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오로라월드 마케팅 분석 -미국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오로라월드 마케팅 분석 보고서 요약

오로라월드란?

1. 회사소개
2. 회사 개요

3. 핵심역량

4. 회사 연혁

오로라월드의 미국진출

1. 오로라월드의 미국진출 배경

2. 미국 완구시장 동향

3.
(1) 미국 고객의 특성 및 시장규모

(2) SWOT분석

오로라월드의 미국시장 진출 전략

1. STP를 통한 적절한 마케팅
2.
3. 4P분석을 통한 표적시장 전략

오로라월드의 성공요인

오로라월드의 현재

오로라월드의 미래

1. 시장전망

2. 오로라월드의 방향

자료출처
본문내용
오로라월드 마케팅 분석 보고서 요약

오로라월드가 사업초기 성공의 발판으로 삼았던 미국 시장은 전체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꾸준한 성장과 다양한 수요, 경기에 둔감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오로라월드는 기술력과 품질을 강점으로 삼아 소득(중산층)과 연령을 기준으로 한 시장세분화를 통하여 미국시장에 접근하였다.

틈새시장과 미국 시장에 특성화 된 다양한 상품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유후와 친구들'이라는 캐릭터로 애니메이션, 뮤지컬 등으로 소비자의 인지도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였다. 디자인연구소와 리서치센터의 one stop solution체제를 살려 재빠른 트렌드 파악과 신상품 개발전략이 주효하였다.

오로라월드의 주력 시장인 세계 완구시장은 2012년 까지 800억에서 84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또한 미국 통계청에 따르면 완구를 소비하는 5세에서 9세 사이의 아동 인구도 증가할 전망을 보이고 있어 시장 전망은 매우 밝은 편이다.

그리고 주력 시장인 미국, 유럽 등 선진국 시장 뿐만 아니라 새롭게 부상하는 BRICs 시장이 커지고 구매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이들 신흥 시장의 성장 또한 세계 완구시장 전망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참고문헌
1. 사이트
(1) www.auroraworld.com
(2) www.seri.org
(3) www.joins.com
(4) www.mk.co.kr
(5) www.kbs.co.kr
(6) www.yhs.co.kr
(7) www.imeritz.com
(8) www.seoulstock.co.kr
(9) www.posri.re.kr
(10) www.fnnews.com
(11) www.chosun.com
(12) www.edaily.co.kr

2. 도서
(1) 대한민국 초우량기업 7 , 김경준, 국제경영원, 원앤원북스, 2007
(2)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SERI마사모포럼, 랜덤하우스, 2006
(3) 한국 완구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오로라 월드 사례를 중심으로, 노유승, 숙명여자대학교출판부, 2006
(4) IR FACT BOOK 2006, 오로라월드, 2006
(5) 미국 완구시장 동향, 권오형, 무역관 자체조사, 2005
(6) 한 중소기업! DNA가 다르다!, 매일경제 중소기업부, 이지북, 2005
(7) 세계 최강 미니기업, 동아일보 경제부, 동아일보사, 2007

3. 기타
Leading, Investment & securities Co.,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로라 월드의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STP전략, SWOT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오로라 월드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 목 차 -회사개요오로라월드 핵심역량오로라월드의 마케팅 전락성공요인 분석□ 오로라월드의 마케팅 전략제품전략세분화된 시장에 대한 다양한 브랜드차별화된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관리표적시장경제력이 있는 중산층 이상의 가정의 자녀들을 대상 여러 브랜드를 통하여 다양한 연령층을 표적유통전략오로라 월드는 미국 내 전역에서 개최되는 50여 회의 모든 전시에 빠짐없이 참여하여 현지인으로 구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 ※목 차※Ⅰ. 서론 1. 기업 소개1.1 개요 1.2 연혁1.3 사업 영역1.4 비전Ⅱ. 본론 ⅰ.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미국 봉제완구 시장 동향진출 동기 및 미국 시장 동향7.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ⅱ.오로라월드의 5P 전략표적시장제품전략유통전략

  • [마케팅+경영전략] 오로라월드-국내기업 성공사례(경영전략)
  • 경영 사례 분석오로라 월드19991167 최 창 민19991448 김 효 준20061715 오 진 민※목차※Ⅰ. 서론 1. 선정이유Ⅱ. 기업 소개1. 개요 2. 연혁3. 사업 영역4. 비전Ⅲ.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 미국 진출 동기 및 시장 환경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7. 국

  • [해외투자] 오로라 월드 FDI
  • 경영 사례 분석오로라 월드※목차※Ⅰ. 서론 1. 선정이유Ⅱ. 기업 소개1. 개요 2. 연혁3. 사업 영역4. 비전Ⅲ.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 미국 진출 동기 및 시장 환경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7. 국제 연구개발 및 생산관리8. 국제 인사/조직Ⅳ.

  • [해외 마케팅] 히든 챔피언 `오로라 월드` 중소기업 해외 진출 성공사례 분석
  • 세계 캐릭터 완구 시장을 지배한 ‘오로라 월드’글로벌화에 성공한 중소기업에 대한 분석목차Ⅰ. 서론 1. ‘오로라 월드’ 선정이유Ⅱ. 기업 소개1. 개요 2. 회사 연혁3. 핵심역량4. 비전과 목표Ⅲ. 오로라월드의 성공요인1. 브랜드 경영의 성공2. 탁월한 마케팅 전략3. 신흥시장의 개척: 기업특유우위와 글로벌 마인드Ⅳ. 결론1. 향후전략과 전망2. 시사점 Ⅰ. 서론 1. ‘오로라 월드’ 선정이유‘중소기업 글로벌 전략’ 수업 중 접하게 된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