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부품산업과 현대모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자동차 부품산업
(1)자동차 부품 산업의 개요
(2)자동차 부품의 기능별 분류
(3)자동차 부품 산업의 특징
(4)자동차부품 산업의 현황 및 전망
(5)5Force Analysis
기업선정 : 현대모비스
(1) 현대모비스 기업 개요
(2) 세계 시장에서의 입지와 국내시장
입지 분석
(3) SWOT 분석
(4) 투자포인트
- 본문내용
-
-자동차 부품사업이란 엔진, 차체의 부분품을 제조, 생산하는 산업으로,
자동차 산업의 후방산업의 역할을 수행
※ 후방산업이란?
제품 소재를 주로 만드는 업종을 후방산업, 최종 소비자가 주로 접하는 업종을 전방산업이라고 한다. 자동차 산업을 예로 들면, 부품, 제철 산업 등 주로 소재 산업이 후방산업이고, 자동차 판매업체는 전방산업이 된다
- 자동차는 약 2만여 개의 부품으로 완성되는 정밀기계 제품
2010년 기준 899개의 자동차 부품 업체가 존재
대표적인 기업 :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만도, 한라공조, 성우하이텍 등
자동차의 구조는 크게 차체(Body)와 샤시(Chassis)로 구분됨
차체 (Body) : 자동차의 기본골격을 이루는 부분으로 승객 탑승 및 화물 적재를 위한 공간을 제공하고 엔진 등의 내부부품을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
샤시(Chassis) : 차체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으로 기능에 따라 크게 동력발생장치, 동력전달장치, 조향장치, 제동장치, 현가장치, 전기장치 등으로 구분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