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푸르지오) SWOT 분석, 대우건설(푸르지오) STP 분석, 대우건설(푸르지오) 4P 분석, 대우건설(푸르지오) 경쟁우위요소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 론
2.기업 소개
3.건설산업 환경 분석
4.대우건설(푸르지오) SWOT 분석
5.대우건설(푸르지오) STP 분석
6.대우건설(푸르지오) 4P 분석
7.대우건설(푸르지오) 경쟁우위요소 분석
-토목사업, 건축사업, 주택사업, 발전사업, 석유화학사업, 개발사업, 해외사업
8.대우건설(푸르지오) 차별화 전략 방안
9.결론
10.참고 자료
본문내용
1. 서론

건설산업은 광범위한 고정자본 형성 및 사회간접자본시설의 확충을 직접적으로 담당하는 국가경제의 기간산업이다. 또한 주택, 도로, 철도 등 국민생활과 각종 산업활동의 근간을 제공하며, 타 산업의 생산활동을 간접적으로 지원하여 경제성장을 뒷받침하는 보완적 기능도 하고 있다. 이외에도 타 산업에 비하여 생산, 고용, 부가가치 유발효과가 크기 때문에 정부 차원에서 경기조절용으로 활용하는 정책적 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영향으로 건설산업은 사업수행 지역의 법률, 규범, 기준에 크게 영향을 받는 산업이다. 각종 시설에 대한 요구수준, 즉 안전, 환경 등에 대한 규제가 나라마다 다르고, 기술적 평가기준이 상이하므로 이에 맞추어 건설수주와 관리전략이 달라지고 품질수준도 달라지기 마련이다. 또한 해당 국가의 도덕적 수준, 사회적 투명성 등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게 되며 이에 대응하기 위하여 국제법, 계약 기준 및 정보에 능통한 전문가가 요구되는 글로벌 산업이다.
참고문헌
백재룡 / 건설업의 위기와 긴급제언, CEO Information, 2009
브랜드 네이밍 - 김상률, 랜덤하우스, 2009
주택저널 - 대한주택건설협회 편집부, 대한주택건설협회, 2010
통계청 / 건설업통계조사보고서, 2011
사두기만 하면 오르는 대한민국 넘버원 아파트 - 스피드뱅크, 원앤원북스, 2008
국내 아파트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연구 - 장미경 외, 기초 조형학 연구, 201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잘 정리하셨네요
  • 43273***
    (2018.06.07 16:25:0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괜찮아요괜찮네요도움이많이됬습ㄴ디ㅏ
  • kjy7lu***
    (2012.11.29 00:54:02)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래미안 마케팅분석과 전략
  • 경쟁 치열GS 자이, 대림 e-편한세상 등 아파트 브랜드 경쟁의 심화대체주거공간의 등장정부의 부동산 억제정책Ⅳ. 래미안의 SWOT 분석Ⅴ. 래미안의 브랜드 구성요소 및 브랜드 자산관리1. Naming삼성건설 아파트 브랜드인 래미안의 기본 컨셉트는 미래(來), 환경(美), 사람(安)이다. 이는 업계 최초로 한자를 조합해 만든 것으로 다른 브랜드가 영어 이름을 사용한 것과 차별화 된다. 또한 래미안(來美安)에는 삼성아파트가 추구하는 주거공간의 세 가지

  • [마케팅관리] 아파트 브랜드 전략 -삼성 래미안(來美安)을 중심으로
  • 건설업체들은 소비자와 여러 경쟁자, 자사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설계부터 시공, 완공, 사후관리까지 모든 부분 이런 여러 요소들을 체크하면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만 한다. 그러나 요즘 건설업체들은 유명 연예인을 앞세워 TV광고에만 치중하거나 좋은 브랜드를 지어 이름을 알리고 청약을 끌어 올리는 단기 승부에만 열중하고 있다. 예쁜 여배우나 잘생긴 탤런트가 나와 ΟΟ아파트가 최고, ΟΟ아파트는 나의 꿈

  • [광고론] 래미안(來美安)광고 분석 -시장현황, SWOT, STP분석을 중심으로
  • 분석STP분석SWOT분석4P MIX분석2. 본론 : STP, SWOT, 4P MIXSTP분석 - Segmentation1.구 분비율심리구조의 특성인구구조의 속성생활 매몰형무사 무욕형개성 추구형소극 무지향형인생 탐닉형전통 출세형상승 의욕형13.7생활에 바빠 자기 일을 할 수 없음30, 40대 가정주부10.1전통적 가치관, 타인에 대한 배려기성세대13.0자기편한대로 멋만 부리려는 유형10대 남성, 20대 여성14.2무기력하게 삶을 영위연령별로 고루 존재22.6인생을 즐기자, 패션, 스포

  • 롯데캐슬 기업분석및 롯데캐슬 마케팅 SWOT,4P,STP 분석
  • 건설은 역사가 꽤 오래된 이름있는 기업임에도 불구, 아파트 시장에 있어서는 현재 현대, 삼성 등 메이저 경쟁사에게 점점 뒤처지고 있으며 아래로는 중저가 브랜드 아파트들의 도전을 받고 있는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저희 조는 이러한 롯데캐슬의 상황에 주목, 어떻게 하면 그들이 가진 장점을 십분 활용해서 위아래에서 오는 압박을 극복하고 다시 일류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을지에 대한 방안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3여성소비자에게 어

  • [마케팅분석] GS건설 xi 자이 마케팅
  • 우위에 있다.새로운 전략수립보다는 재포지셔닝을 해서 현 브랜드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계속 남기는 방법. 현재 포지셔닝의 맵에서의 위치를 바꿀 필요는 없다. 한 가지 덧붙일 것은 재포지셔닝을 하되 이제껏 유비쿼터스에 대한 포지셔닝외에 각종 편의 시설에 관한 “소비자편익을 위한 포지셔닝”을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step.5 포지션 결정STP 분석 - Positioning4P 분석 - Product인간을 위한 아파트 건설에 역점 주변환경과 조화될 수 있는 단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