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인지적 학습관점이론과 수단적 학습관점 이론의 광고와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지적 학습 이론이란?
2. 인지적 학습의 광고와 광고분석
(선발 브랜드/후발 브랜드)
3. 인지적 학습의 마케팅 시사점
4. 수단적 학습 이론이란?
5. 수단적 학습 광고와 광고 분석
(긍정적 강화/ 부정적 강화)
6. 수단적 학습의 마케팅 시사점
7. Q & A
본문내용
인지적 학습이론
학습이 인지적 과정을 통해 이루어진다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 인지적 학습과정의 결과
가설검증과정으로의 학습 / 게슈탈트 이론 과점에서의 학습 등이 있다.

어떤 순간에도 최상의 컨디션을 찾아야 한다.
대표와 대표가 만났다.
헛깨나무 성분을 더하여 빠르게
대한민국 대표 숙취해소
더 좋아진 당신의 컨디션을 위해
헛깨수 컨디션

다른 제품을 구매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역설
: ‘대표’단어를 반복적으로 언급,
숙취해소 음료에서 컨디션이 선발브랜드 임을 강조

헛깨수와 컨디션의 강한 연상고리 형성
: 컨디션하면 헛깨수가 생각나도록 자사 제품의 특징 강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과 소비자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내/외부요인
  • 소비자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 요인들로 지각, 학습, 태도, 개성, 라이프스타일, 동기, 지식을 설명하고자 한다.1. 지각(1) 지각의 의의지각은 입력된 정보를 처리하는 일련의 과정으로서 여러 감각기관을 통해 두뇌로 유입된 자극을 개인의 주관적 기준으로 해석하고 이해하는 과정으로 정의 할 수 있다.(2) 자극자극이란 인간의 감가 중 어느 하나에 무엇인가 입력되는 현상으로서, 예를 들어 제품, 포장, 상표명, 광고 등이 우리의 오감(시각, 청

  • [광고전략]광고와 소비자행동론의 분석
  • 소비자행동모델1. 소비자행동분석의 의의 2. 소비자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1) 문화적 요인 2) 사회적 요인3) 개인적 요인 4) 심리적 요인제 2 장 소비자의 정보처리 및 의사결정 과정제1절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 제2절 소비자의 정보처리 과정소비자 행동론을 통해 분석한 라노스Ⅱ 광고결 론 및 참고자료(참고문헌)서론왜 소비자 행동을 연구해야 하는가?소비자의 필요와 욕구, 지각 과정을 이해하기 위해소비자에게 효과적으

  • [소비, 소비자, 소비생활] 소비, 소비자행동, 소비자가치관과 소비생활을 통해 본 새로운 소비패턴 및 새로운 소비원칙 분석
  • 광고메세지등에 반영할 수 있다.4. 심리적요인태도-태도는 어떤 대상이나 대상들의 집합에 대해 일관성 있게 호의적 또는 비호의적으로 반응하려고 학습된 선유경향이라고 정의된다. 마케팅관리자는 태도를 통하여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예측할 수 있으며 자사상표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를 알아낼 수 있다. 또한 태도가 나쁜 경우 마케팅믹스를 개선하여 기존의 소비자태도를 변화시킬 수도 있다. 학습-소비자들은 제품을 구매, 사용하면서 혹은 외부

  • [조직행동론] 무역경영사
  • 관점으로 요약된다. 이러한 조직행동의 연구에는 행동과학의 이론적 기반을 가지고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예측하며, 통제하는 학문이다, 조직행동연구의 기초로 관련 분야와 연구의 초점, 연구 방법과 접근 방법 및 일반적인 연구절차의 내용은 다음과 같이 요약된다. (응용과학의 관련 분야) (연구 초점)조직행동연구의 접근 방법순수이론 개발을 위한 서술식 문헌 연구와 설문조사문제응용차원에서 예측과 추정 및 모형개발행동차원에서 집단과

  • 소비자 행동 요약
  • 이론 바탕)- 상표 혹은 제품의 선택과 같은 특정한 소비자행동이 소비자 자신에게 어떤 심리적 의미를 부여하는지를 조사하기 위해 프로이드의 id, ego, superego 같은 개성결정변수 이용 → 개 인에 대한 심층면접, 표적집단면접법- 긍정적 반응① 제품을 소비자의 관점에서 보게 됨에 따라 제품의 상징적 의미가 소비자의 제품구매에 중요한 결정요인임을 인식② 동기조사에 이용된 심층면접법같은 방법은 제품개발과 광고문안 작성에 필요한 다양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