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2. 연혁
3. 도요타의 성공전략
(1) 도요타의 기본이념
(2) 도요타의 기업문화
(3) 도요타의 브랜드 전략
4. 정리
5. 한계점

본문내용
1. 회사소개
1937년 도요타 사키치(Sakichi Toyota)에 의해 설립

2007년 들어 창립 70주년을 맞는 일본 최대의 자동차 생산업체

생산대수 세계 2위(2006년 기준)


2. 연혁


1933. ㈜도요타자동차직기제작소에 자동차부 설치
1937. 도요타자동차공업㈜ 설립
1950. 노동쟁의 등으로 경영위기 도요타자동차판매㈜ 설립
1951. 한국 전쟁 특수에 힘입어 위기에 벗어남
1953. TPS(Toyota Production System) 방식 도입
1957. 미국도요타자동차판매㈜ 설립(크라운 수출 개시)
1982. "도요타자판"과 합병, "도요타자동차" 설립
1984. 미국의 GM과 합작하여 미국 내 현지공장인 "NUMMI" 설립
1989. 렉서스 브랜드 설립
2001. 일본 업계 최초로 영업이익 1조엔 돌파

1) JIT(Just In Time)
(가) PULL 생산방식
- 판매계획이 선행되어 이루어진 후에 팔리
는 순서에 맞 추 어 생산계획이 세운다
- 5S : 정리, 정돈, 청소, 청결, 습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도요타의 경영성공전략
  • 도요타식 모델을 한국에 적용시키기에는 당장은 무리가 크다는 지적이다. 한국처럼 노조가 강성인 상황에서 당장 다기능적 능력을 요구하는 도요타식 경영은 노동의 강도를 높이는 결과를 불러와 거센 반발을 불러일으킬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결국 한국의 노동자들의 의식이 선진화 되지 않은 상황에서 도요타식 경영과 도요타의 성공신화는 ‘그림의 떡’이 될 수밖에 없다.5. 도요타의 경영전략1) 도요타의 인재경영《1950년 6월. 일본 도요타

  • 도요타 렉서스 성공경영전략과 미국시장마케팅 전략분석
  • 도요타의 기업 환경2) 미국 시장 환경3) 경쟁 환경 분석4) 신차진출 환경 분석5) 소비자 환경 분석6) 고급차 시장 환경 분석4.도요타 내부환경 분석4-1.SWOT4-2.LEXUS 가치사슬 분석1) Primary Activities2) Support Activities4-3.도요타 내부역량 분석1) 도요타의 핵심 내부역량2) 도요타만의 우위 전략5.도요타의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5-1.도요타의 마케팅 전략1) STP2) 마케팅 믹스(4PS)5-2.LEXUS의 주요 마케팅 전략5-3.LEXUS의 위기와 극복6.도요타 LEXUS의 성공요인

  • [경영학](경영학)도요타의 글로벌 성공전략
  • 전략 5.SWOT 분석 6.4P‘sⅣ. 중국 시장 진출 전략1.도요타, 중국에 공장 설립 2.중국인에게 친근한 이미지로 접근 3.도요타 ‘야오밍효과’로 중국공략 강화 4.중국시장에서의 20% 할인마케팅 전략 5.도요타 스타일의 판매기법V. 유럽 시장 진출 전략1.유럽의 생산네트워크 확대 노력2.환경친화적인 기업 이미지 지속3.마케팅 수단으로써의 레이싱 출전 : 스포츠 마케팅4.유럽시장 공략을 위한 디자인 전략 : 제품 전략VI. 결론1.TOYOTA 및 LEXUS의 성공요

  • [국제경영학]도요타 국제경영 성공분석
  • 시장이 있는 곳에서 만든다TOYOTA국제 경영 성공 사례 분석지질환경 200114211 정도일경영학과 200210112 김규환I. 글로벌기업 도요타도요타 연혁도요타 창업주도요타의 매출실적II. 도요타의 글로벌 경영전락 원칙III. 도요타 글로벌 경영 발전IV. 도요타 해외진출 전략미주아시아유럽V. 도요타의 성공요인VI. 도요타의 미래 전망I. 글로벌기업 도요타사업내용- 승용차는 대중차인 1.3ℓStarlet부터 대형고급차인 4.0ℓCentury까지 36개 차종을 생산

  • 시장 세분화 마케팅의 특징 및 마케팅 성공사례들, 성공요인과 마케팅 성공전략 조사분석
  • Report( 시장 세분화 마케팅의 특징 및 마케팅 성공사례들, 성공요인과 마케팅 성공전략 조사분석 )목 차1. 시장 세분화 마케팅(P&G, Maxwell House등)2. Procter & Gamble과 휴고 보스의 인터넷 마케팅3.스칸디나비아항공의 경영 집중 마케팅 4.유로디즈니의 사전마케팅5.코리아나 화장품의 틈새마케팅6.도요타 렉서스의 고급화 전략7.식음료社 맞춤상품 타깃마케팅8.웅진코웨이의 렌탈마케팅1. 시장 세분화 마케팅(P&G, Maxwell House등)Procter & Gamble은 10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