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교육] 청소년 자활 센터 기관 방문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0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기관 소개
(2) 프로그램 소개
- 진로지도 서비스
- 청년인큐베이터
- 한누리 교실
(3) 전반적인 분석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청소년기는 인간의 자아정체성이 확립되는 시기이며, 성취와 가능성의 결정시기이다. 또한 신체적으로나 생리적으로 매우 빠르게 성장이 이루어지는 시기로 자기 자신이나 가정, 사회에 적응하기위해 이전과는 다른 노력과 방법들을 동원하는 재사회화의 시기이다.
청소년기에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나 삶에 대한 이해와 목표가 재대로 성립되지 않으면 큰 정서적 혼란과 정체성의 혼란을 겪을 수 있고, 스스로의 목표가 성립된 이후에도 가정과 사회의 조화된 지원과 지지적인 환경의 보조가 없으면 역시 혼란을 겪게 된다. 또한 청소년기의 이런 재사회화의 부재는 이후 살아가게 될 성인기에도 계속된 영향을 미치게 된다. 따라서 청소년기의 삶에 대한 바른 이해가 동반된 목표를 성립하고 조화된 환경을 건설해 주는 작업은 매우 중요한 것이다.
그러나 현대의 우리 사회는 청소년기의 학생들에게 성적중심, 입시위주의 사회 분위기만을 제공, 강요하고 있고 학교 내에서의 분위기 역시 청소년 개개인의 적성 및 욕구를 무시한 일괄된 교육만이 제공되고 있다. 따라서 현 학교 제도 내에서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실된 삶의 목표와 꿈을 설정하고 추구하기 힘들다. 특히 사회 조직에 적응을 힘들어 하고 이러한 학교 교육에 반항적 심상을 가진 청소년들은 제도 내에서 부적응자로 낙인 찍혀 자신이 추구하는 것을 말할 기회조차 잃어 버리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 5세(7세) 일일계획안
- 우리나라의 사회보장 수급권을 정의하고 보편적 성격의 수급권으로 변경하면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과 초등 도덕교육에의 적용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교육론-학교 현장에서 도덕발달이론의 교육적 적용-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모의수업 계획안 -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 만 5세 - 유치원 - 물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악어
- [2016보육실습일지]혼합반 보육실습일지. 만4,5세 혼합반 실습일지/올데이 수업계획안/2016년 6월에 작성(주제:우리동네/여름)
- [모의수업 활동 계획안] 물놀이 모의수업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