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새우깡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1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농심 기업 소개
기업문화
생쥐깡 사건 개요
환경분석
SWOT
4P
생쥐깡 이후의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마케팅 플랜 : 생쥐깡 사건을 극복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
쥐머리 사건과 같은 자칫 기업의 생존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큰 사건을 마케팅 플랜을 통한 극복,
농심의 브랜드 파워는 자그마치 40년 동안의 세월을 통한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주고 믿음을 줄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음에도, 08년 3월 17일 쥐머리 사건이 매스컴을 통해 보도 되면서 농심이란 브랜드 네임, 파워에 크나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침.
농심에서 새우깡이라는 제품은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농심의 대표 스낵이라 할 수 있으나, 이런 브랜드 파워를 가진 새우깡에서 쥐머리가 나오는 사건이 발생하였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농심에서도 지난 1년 동안 많은 활동과 전략을 실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배경, 중국진출 성공 요인, 기업전략 분석, 중국시장 분석, 중국 진출 향후 전망과 제언
  • 농심의 첫 번째 강점은 확고한 인지도를 가진 다수의 브랜드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다. 라면에서는 신라면, 안성탕면, 짜파게티 등 단일 브랜드로서 경쟁사 전체 매출액과 견줄 수 있는 히트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고, 스낵엔 새우깡, 양파링, 고구마깡, 포테토칩 등 장수 브랜드를 육성했다. 비교적 역사가 짧은 생수 분야에서도 동사는 삼다수 브랜드를 단기간 내에 1위 브랜드로 육성하는 뛰어난 마케팅 능력을 보여줬다. 농심은 회사 설립과 동시에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배경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 요인 기업전략
  • 농심의 첫 번째 강점은 확고한 인지도를 가진 다수의 브랜드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다. 라면에서는 신라면, 안성탕면, 짜파게티 등 단일 브랜드로서 경쟁사 전체 매출액과 견줄 수 있는 히트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고, 스낵엔 새우깡, 양파링, 고구마깡, 포테토칩 등 장수 브랜드를 육성했다. 비교적 역사가 짧은 생수 분야에서도 동사는 삼다수 브랜드를 단기간 내에 1위 브랜드로 육성하는 뛰어난 마케팅 능력을 보여줬다. 농심은 회사 설립과 동시에

  • [마케팅실패 기업사례] 마케팅개념과 마케팅실패 사례(페이스북,이베이,이케아,본죽,농심,815콜라) 분석
  • “마케팅실패”기업사례연구 레포트1. 마케팅의 개념2. 마케팅의 역사와 발전과정3. 마케팅실패 기업사례(1) 페이스북 마케팅실패사례(2) 이베이 Ebay 일본진출 마케팅실패사례(3) 이케아 IKEA 미국진출 마케팅실패사례 (4) 본죽 해외진출 마케팅실패 사례(5) 농심 오징어 먹물새우깡 마케팅 실패사례(6) 815콜라 마케팅 실패사례1. 마케팅의 개념(1) 미국 마케팅학회의 정의마케팅은 학자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되고 있으나 오늘날 가장 일반적

  • 식품 안정성 문제에 대한 한국과 외국의 대처 -국내의 각 주체와 미국과 캐나다의 사례
  • , 「농심 ‘고객안심 프로젝트’ 가동」, 식품음료신문, 2008년 5월 22일자박창희, 「정부, 식품업무 식약청으로 일원화 추진」, 농민신문, 2005년 11월 9일자설영진, 「식품 정책의 당면과제와 추진 방향」, 농촌경제연구원정효진, 「‘새우깡 쉬쉬’ 농심의 양심 불량」, 동아일보, 2008년 3월 20일자최지현 외, 「선진국의 식품안전관리체계와 국내 도입방안」,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04.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소비자 식품안전과 의식 조사」, 2008.

  • 농심 기업분석과 SWOT분석/ 농심 마케팅,경영전략과 SWOT,4P분석/ 농심 향후전략제안
  • 농심의 연혁자료 출처 : 김은국, 전수영. 승승장구 농심 위풍당당 삼양. 머니플러스. 2011농심 기업연혁(1965~2010年)年.月내용年.月내용65.09롯데공업(주)설립, 롯데라면 개발97.1198월드컵 라면 공식 상품화권자 선정69.09제9회 전국 상품전람회 특상99.07농심辛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창설71.09세계식품콘테스트 금상99.11대한민국 제조업 100대 우수공장 선정71.12국내최초 스낵 새우깡 개발01.02PDA활용 영업혁신 시스템 가공78.03‘(주)농심’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