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만종합 사회복지관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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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실우종사복만합회관지습
I ndex실습기관소개실습 내용실습기관에 대한 본인의 평가실습을 통해 이룬 성과이론과 실습의 차이점, 윤리적 딜레마본인의 강점과 약점향후 진로 계획
실습기관 소개기관명우만종합사회복지관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창룡대로 210번길 13호(우만동 301번지)사회복지법인 천주교 수원교구 사회복지회주소운영주체
실습기관 소개주공3단지 수급자가구의 48.8%가 노인 세대(전체1,036세대 중 29.34%)주공3단지 거주세대의 48.94%가가족중 1명 이상은 장애인이 있는 장애인세대주공3단지 거주세대의 60.13%가 수급자 세대우만 주공 3단지 아파트(6개동 1,036세대)는 수원시에서 유일한 영구임대아파트단지
사례지원과지역조직과운영지원과사례지원/자원연계위기지원상담센터가족문화지원/역량강화북한이탈주민지원성주재단지원사업공동모금회지원사업아동이 행복한 공부방급식/보건의료서비스일상지원/정서서비스경제적지원서비스행정지원관리예산 및 회계관리인사 및 복무관리직원교육시설관리운영위원회법인업무자활지원아이누리지원센터꿈꾸는 행복마을자원봉사자개발관리장애인사랑방운영주민복지증진사업주민조직화사업지역복지네트워크사업푸드마켓, 푸드뱅크청소년사업파랑새 도서관사례지원팀가족지원팀지역조직팀자원개발팀실습기관 소개
실습내용1주차2주차3주차4주차 MBTI 복지관 소개 복지관 프로그램의 이해복지관 사업 순회체험▶ 기관방문 욕주조사 설문지 제작 UCC 제작 프로그램 계획서 지역 탐방 보고서 중간 평가회▶ 주민만남 욕구조사 프로그램진행 홍보계획서 ▶ 욕구조사 분석 종결 평가회
실습기관에 대한 본인의 평가기관수퍼바이저직원동료사회복지사로 인식행정업무를 많이 주심 주민들과의 관계형성이 잘됨임대아파트단지의 한정된 대상자사회복지사의권리를 중시하심직원들간의 관계가 좋음
실습을 통해 이룬 성과주민에게 다가가는 법프로그램진행사회복지사의 권리 인식의식있고능력있는 사회복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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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교 사회 사업
  • 사회사업을 체계적으로 양성 할 수 있다. ④ 전문지식 및 기술 확립으로 학교사회사업의 효과성이 증대된다.⑤ 관련 전문직과의 협조체계가 구축되어 서비스 대상자에게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다 ⑥ 새로운 학교사회사업 관련 정책을 상급기고나에 제안하고 관철하기 위한 대표성을 가질 수 있다. 2.학교사회사업의 실천과정1)학교사회사업의 실천과정 (1)학교사회사업의 접근유형구 분개입형태지역사회복지관과 학교와의 연계 모형

  • [학교사회복지론] We-Start 운동과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 사회의 교육․문화 환경 조성하고셋째, 건강한 신체 발달을 위해 필수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정상적인 학교 및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교육인적자원부, 2004).이를 종합해 보면, 학교는 학생들에게 발달단계의 기본적 욕구를 해결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가정의 취약성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환경을 조성하도록 함에 있다.4. 이론적 배경교육소외의 개념최상근 최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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