2장 BBQ의 경영이념과 성공조건(1) BBQ의 경영이념 -3(2) BBQ의 성공조건 -3제3장 BBQ의 중국진출에 따른 시장환경 분석 및 진출배경(1) 중국 시장의 특성 -4(2) BBQ의 중국시장 진출 배경 -6(3) 상해시민의 소득 및 외식소비지출 성향 -6(5) 경쟁

  • [전략경영론](주)제너시스 GENESIS와 비비큐 BBQ 전략
  • 중국 상하이에서 성공적으로 정착의 기틀을 마련하고, 세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 맛에 있어 상당히 보수적인 국가인 서유럽(스페인)에 진출한 상태이며 아직은 시작 단계이나 현지 반응은 상당히 좋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처럼 BBQ는 국내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 토종 음식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세계로 진출한 기업이자 성공적으로 사업 확장을 꾀하고 있기에 이 기업의 전략과 경영을 공부하는 것은 우리의 기업들이 외국

  • [국제경영] 비비큐 BBQ의 해외진출
  • 진출해 있다. 이 중 해외에 진출한 국내 외식기업 가운데 특이할만한 성과를 보여주는 기업이 있다. BBQ는 국내 약 1850여 곳의 매장을 보유한 치킨업계 1위의 기업이다. BBQ는 국내에서의 성장을 바탕으로 2003년 중국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스페인 동남아 미국 중동 등 현재 약 30여국의 해외시장진출을 추진 중이다. 이에 우리 조는 BBQ의 초기 진출 국가인 중국과 스페인 시장을 중심으로 현재의 해외 진출 상황과 전략을 분석하고자 제너시스 BBQ를 사례연구

  • [국제지역학] 비비큐 BBQ 중국진출 성공전략
  • 중국, 스페인, 미국 등 해외진출에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는 ‘BBQ치킨’ 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들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국제기업으로서의 현재 위치와 가능성을 전망해 보고자 한다.Ⅱ. BBQ 소개1. 기업개요“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 기업” 제너시스(Genesis - 성경에 나오는 ‘창세기’를 뜻함. 기원, 발생, 시작 등의 뜻을 가진 그리스어에서 나왔다.)제너시스(윤홍근 대표이사)는 1995년 9월 1일 설립된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이다. 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