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C에 대한 이해 및 전략적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4 / 2019.12.24
  • 7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MC란 무엇인가?
2. 광고
3. NMMC
- Sponsorship(후원)
- Web(인터넷)
- 판매 촉진
- PR
- CEO 브랜딩

4. 신제품과 IMC
본문내용
▣ 즉, 커뮤니케이션은
인간들이 서로 정보와 메시지를 전달하고 수신해서 공통된 의미를 수립하고,
나아가서는 서로의 행동에 변화를 유발시키는 과정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이란?

기업이 판매하는 브랜드(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하여
마케팅 소구 집단에게
마케팅의 주요 메시지를 직, 간접적으로
소비자에게 알리고, 설득시키기 위하여 사용하는 모든 수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관리, 상표관리) 구성요소, 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관리, 상표관리) 선행연구, 문제점, 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관리, 상표관리) 사례, 기법, 향후 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관리, 상표관리) 방향
  • 대한 개념적 이해 및 이론적 정교화와 실증적 테스트가 부족한 형편이다. 광고 홍보 이론의 과학성과 실무에서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서도 이러한 연구가 시급하다. 나아가서 미디어 시너지에 대한 실용적 연구는 새로운 패러다임 없이 교착상태에 빠진 미디어 효과연구를 활성화하며 그 지평을 넓히는데 기여할 수 있다.참고문헌◈ 김호건 외 2명, 브랜드 파워 조사를 통한 주택 브랜드 자산 관리 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건설관리학회, 2003◈ 남성우,

  • [PPL] 영화 속 광고가 실제 상품구매에 긍정적 영향을 주기 위한 방안 모색
  • IMC 전략의 일환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PPL에 대한 연구는 아직까지 그리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지 않다. 그러나 PPL은 매력 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임엔 틀림이 없다. 그래서 8조는 “ 영화속 광고가 실제 상품구매에 긍정적 영향을 주기위한 방법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라는 현실적인 물음아래 새로이 떠오르는 효과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인 PPL의 역사와 정의, PPL이 쓰인 사례와 그리고 그 활용에의 효과 및 한

  • 국내광고기업에 외국자본진출의 영향 및 전망
  • 대한 해외 시장으로 사무소, 합작 회사 혹으 지사 및 현지법인 설립 등의 형 태로 진출하는 외적 국제화를 이루는 것이다.②광고주의 손발로서 글로벌 브랜드화를 위한 유기적인 글로벌 네트워크를 제공해야 한다.이를 위해서 해외 네트워크가 취약한 국내 광고회사들은 전략적으로 제휴나 지분교환을 통해 서 글로벌 네트워크의 일원으로 참여해야 할 것이다. 예를 들어 LG애드는 사내에 광고관련 재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해외연수를 강화해 개

  • [PPL] 영화 속 광고가 실제 상품구매에 긍정적 영향을 주기 위한 방안 모색
  • IMC 전략의 일환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PPL에 대한 연구는 아직까지 그리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지 않다. 그러나 PPL은 매력 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임엔 틀림이 없다. 그래서 8조는 “ 영화속 광고가 실제 상품구매에 긍정적 영향을 주기위한 방법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라는 현실적인 물음아래 새로이 떠오르는 효과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인 PPL의 역사와 정의, PPL이 쓰인 사례와 그리고 그 활용에의 효과 및 한

  • [광고경영] SKT의 `TTL`과 KTF의 `Na`에 대한 IMC전략 비교분석
  • SKT의 TTL과 KTF의 Na에 대한 IMC전략 비교분석주제: SKT의 TTL과 KTF의 Na에 대한 IMC전략 비교분석Ⅰ. 서론1. 기업소개2. 환경분석(1) 이동통신 시장상황 분석(2) 소비자 현황(3) 업계 경쟁 상황Ⅱ. 본론-11. SKT의 TTL에 대한 분석(1) TTL의 등장배경(2) SWOT분석(3) STP 분석(4) IMC전략1) 광고전략2) 판매촉진전략3) 스폰서쉽 마케팅4) PR 및 Publicity5) 인적 판매2. KTF의 Na에 대한 분석(1) KTF의 등장배경(2) SWOT분석(3) STP 분석(4) IMC전략1) 광고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