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모나미의 터키시장 진출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 모나미란?
· 모나미 해외 진출 현황


2.해외시장 진출 배경

· 내수시장의 포화상태
· 경쟁사들의 위협


3.터키시장 진출전략

· 터키 시장 상황
· 터키 문구 시장 진입 및 확대 전략
· 터키 문구 시장 경영 성과

4.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MON+AMI = 나의 친구

국내 최초의 유성 잉크를 넣은 볼펜
[모나미 153]

국내 최초의 자체 기술로 만든 크레파스
[왕자파스]

국내 최초의 신개념 디지털 사무편의점
[모나미 STATION]

일반 사무용 필기구류 BRAND - 모나미
팬시문구류 BRAND - [에버그린]

터키 시장 상황
정치적 환경


외국 업체가 시장에 진출하는데 법률적 제약이 없음

터키산 제품에 특혜를 주는 관행도 없음



사회문화적 환경
- 동서양의 문화가 공존한다.
왕권국가, 비잔티움 문화에 익숙함 하며 왕국문화에 대한 동경을 가지고 있음
수출의 성공여부는 배급업체의 능력에 좌우되는 경우가 많음
형제국가라는 이미지로 한국에 대한 거부감이 없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터키 FTA 발효에 따른 우리나라 대응방안에 관한 연구: 주요산업을 중심으로
  • 국제 표준화 및 양국기업 간 분업을 지원하여야 한다. 또한 양국의 경쟁력 수준이 비슷하면서 단기간에 관세가 철폐되어 양국 시장에서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품목에 대해서는 연구개발과 마케팅 지원을 대폭 확충하여야 한다. 양국이 경쟁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성장동력산업 또는 첨단산업에서도 상용화 지원을 확대해야 한다. 미국의 경우를 살펴보면 10대 첨단기술제품의 수출입을 모니터링하면서 자국제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 ㈜글로비스에 대한 기업분석
  • 경영자간의대리인 문제 2. 소비자에 대한 윤리 문제 3. 정부와 사회에 대한 책임으로 나눌 수 있다 기아 자동차는 97년 엄청난 부채와 유동성 부족으로 인한 경영난으로 결국 기업 부도로 이어지게 되었다. 이것은 우리나라 전체 산업의 기반을 흔들고, 수많은 실업자를 양산하고, 결국에는 IMF에 신세를 지게 된 결과를 가져왔다. 기업은 지속적인 고용 창출과 국민의 소득향상 기여와 성실한 납세를 통해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해야 하는데 이 당시 기아

  • [국제마케팅](주) 대상의 아시아 경쟁전략
  • 사례다# 3.「대상」의 동남아 진출 사례최형식대상 마케팅 3팀장미원(Miwon) 상표로 국내 조미료 시장을 선도하여 왔던 대상(구 미원)은 1970년대 접어들면서 국내시장에서 경쟁업체인 제일제당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었다. 또한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조미료의 주 원료인 당밀(Molasses)의 국제가격이 폭등하기 시작함으로써 일본과 영국의 대기업들이 전세계적으로 거의 독점하고 있던 당밀시장에서 물량확보에

  • [국제마케팅] 로만손 성공요인 분석-ERIS모델
  • 국제시계박람회 참가하여 회사 소개2. 대형 옥외 광고판 : 주요 간선도로 등 보행자 밀집지역 등 지역밀착형 매체 이용마케팅전략1. 1국 1바이어 원칙 : “비즈니스&워치” / 현지 과당 경쟁 피해 방지 / 우량바이어를 통해 신속하게 소매유통망 확보2. 중산층 공략 가격정책 : 이 곳을 겨냥하는 마땅한 브랜드 부재 / 중고가 전략 / 100~150달러 선3. 여성의 날 집중공략 : 여성들이 보다 존중받는 나라라는 점에 착안.매년 3월 8일은 남성들이 여성에게 선

  • [국제경영전략] LG생명과학의 협력전략 -LG생명과학의 신약 팩티브
  • 연구 분야가 그렇듯이 아직 절대적인 경쟁력에서 선진국의 선도적인 생명과학 및 농학기업들에게 뒤쳐지고 있는 국내의 실정상 전면적인 경쟁보다는 비교우위에 있는 혹은 홈그라운드의 이점을 살릴 수 있는 연구테마를 선정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다. 여기서 홈그라운드의 이점이라 함은 지역별 생물자원과 유전자원의 독특성을 의미하는데 기존의 공업 분야 들은 지역적인 특성과 무관하게 구축될 수 있는 것으로 후발주자들은 어떠한 기술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