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과현디모비스의기업경영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5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SL의 기업경영분석
에스엘 VS 현대모비스
목 차
1. 기업개요
2. 산업분석
3. 영업분석
4. 재무분석
1. 기업개요
비전 및 핵심가치
연혁
2. 산업분석
다양한 업종의 기술력
국가 기간산업
자본집약적
산업
노동 집약적
산업
자동차 업체와의 강한 수직계열
관계
산업의 일반적인 특성
국가경제에서 매우 큰 비중 차지
완성차 제조산업의 경쟁력 좌우
소재, 전기, 전자, 비철금속, 철강산업 등에 큰 영향을 미치는 산업.
부품이 자동차 제조원가의 70%
국내 전체 수출에서 매우 큰 비중 차지
완성차 수출액과 별도로 수출의 2.3% 차지
우리나라 제조업 전체 생산의 5.4%, 부가가치의 4.7%, 고용의 5.9%, 차지
자동차부품 산업의 특성
완성차업체와 강한 수직계열 관계 형성
중층적 생산 구조 형태
완성차업체 1차부품업체
2,3차 부품업체
진입과 성장은 완성차업체에 의해 주도되는 경향
쌍방간에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
자동차부품산업의 특성
최근 부품공급의 모듈화의 확대로 1차 부품업체가 대형화되는 추세,
부품업체의 역할이 크게 증대
세계부품업체의 기술개발 역량 강화에 따라 부품업체의 특허출원 건수가 완성차 업체를 능가
환경과 안전규제의 강화에 따른 환경의 변화
보쉬, TRW, 마그나 등 대형 부품업체들은 전세계에 평균 60여개 공장 가동
중국이 글로벌 부품공급기지로 급부상.
연구개발 비용은 총원가의 7~10%차지 독일의 경우 2011년 연구개발비용이 25%
친환경 그린카 개발과 시스템 통합으로 안전성과 편의성을 극대화시킨 미래지능형 고안전 자동차 개발로의 패러다임 전환
완성차 업체의 글로벌 소싱 증가로 해외 직접투자 확대
세계 자동차부품산업의 현황
기업수명주기
-성숙기
-줄어드는 내수 시장점유율, 수출량 급증
자동차 부품업계에도 대형화, 전문화,모듈화 추세
제품신뢰도 중시(기술연구소를 통한 경쟁력 강화 및 노하우 축적)
향후 램프류, 샤시류, 프레임류등의 단일 부품공급과는 별도로 모듈화된 부품의 공급이 점차 증가되고 있는 추세
독일의 HBPO사와 합작으로 (주)에스에이치비를 설립하여 시장환경변화에 대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