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한국과 미국와 돈에 대한 문화 코드와 광고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미국인들의 돈에 대한 코드


#2. 한국인들의 돈에 대한 코드


#3. 광고사례에의 적용 및 분석
본문내용
▶ 역사적 배경

유럽에서 건너온 이주민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재산 없음
자신의 노력으로 일구어 낸 부(富)
자수성가한 이들이 많음

모두 같은 출발선에서 시작

▶ 문화적 배경


귀족 칭호가 없는 미국 문화
업적을 이룬 자에 대한 칭호 없음
이러한 기능의 무언가를 필요로 함

돈이란 개인 업적의 증거


▶ 돈에 대한 인식


물건을 구입하는 수단 이상의 의미
자신의 능력과 노력을 증명
성공의 척도이자 업적의 채점표

돈은 수단이 아닌, 개인의 능력을 증명하는 가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전략분석
  • 광고론- 대한항공 마케팅 전략분석 - Excellence in Flight 과 목 명 : 광 고 론목 차 Ⅰ. 서론 page1. 주제 선정 배경  32. 기업 소개 

  • 비즈니스데이터 통신 RFID를 이용한 은행 CS 강화 방안
  • 광고 효과 - 사례를 중심으로 1. 한국타이어 2. 아시아나 3. 신한카드 4. 액티언 5. 하우젠드럼세탁기 6. BC 카드 Ⅵ. 애드무비가 나아가야 할 점 Ⅶ. 애드무비의 사례 1. 2008년에 4부작으로 만들어진 쌍용 자동차의 애드무비2. 모토로라의 애드무비 3. 이병헌과 한채영이 주연한 영화로 알려진4. 해외의 애드 무비 사례5. ‘보디가드’ CF 6. ‘파스퇴르 쾌변 요구르트’ CF 7. 팬틴 광고 해외사례 8. 기아자동차

  • [광고커뮤니케이션]귀족마케팅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표현에 관한 연구 - 국내 고급자동차 인쇄광고를 중심으로
  • 대한 적대적인 감정이 행동으로 나타나기도 하였다. 하지만 지나친 내핍이 내수시장의 침체를 불러오자 유효수요창출을 위해 소비를 장려하는 분위기를 만들고 또한 한국경제가 점차 미국식 관행에 익숙해지면서 부유층이 돈을 쓰게 내버려두자는 주장이 대두되는 등 합리적인 소비가 필요하다는 홍보까지 등장하였다. 이렇듯 우리 사회는 경제적 상황 변동에 따라 이중적인 가치기준이 혼재, 소비에 대한 국민적 합의를 이루지 못하고 있다. 예를 들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분석2) 개성미 넘치는 자기소개서 13) 개성미 넘치는 자기소개서 24) 이력서 컨테스트 수상작13. 이력서1. 한글 이력서 작성 요령2. 영문 이력서14. 면접 성공 원칙15. 대기업 입사 준비 요령1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1 업종별 84가지1. 부동산관련 회사2. 법률사무소3. IT 회사 14. IT회사 25. 기자부분6. 일반사무직-16-1. 일반사무직-26-2. 일반사무직-36-3. 일반사무직-46-4. 일반사무직-56-5. 일반사무직-66-6. 일반사무직-76-7. 일반사무직-87. 화

  • 대한항공 마케팅 전략분석
  • 대한 항공도 안전을 전제로 한 고객 최우선주의를 실현하는 ‘오퍼레이셔널 엑설런스(Operational Excellence)’ 항공사로서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힘쓰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이러한 대한항공의 브랜드 이미지 분석을 두 가지 방향에서 하려고 한다. 첫번째로 대한항공 입장에서 자사가 추구하고 소비자에게 인식시키려고 하는 브랜드 이미지(BI)를 분석할 것이며 두 번째로 그러한 노력이 실제 소비자들에게는 어떠한 이미지로 전달되었는지를 한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