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가격 결정이론, 손익 계산, 손익분기점, 메뉴 가격 결정방법, 가격 결정에 미치는 영향, 개념, 요소, 전략, 종류, 구성, 특징, 현황, 관리,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메뉴가격 결정이론


2 손익계산


3. 손익분기점


4. 메뉴 가격결정방법


5. 가격결정에 미치는 영향요인





본문내용
제 4장 메뉴 가격결정

『 제 1절 메뉴가격 결정이론 』

1. 가격이란?
- 메뉴 가격(price)이란 제공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대가로 요구하는 재화단위로서 소비자가 소유하거나 사용하게 된 제품이나 서비스가 제공하는 이점과 혜택을 교환하는 대가로 소비자가 지불하는 가격이다.

2. 가격 결정이론

1) 신제품 가격결정이론

(1) 초기고가격
- 시장도입기에 그 시장의 고소득층으로부터 많은 이익을 획득하기 위해 설정하는 것이다. (제품의 품질과 이미지가 높은 가격을 뒷받침 할 수 있다, 경쟁자의 제품이 시장에 진입 할 수 없을 정도로 품질 수준이 높을 때 가능하다.)
 
(2) 침투가격
- 도입기에 낮은 가격으로 신속하게 시장에 깊숙이 침투하기 위한 가격전략이다.
- 많은 구매자를 확보하고,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다.(시장이 가격에 민감할 시기에 구매량 증가함에 따라 원가를 절감 할 수 있다. 경쟁사가 시장에 쉽게 진입할 가능성이 있는 환경에 적용된다.)

2) 가격조정전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잘 쓸께요~~
  • 12732***
    (2021.03.04 16:38:54)
회원 추천자료
  • [기술정책] 국내 음반산업의 대응 방안-음 파일제공사이트를 둘러싼 저작권 논쟁을 바탕으로
  • 결정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방법도 제시되고 있다. 넷째, 결국 저작권신탁관리단체가 신탁자들을 위한 실질적 권리행사를 한다는 전제에서만 현재의 문제가 해결될 수 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온라인 음악서비스 제공자들이 음반제작자에게 수수료를 주려고 하여도 그 권리자를 찾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음반제작자들이 온라인 음악서비스 중지만을 요구하고 자신들의 권리행사를 위한 창구를 만들지 않는다면 온라인 음악서비스 제공자도 그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가격이나 ④기능이 최고가 되며 상권도 안정적이다 , .35 상권조사의 방법 중 고객점묘법에 대한 내용으로 옳지 않은것은?① 고객점묘법은 소비자들로부터 획득한 직접 정보를 이용하여 한계상권을 확정하는 기법이다.② 격자별로 인구를 계산한다.③ 격자별로 매상고를 계산한다.④ 몇 개의 격자를 그룹화하여 상권을 확정한다.36 다음 중 경쟁점 분석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① 경쟁업체의 동향을 계속 파악해 나가면서 단점은 개선하

  • [사업계획서]중식패밀리레스토랑 사업계획서 완벽
  • 분석2.3.1 차이니즈 패밀리 레스토랑 경쟁자2.3.2 서양식 패밀리 레스토랑 경쟁자2.3.3 봉천 상권의 잠재적 경쟁자2.4 SWOT 분석3. 입지 분석3.1 입지 탐색 과정3.2 입지 후보지 분석3.2.1 신촌 상권3.2.2 대학로 상권3.2.3 봉천 상권3.3 최종 입지 결정4. 제품 소개4.1 메뉴 계획4.1.1 메뉴 구성 전략4.1.2 메뉴 구성에 있어서의 특징4.2 가격 책정 계획4.2.1 가격 책정 방법4.2.2 가격 구성5. 운영 계획5.1 점포 컨셉5.2 종업원 채용 및 교육5.3 원자재 조달 계획5.

  • [국제경영론] 붕어빵&커피 사업 러시아 진출 사업계획서
  • 분석S1. 타 해외진출 카페대비 저렴한 가격2. 러시아 입맛에 맞춘 참신한 메뉴(현지화)W1. 러시아 문화에 대한 이해부족O1. 러시아 식품시장의 성장세2. 한국식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음3. 수입식품 중 커피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음(커피시장 성장률은 25%로 높은 편임)T1. 진입장벽이 높음-정부규제-독특한 러시아 상관습2. 러시아 토종카페의 강세3 사업경쟁력- 현지기업과의 차별적 경쟁력스타벅스커피빈쇼콜라드니차코페하우스붕어카

  • [사업계획서] 샌드위치전문점
  • 분석-지도, 위치, 상권분석 5. 경쟁사 분석6. STP7. SWOT8. 4P (가격, 제품, 촉진전략, 유통) Mix9. 재무운영- 시세, 대출, 손익분기점, 등등 10. 자세한 운영방안  - 인력운영  - 재료조달  - 매장 - 청사진11. 차별화전략1. 선정동기샌드위치는 이미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생활화된 음식이며, 우리나라에서도 주요한 식사로 자리 매김 하고 있다. 한국인의 입맛이 서구화됨에 따라 샌드위치나 토스트, 햄버거 등과 같은 빵 종류로 식사를 대신하는 것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