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과현디모비스의기업경영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5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L의 기업경영분석
에스엘 VS 현대모비스
목 차
1. 기업개요
2. 산업분석
3. 영업분석
4. 재무분석
1. 기업개요
비전 및 핵심가치
연혁
2. 산업분석
다양한 업종의 기술력
국가 기간산업
자본집약적
산업
노동 집약적
산업
자동차 업체와의 강한 수직계열
관계
산업의 일반적인 특성
국가경제에서 매우 큰 비중 차지
완성차 제조산업의 경쟁력 좌우
소재, 전기, 전자, 비철금속, 철강산업 등에 큰 영향을 미치는 산업.
부품이 자동차 제조원가의 70%
국내 전체 수출에서 매우 큰 비중 차지
완성차 수출액과 별도로 수출의 2.3% 차지
우리나라 제조업 전체 생산의 5.4%, 부가가치의 4.7%, 고용의 5.9%, 차지
자동차부품 산업의 특성
완성차업체와 강한 수직계열 관계 형성
중층적 생산 구조 형태
완성차업체 1차부품업체
2,3차 부품업체
진입과 성장은 완성차업체에 의해 주도되는 경향
쌍방간에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
자동차부품산업의 특성
최근 부품공급의 모듈화의 확대로 1차 부품업체가 대형화되는 추세,
부품업체의 역할이 크게 증대
세계부품업체의 기술개발 역량 강화에 따라 부품업체의 특허출원 건수가 완성차 업체를 능가
환경과 안전규제의 강화에 따른 환경의 변화
보쉬, TRW, 마그나 등 대형 부품업체들은 전세계에 평균 60여개 공장 가동
중국이 글로벌 부품공급기지로 급부상.
연구개발 비용은 총원가의 7~10%차지 독일의 경우 2011년 연구개발비용이 25%
친환경 그린카 개발과 시스템 통합으로 안전성과 편의성을 극대화시킨 미래지능형 고안전 자동차 개발로의 패러다임 전환
완성차 업체의 글로벌 소싱 증가로 해외 직접투자 확대
세계 자동차부품산업의 현황
기업수명주기
-성숙기
-줄어드는 내수 시장점유율, 수출량 급증
자동차 부품업계에도 대형화, 전문화,모듈화 추세
제품신뢰도 중시(기술연구소를 통한 경쟁력 강화 및 노하우 축적)
향후 램프류, 샤시류, 프레임류등의 단일 부품공급과는 별도로 모듈화된 부품의 공급이 점차 증가되고 있는 추세
독일의 HBPO사와 합작으로 (주)에스에이치비를 설립하여 시장환경변화에 대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기업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모음
  • 분석’, ‘주차장 관리 시스템 구축’, ‘토스트가게의 재고 관리’ 등 14개의 텀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매 학기 마다 새로운 기법이나 사례를 익힐 때마다 그에 맞는 주제를 선택하여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찾았습니다. 전공에 기초한 접근방법을 활용해 문제점을 찾고 분석하는 능력을 많이 키웠습니다. 특히 생산시스템에 관련분야에는 관심이 많아 생산시스템공학, 기술경영 등에서는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프로젝트

  • ㈜SL Corporation생산관리방식을 조사하고 문제점과 개선점 찾기
  • 기업내에서는 재고유지비에 대한 비용을 산정하고 있지 않았다. 이럴 경우 어떻게 재고 유지비를 산정해야 하는지 몰라 어려움을 겪었다. 다행이 SL의 경우 다품종 소량생산이고 기계의 효율상의 문제로 EOQ같은 모형은 적용할 수가 없었지만 그래도 실제 기업에서는 어떻게 재고 유지비를 산정하는지 몰라 이런 어려움은 계속 될 꺼 같다. 부록1. TOC 이론TOC 이론은 골드렛 박사가 개발한 생산 스케줄링 소프트 웨어 OPT에서 출발한 경영과학의 체계적

  • ㈜SL Corporation 생산 관리 방식
  • 기업내에서는 재고유지비에 대한 비용을 산정하고 있지 않았다. 이럴 경우 어떻게 재고 유지비를 산정해야 하는지 몰라 어려움을 겪었다. 다행이 SL의 경우 다품종 소량생산이고 기계의 효율상의 문제로 EOQ같은 모형은 적용할 수가 없었지만 그래도 실제 기업에서는 어떻게 재고 유지비를 산정하는지 몰라 이런 어려움은 계속 될 꺼 같다. 부록1. TOC 이론TOC 이론은 골드렛 박사가 개발한 생산 스케줄링 소프트 웨어 OPT에서 출발한 경영과학의 체계적

  • [국제경영] 현대 자동차의 국제 마케팅 사례
  • 분석ⅲ.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4P mix)①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② 현대 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③ 현대 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ⅳ. 세계 자동차 산업의 구조조정과 그에 대한 대응책ⅴ. 현안 및 개선 과제 도출ⅵ. 향후과제Ⅲ. 결론- 현대 자동차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의견들어가는 말정보통신 기술이 발달하고 운송수단이 발달함에 따라 기업의 경영

  •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사례
  • 분석ⅲ.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4P mix)①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② 현대 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③ 현대 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ⅳ. 세계 자동차 산업의 구조조정과 그에 대한 대응책ⅴ. 현안 및 개선 과제 도출ⅵ. 향후과제Ⅲ. 결론- 현대 자동차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의견들어가는 말정보통신 기술이 발달하고 운송수단이 발달함에 따라 기업의 경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